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작고 편리한 가정용 혈압계 휴비딕 HBP-500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휴비딕 HBP-500 가정용 혈압계입니다. 보통 가정용 혈압계 제품들은 팔뚝에 커프라고 하는 패드를 두른 다음 혈압을 재는 방식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휴비딕 HBP-500 혈압계는 팔뚝이 아니라 손목에 장착해서 사용하는 손목형 혈압계입니다. 일반적으로 팔뚝형 제품보다 오차범위가 큰편이지만 크기가 작고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휴비딕 HBP-500
http://prod.danawa.com/info/?pcode=6224071

 

휴비딕 HBP-500 제품의 가격대는 2019년 9월 다나와 최저가 기준으로 2만원전후입니다. 팔뚝형 제품의 최저가와 비교해도 저렴한 가격대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오차의 범위는 좀 있지만 대략적인 혈압을 빠르고 편리하게 측정하거나 이동시 측정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제품입니다. 오차는 대체로 10정도 적게 나오는것을 감안하면 나름 반복 측정 정확도는 높은 제품이기때문에 효용성은 높다고 보여집니다.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가정용 혈압계 제품들은 심박수 표시 기능과 불규칙 맥파 측정 기능이 있습니다. 주기적인 혈압 관리/측정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메모리 기능도 제공합니다.

 

 

휴비딕 HBP-500 제품 구성은 본체, 설명서, AAA건전지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 구입하자마자 사용할 수 있도록 건전지가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커프의 길이가 작고 펌프용 호스가 없는 일체형 제품이다보니 크기가 작아서 이동시 상당히 편리합니다.

 

 

휴비딕 HBP-500 혈압계에는 AAA타입 2개를 사용합니다. 일반 팔뚝형 타입 제품들이 6V 즉 건전지 4개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크기가 작고 추가 펌프를 사용하지 않아서 인지 3V 전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휴비딕 HBP-500 혈압계 사용시 주의할점

1. 손목에 착용하기 때문에 심장과 비슷한 위치로 받침대 사용해서 팔을 올려서 측정

(받침대가 없을 경우 팔을 가슴쪽으로 접어도 됩니다)

2. 가장 중요한 점은 혈압계 센서가 손목의 정확한 위치에 있어야만 합니다.

(엄지손가락 끝나는 지점에서 1~1.5cm정도 상단)

3. 측정 가능한 손목 둘레는 13.5~21.5cm 입니다.

 

 

휴비딕 HBP-500 혈압계를 혈압을 측정한 모습입니다. 약간 움직인다음에 측정했더니 심박수가 104가 나왔습니다. 디스플레이에는 최고혈압/최저혈압이 표시되며 좌측에는 현재 측정된 혈압이 어느 범위인지 알려죽 있습니다. 현재는 정상혈압이라고 판단되어 Norm에 화살표 표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휴비딕 HBP-500 혈압계를 실제로 사용해보니

1. 가장 중요한 혈압측정치는 최저혈압은 팔뚝형 제품과 비슷한 수준이며 최고혈압은 대략 10정도 적게 나오고 있습니다. 여러번 측정해도 비슷한 수준이기때문에 휴비딕 HBP-500 혈압계로 측정시 대략 최고 혈압에 5~15정도 더한값이 실제 혈압이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2. 사용편의성은 최고입니다. 팔뚝형처럼 커프를 장착하지 않아도 되고 크기도 작아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특히 이동하면서 측정하거나 팔을 들어올리기 힘든분들처럼 특수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효용성은 좋다고 보여집니다.

 

특히 가볍고 작아서 주기적으로 계속 혈압을 측정해야 하는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