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스마트조도센서로 눈건강을 지켜주는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스마트조도센서를 사용해 눈건강을 지켜주는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 입니다.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한 LED 스탠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지만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 제품은 신기한 최신 기술이 대거 적용된 제품입니다.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 제품 특징을 살펴보면

1. 타사 램프보다 150% 넓은 95cm 배광범위 지원
2. 주변 조도에 따라 최적의 밝기를 추천해주는 스마트 조도센서 적용
3. 따뜻한 광 2,700K에서 차가운 백색광 6,000K까지 색 온도 조절 가능

4. 근접센서를 사용해 스위치없이 전원 ON/OFF 가능

5. 움직임감지 센서기능으로 스탠드 접근시 자동 전원 ON

 

가장 인상적인 특징은 스마트 조도센서입니다.

일반적인 스탠드도 밝기 조절이 가능한 제품이 있지만 현재의 밝기 수준이 적당한지 아닌지는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 제품은 스탠드 밑에 위치한 물체까지의 거리를 판단해 현재의 밝기가 적당한지 어두운지 아니면 너무 밝은지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BenQ WiT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
http://prod.danawa.com/info/?pcode=8204080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 가격대는 2019년 9월 다나와 최저가 기준 23~26만원대입니다. 일반 LED 스탠드에 비하면 상당히 고가의 제품이기는 합니다. 이 제품의 기능과 효과가 필요한 분들에게는 어필할 수 있지만 일반적인 용도라면 쉽게 구입하기 어려운 가격대이기는 합니다.

저라면 아이에게 선물로 사주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일단 조도센서를 사용해 적당한 밝기 조절이 가능하기도 하고,

아이케어 관련 원조 브랜드 벤큐제품이기도 합니다.

아이케어 기술은 광원의 안정성을 높여 균일한 밝기를 유지하는 기능,

눈의 피로도를 높이는 플리러현상을 제거한 플리커프리 기능,

눈에 해롭다고 알려진 청색광을 최소화 시킨 블루라이트 위험테스트를 통과한 기술입니다.

 

눈의 성장이 지속되는 아이에게는 가장 필요한 기능이 적용된 제품이기때문입니다.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 제품의 색상은 핑크, 스카이, 화이트가 있습니다. 제가 받은 제품은 화이트 색상입니다. 다른 색상이 현재 판매중인지는 확인이 안되고 있습니다. 일단 화이트 색상만 판매가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 포장박스에는 재미있는 문구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바로 [e-Reading lamp] 라는 문구 입니다. 스탠드 밑에서 책만 읽는것이 아니라 노트북이나 스마트폰과 같은 LCD기반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는 이런 전자기기 기반의 디스플레이를 볼때 최적화된 조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 전체 구성품입니다. 조립자체가 어려운것은 아니지만 주의하실 부분은 전원어댑터 코드 결합시 EU규격과 KR규격이 크기와 모양이 비슷하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 설명서 필독

일반 스탠드와 달리 색온도 조절 및 센서 설정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보니 반드시 사용하시기 전에 설명서를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어려운 영어는 아니지만 한글 설명을 따로 제공하고 있지 않기때문에 좀 더 주의해서 읽어보실것을 권합니다.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 상단에는 설정 변경용 조그셔틀이 있습니다.

조그셔틀 LED는 각각 다른 환경설정을 의미합니다.

가장 바깥쪽 큰 원 (레드/블루) : 색온도 변경

중간 원 (화이트) : LED 조명 밝기 변경

안쪽 원 : 레드(어두운조명) 그린(적당한밝기의조명) 블루(과하게밝은조명)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 밝기 조절 영상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 색온도 조절 영상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 제품의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스탠드 제품이기에 가장 중요한 점은 장시간 사용시 눈이 편안한가입니다.

주관적인 견해이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책같은 인쇄용 문서를 볼때 상당히 밝은 조명을 선호합니다. 자연광보다는 백색광을 더 선호하는편입니다. 일단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 제품의 백생광 품질은 상당히 좋습니다. 밝고 균일한 조명이라 문서를 읽을때 상당히 집중력이 높아지는편이었습니다. 소설같은 편안한 감정상태에서는 전구색 조명이 좋다는게 일반적이지만 저는 모든면에서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 백생과 모드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편의성 면에서 근접센서를 사용한 전원 ON/OFF는 편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불편하기도 합니다. 성격이 급해서인지 바로 딱 끄고 바로 딱 켜고 싶지만 근접센서는 약간의 딜레이가 있기에 개인적으로는 기계식 또는 터치식 스위치를 선호합니다.

 

대신 움직임 센서를 사용한 조명 ON 기능은 재미있는 기능이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스탠드 밑에 착석을 하면 자동으로 불이 들어오기 때문에 스탠드 스위치를 별도로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적당한 밝기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탠드 밑에 있는 책이나 손의까지의 거리를 측정해 상단 조그셔틀을 통해 적당한 밝기를 알려주기때문에 사용자 스스로 적당한 밝기 선택이 가능합니다. 일반 유저가 조도계를 사용해 조도를 조정하는것도 어렵고 그렇게 세세한 조명 밝기 조절이 가능한 제품도 거의 없는 편이기때문에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 제품의 스마트조도센서 기능은 상당히 유용하고 재미있는 기능입니다.   

 

 

 

 

 

 

본 리뷰는 벤큐코리아(주)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

http://prod.danawa.com/info/?pcode=8204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