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및 기타리뷰

농심 신라면 블랙 사발 두부김치 94g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9월에 출시된 신상 컵라면 농심 신라면 블랙 사발 두부김치 94g 입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기본 베이스는 신라면 블랙 제품을 사용하고 여기에 두부김치를 건더기로 추가시킨 제품입니다. 밥반찬이나 안주로 많이 먹는 두부김치와 과연 어떤 맛의 조합이 가능할지 기대가 됩니다.



농심 신라면 블랙 사발 두부김치 94g의 스프류중 건조김치가 19.2% 건조두부가 7.5% 포함되어 있습니다. 컵라면의 특성상 비중이 높다고 하더라도 양자체가 적은편이라 풍성함을 기대하기는 어렵워 보입니다.



농심 신라면 블랙 사발 두부김치 94g 제품은 끓는물에 불려 먹는 방식과 전자레인지 조리 방식 두가지 방식이 가능합니다. 물을 끓이고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방법을 사용할 경우 과정은 복잡해지지만 개인적으로 맛의 차이가 제법 크게 나기때문에 전자레인지 조리 방식을 권장해드립니다. 물론 귀찮고 여건이 안된다면 그냥 끓는물만 사용하셔도 됩니다.



농심 신라면 블랙 사발 두부김치 94g 제품의 중량이 94g으로 일반 봉지라면의 105~120g에 비하면 양이 적은편입니다. 적은만큼 칼로리도 약간 낮은 400kcal 수준입니다. 인스턴트 라면류 제품에서 건강한 영양정보를 기대하기는 어렵고 일단 맛에 대한 기대만 해봅니다.



농심 신라면 블랙 사발 두부김치 94g에 포함된 나트륨은 1710mg으로 절대적인 양은 일반 라면에 비해 약간 낮은 수준이지만 아무래도 컵라면 특성상 양이 적기 때문에 나트륨 함량도 줄어든거 같습니다. 일단 양을 고려하면 적은 양은 아니라는점은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원재료명을 살펴보면 신라면 블랙 제품이 베이스인데 블랙 제품의 특징은 사골국물의 구수한 느낌입니다. 그런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단가를 생각해서인지 돈골분말이 들어가 있지만 일반 신라면 블랙과 같은 수준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조리 방법은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과정이 추가되어 번잡하지만 맛이 더 좋기 때문에 여건이 되신면 전자레인지 방법을 추천합니다.



농심 신라면 블랙 사발 두부김치 94g 건더기 스프를 살펴보면 건조된 두부와 김치를 볼 수 있습니다. 요렇게 건더기 스프만 따로 보면 김치와 두부 비중이 높아보이지만 절대적인 양자체가 적은편입니다.



스프를 넣고 끓는물을 용기 안쪽의 선까지 부은 다음 전자레인지 1000W / 2분 조리하겠습니다.



의도한것은 아니지만 전자레인지 조리가 끝나고 나니 자연스럽게 김치/두부 건더기가 가운데로 몰려 있어서 일단 비쥬얼은 합격입니다. 제법 식욕을 돋우는 비쥬얼입니다.



농심 신라면 블랙 사발 두부김치 94g 제품에 들어간 두부의 식감이 상당히 인상적입다. 보통 건조두부를 조리하고 나면 퍼석퍼석한 느낌이 강해 싫어하는편인데 농심 신라면 블랙 사발 두부김치 94g 제품의 두부는 정반대로 마치 연두부처럼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입에 넣으면 마치 아이스크림처럼 사라지듯이 으깨져버립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식감도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지만 기존 건조두부보다는 훨씬더 먹기 좋은거 같습니다.



두부와 달리 김치건더기 식감은 제가 상당히 좋아하는 식감입니다. 맛은 묵은지 맛이지만 아삭아삭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농심 신라면 블랙 사발 두부김치 94g 제품을 실제로 조리해 먹어보니


일단 두부김치 건더기와 스프의 맛은 마치 잘 익은 묵은지를 넣어 끓인 라면맛입니다. 약간 신맛이 나면서 신라면 블랙의 살짝 매운맛과 구수한 맛이 잘 어우러진 제품입니다.


신라면 오리지널 보다는 확실히 덜 맵고 구수하지만 신라면 블랙 봉지라면 보다는 사골육수의 맛이 덜한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