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가성비 높은 러빙홈 알카라인 건전지 AAA 16입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러빙홈 알카라인 건전지 AAA 16입 입니다. 이마트에서 직접 수입해서 판매하는 제품이라 일반 판매몰에서는 구입할 수 없는 제품입니다. 그만큼 가격적인 측면에서 가성비가 높기도 하지만 오픈마켓이 아닌만큼 가격이 일방적으로 결정된다는 측면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마크 규모의 대형마트는 가끔 행사상품으로 1+1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가성비측면에서는 거의 상대가 없을 정도의 가성비를 보여주고 있기때문에 이런 행사를 적절하게 잘 활용하시면 저렴하면서 괜찮은 성능의 건전지 구입이 가능해집니다.

 

 

러빙홈 알카라인 건전지 AAA 16입 제품은 제품명답게 출력전류가 높고 일정하게 유지되는 알카라인 건전지 라인업으로16개가 1팩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러빙홈 알카라인 건전지 AAA 16입 제조원은 중국이며 이마트에서 직접 수입 및 전국 판매망을 통한 판매 및 온라인 통합몰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경우 대체로 가격이 높아지는 겨향이 있기때문에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보면 오프라인 가격에서도 가성비는 제법 괜찮은 제품입니다. 물론 이마트에서 진행하는 행사이벤트를 이용한다면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저같은 경우에는 최근 1+1 행사를 통해 구입해서 개당 단가가 180원정도에 구입 할 수 있었습니다.

 

 

보급형 라인업 제품인데다 수입처와 판매처가 단일화된 제품이라 사용권장기한이 다소 짧은편입니다. 일반 알카라인 건전지 제품들이 5년의 사용권장기한을 제공하지만 러빙홈 알카라인 건전지 AAA 16입 제품의 사용권장기한은 3년입니다. 물론 16개정도의 건전지라면 3년이내에 충분히 사요하겠지만 권장기한이 그만큼 짧다는것은 방전소모량이 높을지도 모른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러빙홈 알카라인 건전지 AAA 16입 제품 4개를 임의로 선정해서 전압을 측정해봤습니다. 1.6V에서 1.601V로 측정오차범우 이내에서 충분히 균일한 전압특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급형이지만 초기 전압 안정성과 품질균일성은 보장되는거 같습니다.

 

 

전동드라이버에 넣어서 테스트도 해보고

 

 

요건 최근에 얻은 와인오프너입니다. 강련한 토크가 필요하기 때문에 높은 전류 소모가 필요한 와인오프너에서도 사용해 봤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반 아카라인 건전지로 3~4개월 정도 수명을 보여주는 일산화탄소 검출기에도 사용해봤습니다.

 

 

러빙홈 알카라인 건전지 AAA 16입 제품을 실제 사용해본 결과

 

16개 제품이 6천원정도라서 380원정도로 온라인에서 구입가능한 보급형 건전지와 비교하면 약간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물론 오프라인 구매와 비교하면 가성비는 괜찮은 제품입니다. 하지만 이마트같은 대형 쇼핑몰들은 가끔 번들팩 행사처럼 1+1 행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행사를 통해 구입한다면 온라인/오프라인 통합해서 최고의 가성비를 제공합니니다. 저도 얼마전 행사를 통해 제품을 구입해서 상당히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32개정도라면 다음 행사시기까지는 충분히 사용할거 같습니다.

 

성능 측면에서는 보면 초기 성능은 고급형 건전지와 비슷한 수준을 보여줍니다. 물론 장시간 사용하거나 전류소모가 큰 모터제품들에서는 약간의 전류변동이 있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충분한 가치가 있는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제품은 꾸준하게 고전류를 소모하는 기기보다는 리모컨이나 센서처럼 장시간 일정 전류를 꾸준하게 사용하는 제품에 사용하면 유용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