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및 기타리뷰

단짠의 완벽한 조화 계속먹게 되는 오리온 치킨팝 닭강정맛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오리온 치킨팝 닭강정맛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집에서는 요즘 인기있는 과자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아이가 선택해서 먹고 있는 과자가 바로 인기 과자인셈입니다. 얼마전 조카가 과자를 맛있게 먹고 있길래 조금 나눠서 먹어본 경우가 있었는데 입안에 들어조자마자 자극적인 단짠의 조화와 입에 아주 익숙한 양념닭가정소스의 맛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제품명이 궁금해서 자세히 보니 그 과자가 바로 오리온 치킨팝 닭강정맛 이었습니다. 딱 하나만 먹어봐도 입안에 확 퍼지는 익숙하고 맛있는 닭강정의 맛때문에 계속 먹게 되는 마성의 과자이기도 합니다.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할 맛입니다. 물론 조미료 특유의 맛과 팜유등에 튀긴 유탕 제품이라 많이 먹으면 다소 느끼한 맛이 올라오긴 합니다. 하지만 역시 맛있다는점에는 동의하지 않을수 없는 마성의 과자입니다. 

 

 

맛뿐만 아니라 제품을 살펴보다 정말 놀랄만한 정보가 한가지 더 있습니다. 81g 기준으로 칼로리가 418kcal 입니다. 유탕제품이라 그런지 양에 비해서 칼로리가 상당히 높은 제품입니다. 입에서 느껴지는 맛이 자극적이라 한두봉지는 그냥 먹게되는 특성상 비만을 부르는 지름길이기도 합니다. 치킨맛은 대부분 엑기스나 시즈닝을 통해서 나오기 때문에 실제 치킨함유량은 0.009%로 극미량입니다.

 

 

오리온 치킨팝 닭강정맛 원재료명을 살펴보면 일단 주재료는 옥수수 가루를 사용하고 있으며 옥수수 원산지는 호주산입니다. 그밖에 유탕 제품이라 식물성유지가 들어가 있으며 닭강정 맛을 내기위한 닭강정 소스와 씨즈닝이 들어가 있습니다. 맛은 좋지만 아무래도 가격을 생각하면 건강적인 측면에서는 다소 걱정이 되는 구성입니다.

 

 

오리온 치킨팝 닭강정맛 영양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칼로리는 먼저 말씀드린대로 81g 기준 418kcal이며 요즘 162g 포장도 있어서 한봉지를 모두 먹으면 무려 836kcal이 됩니다. 칼로리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아이에게 자주 먹이는건 권해드리기 어려워 보입니다. 영양성분에서도 당류와 지방성분이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특히 포화지방의 경우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60%가 됩니다. 162g 제품의 경우 120%가 되기때문에 아이가 비만이라면 다소 조심하셔야 할 제품입니다.

 

 

오리온 치킨팝 닭강정맛 제품은 실제로 먹어보면 맛은 상당히 익숙하고 호불호가 거의 없는 달콤한 닭강정 맛입니다. 과자부분은 쉽게 표현하자면 고래밥을 튀겨놓은 듯한 식감입니다. 거기에 바깥에 닮콤한 닭강정 소스를 버무려 놓은 느낌입니다.

단맛과 짠맛에 닭강정 특유의 맛이 오버랩되면서 맛으로만 평가하자면 한번 먹으면 계속 먹게 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다만 맛에 비해서 전체적으로 칼로리가 높고 유탕제품이라 포화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이점을 고려하고 드셔야 할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