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기기 기타

타이머기능으로 사용하기 편리한 유한양행 해피홈 리퀴드 타이머형 훈증기

 

여름이 다가오면 피해가기 어려운 것중에 하나가 바로 모기입니다. 특히나 아이가 있는 집이나 모기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하면 정말 곤욕스러운 계절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아이나 알레르기가 없더라도 모기가 남기고 간 가려운 흔적은 질병을 옮기는 행위를 떠나 상당히 불쾌하고 기분나쁜 결과물이 아닐 수 없죠. 이번에 소개시켜드리는 제품은 유한양행 해피홈 리퀴드 타이머형 훈증기 입니다. 훈증기 제품 자체는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타이머가 추가된 제품입니다. 특히 유한양행 해피홈 리퀴드 타이머형 훈증기 제품은 원하는 시간대를 2시간 단위로 선택할 수 있어서 개인의 생활패턴에 좀 더 유용하게 대처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타이머 기능때문에 저녁에 한번 동작시켜놓고 바쁜 아침에 신경쓰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기 때문에 살충성분이 계속 휘발되지 않도록 해주기도 하면서 동시에 낮시간동안 사람이 없는 집에서 화재의 위험성에서도 자유롭다는점이 장점입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115006

 

유한양행 해피홈 리퀴드 타이머형 훈증기 제품의 가격대는 본체2개 리필2개로 구성된 세트 상품이 2만원중반대 입니다. 본체1개와 리필1개 구성품은 보통 1~1.5만원대 형성되어 있습니다. 리퀴드 리필 제품이 하루 12시간 사용기준으로 45일 사용가능하며 8시간으로 줄이면 60일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필 1개 또는 2개면 여름철 사용하기에 충분합니다.

 

 

유한양행 해피홈 리퀴드 타이머형 훈증기 소비전력은 5W 수준으로 하루 12시간 30일 사용하더라도 총 소비전력은 1800Wh(1.8KWh)밖에 안되므로 여름철 누진제를 고려해도 전기요금 걱정은 안하셔도 될 정도입니다. 단순히 봐도 집에서 사용하는 TV 셋탑박스 대기전력보다 적은 수준입니다.

 

 

유한양행 해피홈 리퀴드 타이머형 훈증기 제품은 간편서렁 타이머 타입으로 미세한 시간 설정은 불가능하지만 정해진 3가지 종류의 시간대를 버튼하나로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훈증기 제품들이 저녁에 켜놓으면 아침시간대까지 건드리지 않고 연속 사용하는 패턴이기때문에 복잡한 시간 설정이 가능한 타이머가 필요없기때문에 편의성 측면에서는 무난한 제품입니다.

 

 

유한양행 해피홈 리퀴드 타이머형 훈증기 리퀴드 리필에 사용된 주성분은 디, 디-시스/트란스프란레트린 입니다. 일반적인 액체형 전자모기향 제품의 주성분은 피레스로이드(pyrethroids)계 화합물이며, 피레스로이드계 살충제는 농약으로도 많이 쓰인다. 피레스로이드는 제충국(除蟲菊)이라는 식물에 포함된 천연 살충물질인 피레스룸(pyrethrum)과 비슷한 구조의 합성물질이다. 피레스룸은 곤충에게는 독성이 강하나 인간 등 포유류에게는 약한 독성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 있으며, 피레트로이드계 유기화합물질로서 살충성분의 한 종류 입니다. 주로 모기향에 사용되며, 살충성분이 휘발증산하여 곤충의 신경을 마비시켜 죽게만드는 원리입니다. 근원적인 이야기를 하자면 살충성분이기때문에 미약하나마 사람에게도 해가 될 수 있는것은 명확합니다. 다만 미약한 독성성분과 모기 흡혈로 인한 스트레스와 질병관계를 고려할대 그나마 감당할 수 있기때문에 이런 훈증기 제품을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살충성분에 민감한 분이나 어린 아이가 있다면 훈증기 보다는 모기장을 더 권장하고 있습니다.

 

 

유한양행 해피홈 리퀴드 타이머형 훈증기 제품의 사용편리성 측면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타이머기능보다 오히려 콘센트 회전기능입니다. 가정마다 콘센트 방향이 다양한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가로일자형부터 세로일자 좌우 45도형까지 다양한 각도의 콘센트마다 사용할 수 있도록 플러그가 좌우 90도(총180도) 회전가능합니다.

 

 

유한양행 해피홈 리퀴드 타이머형 훈증기 동작 모습입니다. 전원콘센트에 유한양행 해피홈 리퀴드 타이머형 훈증기 플러그를 꼽은다음 전원버튼을 1번 누르면 8시간 타이머 설정, 2번 누르며 10시간, 3번 누르면 12시간 다시 한번 더 누르면 전원OFF 모드가 됩니다.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타이머 설정이후 타이어 지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은 꺼지게 됩니다.

 

 

유한양행 해피홈 리퀴드 타이머형 훈증기 실제 사용모습입니다.

 

 

콘센트 방향이 약 45도 틀어진 멀티탭이 벽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훈증기는 수직으로 설치해야하기때문에 플러그를 회전시켜 방향을 맞춰줍니다. 시간은 8시간을 설정했습니다.

 

유한양행 해피홈 리퀴드 타이머형 훈증기 제품을 실제 사용해보니

예전 벽에 부착하는 구형 훈증기 제품은 각도 조절이 안되 콘센트 모양이 일자가 아니면 약간 기울어지게 설치되 잘못하면 리필 내용물이 흘러나오는 경우가 있었지만 요즘 출시되는 제품은 콘센트가 회전하도록 되어 있어서 제품을 수평으로 설치하기 편리해졌습니다.

 

타이머 기능은 8,10,12 2시간 단위로 3가지 종류로 설정 가능하기때문에 생활패턴이 다르더라도 모두 대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타이어 정확도가 높은 편이라 전원차단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제품 리필에 사용된 성분은 디, 디-시스/트란스프란레트린 성분은 대표적인 모기의 신경계통을 공격하는 성분으로 독성이 전혀 없는 성분은 아닙니다. 거의 모든 모기용 살충제 제품들의 성분들이 독성검사에서 완전 무해한 제품은 없고 양을 조절해 사람에게 해가 되지 않는 정도로 조절되고 있는 상황이라 혹시라도 알레르기가 발생하거나 어린 유아가 있다면 사용을 자제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저희는 안방에서는 사용하지 않고 거실에서만 사용하고 있고 아이가 잠든 시간대 이후에 사용하기때문에 사용하는데에는 지장이 없었습니다. 아직 모기가 본격적으로 활동하는 시기가 아니지만 때이른 모기가 한두마리 나타나고 있는데 확실히 훈증기를 사용한 날은 죽은 모기를 볼 수 있어서 살충효과는 있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