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신일산업 SIF-140GSJ (일반구매)

본 리뷰는 직접 구입해서 사용중인 제품 리뷰입니다.

 

 

작년같은 폭염은 아니었지만 나름 덥고 습한 올 여름 열심히 일해준 신일산업 SIF-140GSJ 선풍기를 소개시켜드립니다. 꽤 오래전에 출시된 제품이지만 내구성이 좋아서인지 여전히 판매가 되고 있는 스테디셀러제품입니다. 기계식이라 모터만 좋으면 특별히 고장날 부분이 없다는거죠. 중국제조일 확률이 높지만 관리자 설계는 신일산업에서 하니 믿을만한거 같습니다.

 

 

신일산업 SIF-140GSJ (일반구매)
http://prod.danawa.com/info/?pcode=875921

 

신일산업 SIF-140GSJ 제품 가격대는 2019년 8월 다나와 최저가 기준 5만원내외입니다. 기계식 선풍기가격치고는 저렴한가격은 아닙니다. 5만원대면 저가형 DC선풍기를 구매할 수 있는 수준이라 가성비가 높다고는 보기 어렵지만 실제 사용해본 느낌은 가성비보다는 내구성같은 측면을 보고 구입해야할 같은 제품입니다.

 

 

신일 선풍기 제품들은 보호틀이 제법 튼튼하고 살의 갯수가 많아서 손가락이 잘 들어가지 않을정도입니다. 저가형 선풍기들이 대부분 원가 절감의 이유로 얇은 틀을 사용해 안정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지만 신일 선풍기들은 일단 튼튼합니다.

 

 

미풍, 약풍, 강풍 전형적인 3단계 기계식 선풍기 바람 조절 기능과 3시간 타이머 그리고 회전 기능이 있습니다. 아주 틀에 짜여진듯한 기게식 선풍기 기능입니다.

 

신일산업 SIF-140GSJ 선풍기 장점은

1. 내구성이 좋다.

2. 튼튼하다.

3. 프레임이나 날개 보호틀이 튼튼하다.

4. 결론적으로 튼튼하다.

 

단점은 무조건 가성비는 좀 낮은편. 좀 더 저렴해졌으면 하는 바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