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바로 만든 핫도그 같은 느낌의 동원F&B 퀴진 에어크리스피 미니핫도그 9개입 450g

 

동원F&B 퀴진 에어크리스피 미니핫도그 9개입 450g

 

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동원F&B 퀴진 에어크리스피 미니핫도그 9개입 450g 입니다.

2019년 7월에 출시한 따끈따끈하 신제품입니다. 요즘 에어프라이어 인기가 높아지면서 에어프라이어만을 이용한 전용 간편식 제품들이 늘어나고 있죠. 이 제품도 튀킨 다음 급속 냉동시켜 에어프라이어 하나만으로 본래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런 튀김만두와 치킨에이어 핫도그 역시 튀김요리이기에 이 제품의 핵심은 과연 정말 조리 후 바삭한 식감이 유지될까? 입니다. 과연 어느정도의 바삭한 핫도그 품질을 보여줄지 알아보겠습니다.

 

 

퀴진 에어크리스피 미니핫도그
http://prod.danawa.com/info/?pcode=8668880

 

퀴진 에어크리스피 미니핫도그 제품의 가격대는 2019년 9월 다나와 최저가 기준 2개포장 1.4만원대입니다. 하나당 가격이 7천원수준으로 9개들이 기준 하나의 가격은 800원 정도입니다. 가격만으로 보면 좀 더 저렴하고 크기도 큰 제품들이 있지만 단순히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는 제품에 비해 좀 더 바삭한 느낌의 실제 핫도그 느낌이 강한 제품이라 나름 괜찮아 보입니다.

 

 

제품 컨셉에 맞게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스펙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대략 6~&분 조리면 맛있는 치킨을 먹을 수 있습니다.

 

 

퀴진 에어크리스피 미니핫도그 원재료명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인스턴트 식품들의 구성과 비슷합니다. 찹쌀가루나 소시지에 들어가는 돼지고기는 국산을 사용하고 있으염 나머지 원료는 수입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이런 인스턴트 식품에서 원재료를 국산/외국산을 구분하는것은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퀴진 에어크리스피 미니핫도그 영양성분표입니다. 50g 1개 기준으로 보면 대체로 과도하게 들어간 부분은 없어보입니다. 하루 1개정도 먹는다고 생각하면 포화지방부분이 좀 높은 편이지만 나트륨이나 지방 모두 괜찮아 보입니다.

 

 

퀴진 에어크리스피 미니핫도그 제품으로 조리할때 시간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1. 200도 예열을 충분히 할것

2. 냉동상태 핫도그 4~5개 기준 170도에서 6~7분조리

 

실제로 조리해보면 조리방법 그대로 하면 딱 먹기 좋은 상태가 됩니다.

만드는 시간대를 상당히 잘 테스트해서 제시한거 같습니다.

 

 

퀴진 에어크리스피 미니핫도그 제품 기준 핫도그 숫자는 9개입니다. 1개 기준 50g이라 미니핫도그 수준입니다. 간식으로 먹기에는 적당한 수준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약간 적은편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2개정도는 먹어야 할거 같습니다.

 

 

퀴진 에어크리스피 미니핫도그 조리 완료한 모습입니다.

200도 예열과정 거친다음 7분 조리하면 딱 적당합니다. 혹시라도 눅눅한 느낌이 난다면 2분정도 더 조리하시면 됩니다. 원래 예열한 다음 6~7분 조리이지만 편의상 예열없이 할경우 시간을 좀 더 추가하시면 됩니다.

 

 

예전 김말이때와 비슷하게 조리 후 기름이 거의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바삭하게 조리 완료된퀴진 에어크리스피 미니핫도그

 

 

동원F&B 퀴진 에어크리스피 미니핫도그 9개입 450g

 

우선 튀김옷 식감에 대한 결론은 방금 튀킨 핫도그처럼 바삭한 식감이 좋은편입니다. 즉 완성도가 높습니다. 조리시간을 1~2분 정도 더 추가하면 바로 기름에 튀긴것과 거의 유사할정도로 바삭한 식감이 유지됩니다. 튀김옷은 바삭하면서도 안쪽은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가장 중요한 맛은 일단 짠맛은 의외로 약한편입니다. 소시지도 간이 적당한편이라서 전체적으로 짠맛은 약하편이며 대신 고소한 소시지와 달콤함 빵부분이 잘 어울립니다. 특히 소시지가 냉동식품답지 않게 나름 신선한 맛이 나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원하시는 시간에 빨리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핫도그라는점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튀김옷의 바삭한 느낌도 좋고 빵안쪽은 부드럽고 달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