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및 기타리뷰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산미 한국맥널티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핸드드립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한국맥널티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핸드드립 원두커피 입니다. 우선 에스프레소보다 드립커피를 선호하는 이유는 자극적이지 않고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의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점때문입니다. 게다가 요즘은 그라인딩 된 원두와 필터를 사용해도 되지만 이래저래 불편한 점이 많아서 찾게 되는 제품이 바로 한국맥널티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핸드드립 원두커피 같은 드립퍼가 포함된 제품입니다.

 

 

한국맥널티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핸드드립 원두커피 제품 포장에는 맥널티 싱글 오리진 원두만의 장점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사용된 원두는 에티오피아의 해발 1700미터 고지대에서 재배되는 원두를 사용해 같은 종에 비해서 조밀도가 강한원두라고 합니다. 예가체프 원두의 기본적인 특징은 세련되고 무난한 맛을 지녔으며 향이 풍부하고 적당한 산미가 어우러져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맛을 낸다고 합니다.

 

 

한국맥널티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핸드드립 원두커피 사용방법을 살펴보면 우선 드리퍼를 컵에 걸친 다음 바로 온수로 추출하지 않고 원두가 잘 적셔지도록 30ml정도 되는 온수를 원두 위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원두가 충분히 적셔지도록 20초 정도 지난 다음 120ml의 온수를 2~3회에 걸쳐 골고루 천천히 부어주면 됩니다. 처음에 골고루 적셔주는 과정없이 바로 온수를 부어 추출할 경우 개인적으로 쓴맛이 좀 더 강해지면서 커피 전체의 농도는 약해지는 느낌입니다.

 

 

한국맥널티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핸드드립 원두커피 제품은 팩별로 개별포장되어 있어서 가지고 다니면서 먹기에 편리한 제품입니다.

 

 

요즘은 필터 일체형 드리퍼가 잘 만들어져 나오기 때문에 한번 사용하는데에는 별다른 불편한 점이 없습니다.

 

 

원두가 충분히 골고루 적셔질수 있도록 처음에 30ml정도의 물을 골고루 부어줍니다.

 

 

20초정도 지난 다음 120ml의 온수를 2~3회에 걸쳐 골고루 부어줍니다. 너무 느린 속도만 아니라면 속도에 따라 맛의 차이가 크지 않으니 대략 20초 내외로 부어주시면 됩니다.

 

 

자연스럽게 물이 모두 내려가 추출이 끝나면 드리퍼를 꺼내고 커피를 마시면 됩니다.

 

 

한국맥널티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핸드드립 원두커피 제품의 원두는 그라인딩된 입자의 크기가 굵은 편이라 물이 내려가는 속도가 빠른편입니다.

 

 

 

한국맥널티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핸드드립 원두커피 느낌은..

 

예가체프 원두의 특징은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향입니다.

원두팩을 뜯자마자 풍부한 원두향이 느껴지고 커피를 추출한 다음에도 향이 풍부한편입니다.

같은 예가체프 원두라고 하더라도 산미와 단맛의 차이가 약간 존재하는편입니다.

한국맥널티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의 산미는 다른 제품에 비해서 약간 더 강한편입니다. 물론 산미가 강한 원두에 비하면 약하지만 예가체프 원두중에서는 산미가 좀 더 강한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라 그런지 커피의 쌉싸르한 맛이 길지 않고 짧게 느껴집니다. 가끔 강하게 로스팅된 원두로 아메리카노를 내려 먹으면 쓴맛이 첫맛뿐만 아니라 뒤에도 여운이 강하게 남는경우가 있는데 맥널티 예가체프 원두는 커피의 쓴맛이 깔끔하고 빠르게 사라지기 때문에 뒷맛이 개운한 제품입니다.

 

핸드드립 원두커피중에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약간 강한) 산미와 풍부한 커피향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