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에어프라이어 하나로 치킨을... CJ제일제당 고메 순살 크리스피 치킨 300g

 

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CJ제일제당 고메 순살 크리스피 치킨 300g 입니다.

2018년 12월에 출시한 제품으로 쉽게 집에서 치킨을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라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치킨을 직접 만들어 먹는다는게 상당히 번거롭기도 하지만 맛있는 치킨은 단순히 재료뿐만 아니라 튀김옷도 중요하기때문에 더욱더 어렵습니다. 그래서 집에서도 쉬게 맛있는 치킨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 바로 CJ제일제당 고메 순살 크리스피 치킨 300g 입니다.

 

이런 튀김요리의 핵심은 과연 정말 조리 후 바삭한 식감이 유지될까? 입니다.

과연 어느정도의 치킨 품질을 보여줄지 알아보겠습니다.

 

 

CJ제일제당 고메 순살 크리스피 치킨 300g
http://prod.danawa.com/info/?pcode=6852751

 

CJ제일제당 고메 순살 크리스피 치킨 300g 제품의 가격대는 2019년 9월 다나와 최저가 기준 4개포장 1.4만원대입니다. 하나당 가격이 3~4천원수준으로 300g이 작은 반마리 정도 되기때문에 일반 프렌차이즈 치킨과 비교하면 가격은 거의 절반이하 수준입니다. 일단 가성비로 승부하는 제품이기에 가격대는 적당해 보입니다. 직접 조리해 먹는 수고가 있고 맛의 차이가 있겠지만 같은양으로 따져 절반 이하의 가격대와 언제든지 마음대로 해먹을 수 있다는점이 장점입니다.

 

 

제품 컨셉에 맞게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스펙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대략 8분조리면 맛있는 치킨을 먹을 수 있습니다.

 

 

CJ제일제당 고메 순살 크리스피 치킨 300g 제품으로 조리할때 시간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1. 200도 예열을 충분히 할것

2. 치킨 4개 기준 8분조리

 

개인적으로 이렇게 하면 다소 눅눅한 느낌으로 조리됩니다.

닭다리살을 위주로 한 제품이라 기름의 양이 많다보니 설명보다 조금 더 오래 조리하는게 바삭한 식감이 더 강해집니다.

 

바삭한 식감을 원하신다면 대략 10분~12분정도 조리할것을 추천합니다.

 

 

CJ제일제당 고메 순살 크리스피 치킨 300g 원래료명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인스턴트 식품들의 구성과 비슷합니다. 대부분의 원료는 수입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이런 인스턴트 식품에서 원재료를 국산/외국산을 구분하는것은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CJ제일제당 고메 순살 크리스피 치킨 300g 제품 기준 치킨 조각 숫자는 7~8개 정도 입니다. 저같은 경우 치킨을 좋아해서 한봉지로는 약간 모자란 느낌입니다. 아마 마음놓고 먹으면 2봉지는 먹을거 같습니다.

 

 

CJ제일제당 고메 순살 크리스피 치킨 300g 조리 완료한 모습입니다.

200도 예열과정 거친다음 8분 조리했다가 다소 눅눅한 느낌이 나서 4분더 조리했습니다. 원래 예열한 다음 8분 조리이지만 편의상 예열없이 할경우 시간을 좀 더 추가하시면 됩니다. 기존 경험상 예열이 없을 경우 2분정도 추가하면 무리없는 수준입니다. 200도 예열없이 15분 정도 필요할거 같습니다.

 

 

다른 튀김류와 달리 기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인지 조리한 다음 에어프라이어 바스켓 밑부분에 기름이 많이 고이는 편입니다. 튀김만두에 비해서 기름양이 확실히 더 많습니다.

 

 

바삭하게 조리 완료된 CJ제일제당 고메 순살 크리스피 치킨 300g

 

 

CJ제일제당 고메 순살 크리스피 치킨 300g

 

우선 튀김옷 식감에 대한 결론은 제법 완성도가 높습니다. 바로 기름에 튀긴것보다는 못하지만 거의 유사할정도로 바삭한 식감이 유지됩니다. 튀김옷은 바삭하면서도 안쪽의 치킨살은 부드러운 상태가 유지되어 상당히 만족스러운 치킨입니다.

 

가장 중요한 맛은 일단 짠맛은 의외로 약한편입니다. 닭다리살을 사용해서인지 부드럽고 고소한 기름맛이 배가되어 맛은 좋습니다. 다만 기름의 양이 많아서인지 약간 느끼하기도 합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원하시는 시간에 빨리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치킨이라는점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튀김옷의 바삭한 느낌도 좋고 안쪽의 다리살이 부드러워 맛도 좋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조리후 에어프라이어에 고인 기름양이 많아서인지 느끼한면도 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