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및 기타리뷰

비쥬얼도 최고 맛도 최고 마이셰프 양장피

 

마이셰프 양장피 2인분 596g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마이셰프 양장피 2인분 596g 입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제품은 다시 재구매를 하고 싶을 정도로 맛도 있고 비쥬얼도 만족스러운 밀키트입니다. 물론 재료 종류가 많아 손이 좀 가지만 웬만한 중국집 양장피보다는 맛있습니다. 게다가 비쥬얼도 좋으니 손님 대접용으로도 손색이 없기때문입니다.

 

 

마이셰프 양장피는 전분을 이용하며 만든 피와 여러가지 야채, 해물, 고기를 익혀서 톡 쏘는 소스에 버무려 먹는 음식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마이셰프 양장피 제품은 2인분으로 양은 596g으로 표기되어 있으며 조리 예상 시간은 20분입니다. 하지만 늘 그러하듯이 실제로 직접 해보면 표기 시간에 2배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재료 한번 더 씻고 조리 과정에 숙달이 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그냥 넉넉하게 30~40분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통기한은 역시 냉장제품답게 짧은편입니다. 유통기한이 짧지만 대신 신서도가 좋으니 일장일단이라고 생각하셔야만 합니다.

 

 

마이셰프 양장피 원재료명을 살펴보니 돼지고기는 국산을 사용하며 양파와 파프리카는 국내산을 오징어와 고구마전분으로 만든 건면은 중국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재료들은 원산지 표기가 안되어 있지만 대체로 야채는 국내산을 사용하고 양념류들은 국내산/외국산을 혼용하고 있는편입니다.

 

 

재료를 볶는 순서와 해물을 미리 익혀야하는 순서가 있기때문에 설명서를 잘 읽어보셔야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같은 회사의 다른 밀키트 제품과 달리 이 제품에는 영양정보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왜 다른 제품에는 영양정보가 없는지 의아하지만 2인분이라 나트륨 함량이 좀 많은편입니다. 전분으로 만든 건면때문에 탄수화물도 93g 포함되어 있고 그밖에 지방과 단백질 골고루 들어있으며 소스때문인지 당류가 제법 많이 들어 있습니다. 

 

 

마이셰프 양장피 구성은 돼지고기, 야채팩(파프리카, 당근, 양파, 표고버섯), 계란지단, 고구마전분건면, 겨자소스, 볶음소스, 새우와 오징어, 맛살, 참기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양장피 특성상 재료 종류가 많고 조리 순서에 따라 필요한 재료가 있으니 꼭 설명서 읽어보세요.

 

 

가장먼저 새우와 오징어를 끓는물에 데쳐냅니다.

 

 

새우와 오징어 데친 물에 고구마전분 건면을 넣고 끓여줍니다. 잘 익지 않기 때문에 9~10분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익은 건면은 건져내서 참기름으로 버무려줍니다. 참기름으로 버무려주지 않으면 서로 엉겨붙어 한마디로 고구마전분떡이 되어 버리지 꼭 참기름으로 버무려 주세요. 꼭!!!!

 

 

돼지고기와 야채를 볶다가 볶음소스와 익은 건면을 넣고 볶아주면 불을 사용하는 조리 과정은 끝이 납니다. 나머지는 꾸미기 과정만 있습니다.

 

 

굳이 비쥬얼을 생각하지 않으신다면 그냥 다 섞어 드셔도 되고

비쥬얼을 좀 생각하신다면 제품 사진에서처럼 각과 위치를 잘 잡아 정리 정돈만 잘해주시면 제법 멋있는 양장피가 됩니다.

 

 

마이셰프 양장피 제품 시식을 해보니

일단 다시 구매하고 싶은 순위에서 거의 1순위입니다.

조리과정이 좀 복잡하고 재료 종류가 많아 번잡하지만 그래도 나중에 맛있는 양장피를 먹는다 생각하면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다.

 

겨자 소스가 매운맛이 강하지 않고 단맛과 신맛이 적절하게 균형이 자 잡혀 있습니다.

와이프가 매운 겨자맛을 잘 먹지 못해 소스는 절반정도만 넣었습니다.

소스를 절반정도 넣으니 딱 먹기 좋은 수준이라 아주 잘 먹었습니다.

재료들도 신선하고 품질도 좋은편이라 소스와 버무려 고구마전분 건면과 함께 먹으면 웬만한 중국음식점 양장피보다 더 맛있습니다.

 

양이 양간 적은게 아쉽기는 하지만 가격으로 보면 이정도면 대만족입니다.

 

단점이라고 굳이 꼽자면 역시 다소 복잡한 조리과정.

하지만 단점을 극복하고 남을 정도로 제법 맛있는 양장피이기에 단점이 용서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재구매 1순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