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3M 파인룩스 LED 2400

 

이번 리뷰에서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3M 파인룩스 LED 2400 입니다. 요즘은 제품수명이나 소비전력 생각해서 LED 스탠드를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죠.

 

 

3M 파인룩스 LED 2400
http://prod.danawa.com/info/?pcode=2495465

 

3M 파인룩스 LED 2400 제품의 가격대는 2019년 8월 다나와 기준 최저가 4만원전후입니다. LED 스펙을 보면 3.5W 소비전력에 850lux밝기입니다. 일단 디자인이나 편의성은 좋은 제품인데 스펙면에서는 약간 아쉬운 부분이 많은 제품입니다.

 

 

둥근 라운드형 디자인 헤드를 사용하고 있고 3M답게 디자인이나 제품 마감도는 상당히 좋은편입니다. 모서리진부분에서 튀어 나온 부분도 없고 플라스틱 사출물의 품질도 좋습니다. 확실히 저가형 제품들과는 비교하기 어려운 견고함과 매끄러운 느낌이 좋습니다.

 

 

3M 파인룩스 LED 2400 제품은 개별 어댑터를 사용합니다. 크기가 작은 제품이라 AC전원을 직접 연결하는것보다 어댑터를 사용하는게 더 편리합니다. 터치방식 스위치를 사용해서 따로 외부로 돌출된 버튼은 없습니다.

 

 

9개의 고휘도 LED 칩이 사용되었고 특별히 빛이 확산되도록 확산기가 부착되어 있기는 하지만 크기가 작아서인지 확산기가 큰 역할을 하지는 못하는거 같습니다. 물론 낮은 소비전력과 함께 조도가 높은 제품이 아니라서 확산기 자체가 소용은 없겠지만 가격대를 보면 좀 더 성능이 좋은 확산기를 사용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헤드 라인이 유연하게 휘어지는 구조라서 각도 조절이 상당히 쉽고 편리합니다. 그리고 헤드도 좌우로 45도 기울어지기 때문에 다양한 각도 연출이 가능합니다. 제품 외관 품질만큼이나 견고함은 우수해보입니다.

 

 

3M 파인룩스 LED 2400 제품의 장점은

1. 디자인이 깔끔하고 품질이 우수하다는점

2. 자유롭게 휘어지는 플렉서블 타입의 지지대를 사용하고 헤드가 좌우로 45도 회전가능하다는점

3. 터치스위치를 사용해 디자인을 헤치지 않고 깔끔함

 

단점은 약간 높은 가격과 함께 가격대비 낮은 스펙입니다.

우선 밝기가 850lux 수준으로 소비전력을 생각하면 상당히 우수한 편이기는 하지만 스탠드 하나만으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편입니다. 보조 스탠드 또는 밝은 환경이 필요없는 곳에서는 유용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