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및 기타리뷰

복잡한 잡채도 간편하게 CJ제일제당 비비고 잔칫집 모둠잡채 3~4인분 576g

 

오늘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복잡한 잡채를 집에서도 쉽게 해먹을 수 있는 냉동 밀키트 CJ제일제당 비비고 잔칫집 모둠잡채 입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잔칫집 모둠잡채 특징은 냉장 밀키트가 아니라 냉동 밀키트 입니다. 냉동제품의 특징은 보통 급속냉동을 통해 조리 과정이 이미 적용된 제품을 포함시킬 수 있으므로 소비자가 만드는 과정이 줄어들어 더욱 더 쉽게 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점이 장점입니다. 실제로 잡채에 들어가는 고기와 여러 종류의 고명을 직접 조리하려면 아무리 밀키트라도 시간이 오래 걸릴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잡채는 냉장제품이 거의 없고 대부분 냉동제품이 많습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잔칫집 모둠잡채 조리법은 추천조리법과 간단조리법이 있습니다. 간단 조리법은 전자레인지 하나만으로도 조리가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직접 볶아 먹는 맛보다는 못한거 같습니다.

 

비비고 추천 조리법은 전자레인지는 해동용도로 사용하고 프라이팬을 사용해 볶아먹는 방법입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잔칫집 모둠잡채 원재료명을 살펴보면 당면에 들어가는 고구마전분은 중국산이며 양파, 표고버섯, 만가닥버섯, 목이버섯, 당근, 부추 모든 혼합야채도 중국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냉동제품의 특성상 유통기간이 길어 신선도에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채소도 외국산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잔칫집 모둠잡채 영양성분표를 보면 1봉지 기준으로 나트륨양은 1060mg으로 약간 높은 수준이며 고기와 당면이 들어가 있어서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이 골고루 들어가 잇습니다. 특별히 문제가 되거나 지적할만한 부분은 없습니다.

 

 

제품은 2봉지 기준 3~4인분이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 양이 그다지 많지 않아서 2인분이라 생각하고 조리하겠습니다. 일단 냉동 원물은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서 해동을 하겠습니다.

 

 

 

해동된 당면과 혼합야채팩을 프라이팬에 넣은 다음 소스를 넣고 볶아줍니다.

 

 

국물이 자작해질때까지 볶아주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바로 시간.

시간이 오래 지나도록 볶으면 당면이 끊어지고 불어버립니다.

 

 

해동과 볶는 과정을 합해 총 5분만에 완성해버린 모둠잡채

 

 

 

 

 

CJ제일제당 비비고 잔칫집 모둠잡채 실제로 먹어보니

일단 완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소스와 재료들이 상당히 충실하게 들어있어서 집에서 직접 해먹는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볶는 시간을 잘 조절하면 당면도 적당히 단단한 느낌도 있고

간도 적당하게 잘 맞는편입니다.

 

고기와 채소들도 냉동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숨이 죽지 않고 식감도 살아있습니다.

 

조리과정도 전자레인지마 사용해도 되며

좀 더 맛있게 먹으려면 프라인팬에 볶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실제 조리 시간도 5~6분정도면 충분하기 때문에 집에서 간편하게 해드시길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다만 3~4인분이라고 하기에는 양이 확실히 적은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