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및 기타리뷰

고급스러운 풍미가 일품인 SPC삼립 그릭슈바인 모짜렐라치즈 핫도그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SPC삼립 그릭슈바인 모짜렐라치즈 핫도그 입니다.

 

 

SPC삼립 그릭슈바인 모짜렐라치즈 핫도그 제품의 재미있는 특징은 바로 맛집레시피를 적용했다는점입니다. 요즘 간편식 제품들중에 상당수 제품이 맛집레시피를 적용해 맛의 기준이 상당히 높아졌다는점입니다. 그릭슈바인 모짜렐라치즈 핫도그 제품도 강남의 핫플레이스 맛집의 레시피를 적용해 육즙이 가득한 소시지와 쫄깃한 모짜렐라 치즈를 조합했다고 하네요.

 

 

SPC삼립 그릭슈바인 모짜렐라치즈 핫도그에 사용된 소시지는 정통 독일식 소시지인 그릭슈바인 소시지입니다. 원재료는 독일이 아닌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했으며 만드는 방식을 독일 전통 방식을 사용한 제품입니다.

 

 

소시지와 치즈가 들어간 제품이라 소시지 비중이 25%정도 낮은편입니다. 700W 전자레인지에서 1분조리가 가능한 제품이며 저같은 경우에는 900W에서 조리를 했더니 치즈가 터져 나오는 불상사가 발생했습니다. 가능하면 700W 급의 낮은 출력으로 조리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SPC삼립 그릭슈바인 모짜렐라치즈 핫도그 조리 방법을 보면 700W 1분, 1000W 50초로 되어 있지만 개인적으로 테스트 해보니 900~1000W로 조리하는것보다 700W 이하에서 조리하는게 치즈가 터져나오지 않고 깔끔했습니다. 조리된 모양의 차이만 있을뿐 대신 맛은 비슷비슷합니다.

 

 

SPC삼립 그릭슈바인 모짜렐라치즈 핫도그 원재료를 살펴보니 핫도그믹스는 미국/호주산 밀가루를 사용하며 모짜렐라치즈도 외국산을 사용합니다. 대시 그릭슈바인 소시지에 들어간 재료는 국내산 돈육을 사용하는대신 독일 전통 방식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SPC삼립 그릭슈바인 모짜렐라치즈 핫도그 영양정보입니다. 나트륨 함량은 350mg 정도로 하루 한개정도라면 괜찮은 수준이며 소시지 함량이 25%수준으로 낮은편이지만 치즈가 들어가서 그런지 포화지방 수준이 약간 높은편입니다.

 

 

SPC삼립 그릭슈바인 모짜렐라치즈 핫도그 모습은 옛날 학교앞 분식집에서 팔던 핫도그의 느낌이 물씬나는 레트로스타일입니다. 모양만 복고일뿐 내용물은 핫한 그릭슈바인 소시지와 모짜렐라치즈가 들어간 핫한 제품입니다.

 

 

SPC삼립 그릭슈바인 모짜렐라치즈 핫도그 제품을 실제로 먹어보니

일단 조리 시간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고출력으로 단시간 조리하기보다는 저출력에서 좀 더 오래 조리하는게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고 좋습니다. 아무래도 치즈가 들어가있어서 고출력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경우 치즈가 터져나오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릭슈바인 소시지의 맛은 호불호가 있어보입니다. 독일소시지 특징이 고급소시지의 느낌이 물씬나는 풍미를 제공하지만 자칫 비린 느낌으로 받아들일 수있습니다. 다만 핫도그 내용물중에 소시지 비중이 낮아서 다행스럽게도 비릿한 느낌보다는 고급스러운 풍미가 강하게 느껴집니다.

 

핫도그믹스부분은 아무래도 바로 튀긴 제품하고는 비교하기 어려울 거같습니다. 바삭한 식감을 원하시는분들은 전자레인지보다는 에어프라이어 또는 후라이팬에 조리하는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