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기기 기타

싱크대정수필터 워터웰 PF-100 주방필터

 

이번 리뷰에서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워터웰 PF-100 자바라형 싱크대정수필터 입니다.

대한민국의 수도물 품질 수준은 세계 최상위 수준인것은 분명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년전부터 녹물제거 필터 제품들이 꾸준하게 판매되는 이유는 오래된 관로에서 오염물질이 발생하고 결국 최종 소비자에게 도착하는 수도물에는 다양한 오염 물질과 녹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오래된 관로가 모두 교체가 되는 시기까지는 어쩔수 없이 워터웰 PF-100 자바라형 싱크대정수필터 같은 제품을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워터웰 PF-100 자바라형 녹물 제거 필터 핵심 특징 3가지

(1) 중복합필터 사용으로 미세한 이물질까지 제거하여 먹는 물 수준의 정수 성능효과

(2) 스테인리스 살수판에는 0.3mm 미세홀로 부드러운 물살이지만 수압은 세짐

(3) 국내 제조 생산제품으로 세척력 증가되고 절수 효과로 수도세 절약 가능

 

기본적으로 워터웰 PF-100 자바라형 녹물 제거 필터 제품 하나로 먹는물 수준의 정수 효과를 토애 안심하고 수도물을 사용할 수 있다는점입니다. 주방형 제품은 크게 자바라형 제품과 코브라형 제품으로 나눠집니다. 각자의 집에 싱크대에 설치된 수전의 종류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바라형 ( http://waterwel.co.kr/product/워터웰-주방용-녹물제거필터-싱크대-수돗물정수-수도필터-염소제거-pf-100/68/category/1/display/2/ )


코브라형 ( http://waterwel.co.kr/product/워터웰-파워필터-pf-200-주방코브라용-조리수필터-싱크대-중금속제거-녹물제거-염소제거-필터-연수기/49/category/1/display/2/ )

 

 

 

워터웰 PF-100 자바라형 싱크대정수필터 제품은 가정의 수도꼭지에 직접 연결해 사용하는 정수 제품으로 호환성이 높은 제품입니다. 한국에서 판매되는 싱크대 제품들은 거의 대부분 표준화가 잘 되어 있어서 거의 모든 가정에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는 편입니다.

 

 

워터웰 PF-100 자바라형 싱크대정수필터에 사용된 필터는 성능이 우수한 3중복합 필터로서 잔류염소제거 기능, 녹이나 중금속 제거 및 흡착기능, 탁도개선 및 냄새제거 기능이 있습니다.

 

 

 

 

 

워터웰 PF-100 자바라형 싱크대정수필터 제품 구성은 간단합니다. 워터웰 PF-100 자바라형 싱크대정수필터 본체와 3중복합 필터 1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필터는 소모품형태라서 향후 색상이 탁하게 변한다음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추가 필터의 경우 개당 대략 1만원선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워터웰 PF-100 자바라형 싱크대정수필터 헤드는 메탈색상과 투명색상 두 종류가 있습니다. 투명색상은 수도물이 나오는 모습이 그대로 보이기 때문에 깨끗한 느낌이 들고 메탈 색상은 깔끔한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메탈 색상이 더 마음에 듭니다.

 

 

 

 

워터웰 PF-100 자바라형 싱크대정수필터 헤드 부분에는 미세하게 레이져 천공 방식으로 제작된 0.3mm 미세홀이 있습니다. 0.3mm 미세홀을 통해 나오는 물의 느낌이 의외로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가느다란 물줄기를 보면 약하게 보이는데 물의 압력이 엄청나게 강합니다. 묵직한 압력이 느껴져 손이 밀릴 정도의 압력감이 느껴지지만 그렇다고 아픈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워터웰 PF-100 자바라형 싱크대정수필터 제품에 사용된 필터는 3중 중복합필터로서 크기가 큰 이물질부터 녹물 및 중금속, 염소를 제거해줍니다. 거의 먹는 물 수준의 정수 성능이 있는 고급형 필터제품입니다. 일반 녹물 제거만 가능한 필터의 가격대가 2000~5000원 수준인것에 비하면 거의 2~4배수준이지만 일단 제 값을 하는 성능과 효과를 보여주고 있어서 구매가치는 충분한거 같습니다.

 

 

 

워터웰 PF-100 자바라형 싱크대정수필터 제품을 집에 있는 싱크대 수전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자바라형이라도 싱크대 수전의 방향이 수직형 제품과 사선형 제품이 있습니다. 높이를 고려하면 이 제품은 수직형 제품에 더 잘 어울리는거 같습니다. 저희집처럼 사선형일 경우에는 헤드 높이가 낮아져서 사용하는데 약간 불편한 느낌이 있습니다.

 

 

 

 

워터웰 PF-100 자바라형 싱크대정수필터 제품의 물줄기는 정말 오묘한 느낌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가느다란 물줄기를 보면 약할거 같지만 압력이 상당해서 손을 대면 손이 밀릴 정도로 묵직한 압력이 느껴지지만 아프지는 않습니다. 높은 수압은 음식찌꺼기도 쉽게 닦아내기 때문에 설겆이 할때 상당히 편리합니다.

 

 

워터웰 PF-100 자바라형 싱크대정수필터 사용 전/후 수도물에 시약을 넣은 모습입니다.

사용전에는 시약을 넣자마자 노란색으로 변했지만 필터를 사용한 후에는 색상이 전혀 변하지 않는 모습입니다.

 

 

 

본 사용기는 한중커머스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