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기기 기타

은은한 맛이 인상적인 네슬레 네스티 아이스티 복숭아맛, 자몽맛

 

아이스티를 머리에 떠올리면 대부분 두 가지 브랜드가 생각이 나실겁니다. 그만큼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고 많이 판매된느 제품이 두 회사의 제품이지만 다양한 음료수로 유명한 회사 하나가 더 있습니다. 바로 네슬레에서 출시된 네스티 아이스티입니다. 아마도 네스티라는 브랜드하면 핫초코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나시겠지만 아이스티 제품도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네슬레 네스티 아이스티 복숭아맛과 자몽맛 제품을 비교해보겠습니다.

 

당연하지만 타사 제품과 마찬가지로 네스티 아이스티 제품 중에는 당연히 가장 복숭아맛이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맛의 자몽맛제품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두개의 타사 제품군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편인데 대표 맛 제품인 복숭아맛 제품이 다소 밋밋한 느낌이라 소비자로 하여금 선택을 받지 못해서인거 같습니다. 그런데 복숭아맛 제품과 달리 자몽맛 제품은 은은하고 향이 좋아서 그런지 상당히 매력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여름철 갈증이 더해질때 갈증 해소에는 오히려 자몽맛 제품이 더 어울릴거 같습니다.

 

 

네슬레 네스티 복숭아맛 아이스티 40T
http://prod.danawa.com/info/?pcode=6147061

 

 

네슬레 네스티 자몽맛 아이스티 40T
http://prod.danawa.com/info/?pcode=7823017

 

 

네스티 아이스티 복숭아맛은 인지도측면에서 잘 알려진 대표 맛 제품이며 자몽맛은 저도 그동안 먹어보지 못한 맛이라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네스티 아이스티 복숭아맛 제품에는 홍차추출분만 1.3%와 복숭아과즙분말 0.15%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타사의 제품도 예상보다 복숭아/레몬같은 과즙분말의 비중이 낮은편이지만 네스티 아이스티 복숭아맛 제품은 오히려 이보다 더 적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맛이 약하게 느껴지는 이유가 여기에 있었던거 같습니다.

 

 

네스티 아이스티 복숭아맛 제품과 함께 비교 대상 제품은 자몽맛입니다. 복숭아맛 제품과 마찬가지로 자몽맛 제품도 과일 농축분말 비중이 타사에 비해 적은편입니다. 홍차추출분말은 대략 0.2~0.3%정도 적은편이고 과즙분말은 대략 절반정도 수준입니다. 물론 그만큼 가격이 낮은편이라서 무턱대고 비교하기는 힘들기때문에 선택은 역시 소비자의 몫인듯합니다. 

 

 

네스티 아이스티 영양정보를 보면 두 제품 모두 특정 성분을 제외하면 동일합니다. 같은 양의 당류가 포함되어 있지만 복숭아맛 제품이 상대적으로 좀 더 단맛이 강하며 자몽맛 제품은 상대적을 은은한 맛을 제공합니다.

 

 

네스티 아이스티 복숭아맛/자몽맛 원재료를 비교해보겠습니다. 두 제품 모두 홍차성분이 주재료이며 함유량도 0.8~1.3%수준으로 두 제품간에도 차이가 크며 타사 제품에 비해서도 적은편입니다. 특유의 과일향/맛을 내기 위해 복숭아/자몽 농축과즙분말 그리고 합성착향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들어간 양을 보면 홍차분말과 마찬가지로 타상 비해 적게 들어가 있습니다. 실제 맛을 봐도 두 제품 모두 타사 제품에 비해 맛이 약간 약하게 느껴지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어보입니다. 다만 특이한점은 복숭아맛 제품에는 차 카테킨 성분이 자몽맛 제품에는 비타민C가 추가되어 있다는점입니다.

 

 

두 스틱 제품 모두 1스틱당 물 90~100ml를 기준으로 합니다. 찬물에도 타서 먹을 수 있다고 되어 있으며 오늘은 일반 상온수를 사용해봤습니다.

 

 

네스티 아이스티 복숭아맛/자몽맛 제품 1스틱을 상온수 100ml에 타봤습니다.  타사 제품하고 확연하게 차이점을 보여주는 부분이 바로 녹는 모습입니다. 상온수 기준으로 잔여물이 없을 정도로 상당히 작 녹는편입니다. 상온수에 이정도라면 여름철 찬물을 사용해도 충분해보입니다. 일단 타사 제품에 비해서물에 잘 녹는 점은 장점입니다.

 

 

네스티 아이스티 제품의 맛이 전체적으로 연하게 느껴지는데 비교해보기 위해서 타사의 복숭아맛 제품고 비교해봤습니다. 일단 색상부터가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모습입니다. 물론 당류의 양은 비슷하지만 맛의 세기가 타사 제품이 훨씬 더 진하게 느껴집니다.

 

일단 네스티 아이스티 두 가지 제품을 실제 음용하면서 비교해보겠습니다.

 

네스티 아이스티 복숭아맛 제품은 타사 복숭아맛 제품의 향과 다른향이 느껴집니다.
타사 제품이 일반 복숭아라면 이 제품은 마치 천도복숭아향같은 느낌입니다.
맛도 타사 제품에 비해 연하고 약한 느낌이며
당류포함정도는 비슷하지만 훨씬 덜 달게 느껴집니다.


네스티 아이스티 자몽맛은 은은한 자몽향이 인공적인 느낌보다 제법 천연 과일향에 가까운 느낌
단맛이 약하게 느껴지면서 좀 더 자연스러운 느낌이 강해서인지 여성취향이 강합니다.
자주먹다보면 오히려 더 매력적이고 끌리는 맛

 

네스티 아이스티 자몽맛 제품은 처음먹어보는 제품이라 어떤 맛일지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먹어봤습니다. 의외로 복숭아맛 제품보다 천연과일과 비슷한 느낌의 자몽향이 좋았고 은은하면서 갈증이 날때 시원하게 많이 먹을 수 있을거 같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두가지 맛 제품중에서 고르라면 제일 매력적인 제품은 자몽맛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아쉽게도 복숭아맛은 강렬하지도 않고 특색이 두드러지지도 않고 타사 제품에 비해 너무 약한 느낌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