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기기 기타

충전케이블? USB메모리? OTG?... 3in1 다용도 케이블 AndReaderOTG

 

 

 

 

http://www.krizer.com/

크라이저의 제품을 처음 접한것은 휴대용 스피커였습니다. 배터리와 앰프가 내장된 고출력스피커. 거기에 TF메모리의 MP3 파일 자체 재생이 가능함과 동시에 라디오가 내장된 일체형 외장형 멀티스피커. 지금은 워낙 많은 제품들이 다양한 가격대로 쏟아져 나와있지만 처음 크라이저 제품을 볼때는 마냥 신기했을정도였습니다. 크라이저 제품들을 보면 시대적인 흐름을 잘 읽고 그에 맞는 효용성 높은 제품들을 잘 만드는 회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AndReaderOTG 입니다.

대충 생긴 모양만 보면 스마트폰 충전용 USB케이블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이런 용도의 케이블이라면 굳이 리뷰를 할 필요가 없겠죠.

AndReaderOTG는 제품이름에서 대강 유추할 수 있듯이...

Reader와 OTG가 결합된 제품입니다.

메모리리더기, OTG기능에 기본적인 충전기능까지...

요렇게 3in1 기능을 제공하는 나름 만능 케이블..

AndReaderOTG

 

 

 

 

AndReaderOTG의 포장은 AndReaderOTG의 디자인을 볼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어차피 AndReaderOTG자체가 USB 케이블과 비슷하기 때문에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AndReaderOTG의 포장 문구를 살펴보니..

[reddot design award]에서 디자인상을 받았네요.

 

 

 

AndReaderOTG 한쪽 포트는 기본 USB포트이며 다른 한쪽은 마이크로 5핀 포트입니다. 이정도만 봐도 이제품이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용이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AndReaderOTG의 구성품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제품 본체와 간단한 사용자 설명서.

 

 

 

 

 

AndReaderOTG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아무래도 기능이 추가된 만큼 일반 충전 케이블과는 약간 다른 모양이지만 기본적으로는 USB충전 케이블과 같은 구조입니다.

 

 

 

하지만 AndReaderOTG 케이블의 USB포트쪽을 살펴보면 이 제품이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알려주는 부분이 보입니다.

바로 메모리모드와 충전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입니다.

너무나도 직관적인 내용이기때문에 메모리모드로 놓으면 메모리리더기로서의 기능이, 충전모드로 놓으면 충전케이블로 사용할 수 있으리라는것은 초보자도 쉽게 알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사용하기 쉽다는것은 그만큼 실수하기 쉬운 상황이 연출되기도합니다. 바로 메모리를 삽입한 상황에서 충전모드로 충전을 한다면...

문제가 없을수도 있지만 잘못하면 메모리내용이 지워지거나 메모리가 손상될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꼬옥~~~~

 

 

 

 

 

 

AndReaderOTG에 실제 메모리칩을 삽입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참고로 테스트에 사용된 메모리는 삼성 ANYMODE MicroSDXC 64GB입니다.

AndReaderOTG에서 지원 가능한 최대 용량이기도 합니다.

 

 

 

AndReaderOTG에 TF/MicroSD메모리를 장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푸쉬앤풀타입의 메모리 홀더가 아니고 단순히 밀어넣고 잡아당겨 빼는 수동타입의 메모리 홀더가 적용되었습니다.

원가 절감의 이유도 있고 크기가 작은 소형제품이다보니 이런 방식이 사용된거 같습니다. 일단 밀어넣는건 쉽지만 상대적으로 메모리를 제거하기 위해서 잡아당겨 빼야하는경우는 좀 불편합니다. 생각보다 메모리가 깊숙하게 들어가다보니 잡아당길만한 부분이 상대적으로 작아서 손에 힘이 제법 들어가네요.

 

 

 

AndReaderOTG에 메모리칩을 삽입시킨 후 스마트폰에 연결한모습입니다.

OTG를 지원하는 LG G2에서 제대로 메모리를 인식한 모습입니다. 이후부터는 외장 메모리를 연결한 상태가 똑같이 메모리안의 모든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 : 스마트폰에 외장메모리 모드로 연결한 경우 메모리 제거시 스마트폰의 메모리 안전제거 옵션을 사용한 후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확률의 문제이기는 하지만 메모리가 손상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AndReaderOTG를 충전케이블 모드로 변경한 후 외장배터리에 연결해 봤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정상적으로 충전되는 모습입니다.

 

 

 

이상으로 AndReaderOTG 제품에 대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단순한 충전케이블이 아니라 메모리리더기와 OTG기능이 결합된 다용도 케이블이라는점이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이 제품을 자동차에서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블랙박스는 LCD를 지원하지 않는 제품이라 저장된 영상을 확인하려면 PC를 이용하거나 블랙박스 메모리를 스마트폰 커버를 제거한 후 외장 메모리 슬롯에 장착해서 봐야만 합니다. 상당히 불편하고 번거로운 과정이죠. 그런데 AndReaderOTG를 사용하면서 상당히 편리해졌습니다. 블랙박스 메모리 빼서 AndReaderOTG에 삽입하고 스마트폰 USB포트에 연결만 하면 바로 영상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OTG기능을 지원하는 모든 메모리리더기들과 차이가 없는듯하지만 AndReaderOTG는 OTG기능 이외에도 충전케이블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차량용 USB충전기를 사용해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하기때문에 차량에 비치해 놓고 요긴하게 사용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효용성과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굳이 단점을 하자 꼽자면 메모리 삽입은 쉬워도 제거하는게 좀 힘이 든다는게 아쉽습니다. 메모리 크기의 한 30%정도만 남겨두고 삽입된다면 좀 더 쉽게 제거할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이럴 경우 삽입된 메모리가 빠질수도 있다는 문제점이 있어서 이렇게 제품을 만든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사용기는 크라이저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