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및 기타리뷰

식재료 세척시 편리한 프라임 싱크바스켓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영인정공 4BNK 프라임 싱크바스켓 (사이즈 : 소) 입니다. 프라임 싱크바스켓 특징은 거치손잡이가 늘어난다는점입니다. 가정마다 싱크대 사이즈가 대부분 표준 사이즈가 비슷하기는 하지만 세부 사이즈나 폭등으 다르기 때문에 고정상즈 제품은 실제 사이즈를 실측해서 구매/사용해야 하지만 프라임 싱크바스켓 제품은 거치손잡이가 늘어나는 제품이라 최소 34.5cm에서 최대 57cm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치부분의 고무재질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부분이 스테인리스 재질로 식재료가 닿아도 안전합니다.

 

 

프라임 싱크바스켓 손잡이를 보면 손으로 잡기 편하게 위로 튀어 나와 있으며 밑에는 스크래치 방지및 미끄러짐 방지용 고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프라임 싱크바스켓 밑에는 양각 기법으로 만든 받침이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시면 이렇게 받침이 나와 있어서 확실히 편리합니다. 싱크대에 거치할 경우에는 손잡이가 거치되서 별로 필요가 없지만 요리를 하다보면 식탁같은곳에 놓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럴경우 이렇게 받침이 없으면 밑 바닥이 그대로 닿아서 스크래치가 발생하거나 음식물이 닿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사소한 부분이지만 꽤 신경쓴 디자인입니다.

 

 

손잡이 부분이 양쪽으로 늘어나는 구조이며 끝에는 빠지지 않도록 되어 있어서 신경쓰지 않고 잡아 당겨도 됩니다.

 

 

프라임 싱크바스켓을 싱크대에 거치한 모습입니다. 제일 짧은 길이로 줄여놓은 상태에서는 저렇게 표준싱크대 한쪽에 딱 맞는 모습입니다.

 

 

프라임 싱크바스켓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보니

활용도 측면에서 하나쯤 구비해두면 쓸모가 많은 제품입니다. 과일이나 샐러드같은 식재료를 세척한 다음 임시로 보관해두기 좋고 물기가 자연스럽게 배출이 되는 천공타입이라 건조시키기에  적당한 제품입니다. 구멍이 천공타입이라 냉면같은 면의 물기를 제거하기에는 좀 불편하지만 사용못하는것은 아닙니다. 특히 과일이나 야채를 씻어서 물기를 뺄때 밑에 따로 받침이나 바구니를 사용하지 않고 싱크대에 그대로 거치해 두는 방식이라 편리합니다. 

 

양쪽으로 늘어나는 거치대 방식이라 폭이 다른 싱크대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좌우 독립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위치 조절이 쉽습니다.

 

그리고 전체 재질이 모두 스테인리스 재질이라 물기가 많은 주방에서 사용해도 녹이 발생하지 않으며 두께가 두꺼운 스테인리스를 사용해 만져보면 상당히 튼튼한 느낌입니다. 무거운 물체를 넣어도 휘거나 비틀어지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