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기기 기타

요거 하나면 충전준비완료!! EFM ipTIME USB 5포트 멀티 충전기 UP405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EFM에서 출시한 USB 5포트 멀티충전기 ipTIME UP405입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하나의 충전기로 5개의 USB 충전 포트를 제공하는 멀티충전기로 각 포트당 최대 2.4A의 고출력 전류를 제공해 고전류 충전이 가능한 장치의 쾌속충전이 가능합니다.

 

 

ipTIME UP405의 가격대는 2015년 7월현재 2만원대 초반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일반 저가형 충전기가 3-4천원대, 스마트폰 제조회사의 정품 충전기들이 7000~15000원대에 형성되어 있음을 생각해보면 ipTIME UP405의 가격경쟁력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각 포트당 최대 2.4A의 고전류 충전이 가능하기때문에 전력소모량이 큰 패드나 탭 제품도 충전이 가능하고 하나의 기기를 사용해 쵀대 5개 기기를 충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점이라고 지적해보면 충전용 USB 케이블을 제공하고 있지 않다는점입니다. 보통 충전기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고전류 충전을 하기위해서는 케이블의 스펙도 따라줘야 하기때문입니다. 물론 이런 고전류 충전이 가능한 USB케이블은 단품으로도 2-3000원대임을 고려하면 제품 단가를 위한 선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가능하면 길이는 짧더라도 전용 케이블 1-2개정도는 기본 제공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ipTIME 제품군은 몇년전부터 일관된 포장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톤 색상의 포장박스에 제품의 모습이나 특징이 프린트되는 방식으로 이제 포장박스만 봐도 이 제품이 ipTIME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상당히 마케팅 포인트를 잘 잡았다는 생각입니다.

 

 

ipTIME UP405의 제품명 UP405는 개인적인 추측으로 USB POWER 40W 5PORT에서 따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니다.

 

  

 

ipTIME UP405 제품 포장에 표기된 스펙입니다. 기본적으로 각각의 포트는 최대 2.4A 고출력이 가능하며 5포트 총 제공전력은 40W입니다. 만일 동일한 기기를 연결한다면 각각의 포트는 최대 1.6A(5V*1.6A*5Port=40W)를 제공하게 됩니다. 즉 각각의 포트에서 소비가능한 최대 전력을 제공하면서 전체 제공 전력은 40W가 됩니다.

 

 

ipTIME UP405의 포장을 개봉하면 내부에는 다시 본체와 케이블이 2중 포장되어 있습니다. 일단 소비자입장에서 이렇게 깔끔하게 잘 포장된 제품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기 마련입니다.

 

 

 

 

 

ipTIME UP405 구성품은 본체와 전원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용 USB 충전 케이블을 제공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ipTIME UP405의 크기를 비교해보기 위해서 AA 건전지와 같이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ipTIME UP405의 두께는 26mm입니다.

 

 

ipTIME UP405의 높이비교를 위해서 AA건전지와 비교해봤습니다.

ipTIME UP405의 높이는 90mm입니다.

 

 

ipTIME UP405의 외형은 한마디로 [심플] 입니다...

화이트폰으로 일관된 직사가격모양의 디자인.

측면에는 충전용 USB 포트와 전원연결포트...

스마트폰이나 모바일기기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ipTIME UP405의 충전전력 배분도모습입니다.

각 포트는 최대 2.4A를 충전이 가능하며 최대 충전전력 40W이내에서 알맞게 분배되는 구조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보면 고전류 출력포트와 저전류 출력포트를 구분해서 충전할 필요가 없기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원하시는 포트에 연결만 하면 자동으로 최대 충전 전류모드(ipTIME UP405최대 충전전력이내에서)로 동작합니다.

 

 

ipTIME UP405에 충전기기를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전력소모입니다. 보통 대기전력이 어느정도 존재하지만 ipTIME UP405의 대기전력은 0W입니다. 즉 ipTIME UP405를 사용하던 안하던 전원콘센트에 연결해 놓아도 대기전력소모로 인한 전력소모가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가정용으로도 상당히 메리트가 있지만 대기전력관리가 잘 되는 제품은 특히 매장같은곳에서 상당히 유용합니다. 손님들에게 충전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손님이 있을때마다 연결하지 않고 항상 준비해 놓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ipTIME UP405 무부하 상태에서의 전압/전류측정치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소모전류는 0A이며 전압은 5.10V입니다.

전압의 경우에는 충전기기를 연결하면 약간 내려가게 됩니다.

 

 

 

 

 

ipTIME UP405에 LG G2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충전전압은 5.09V, 전류는 1.24A입니다.

보통 G2의 충전전류는 1A 안팎이지만 G2를 사용하면서 충전해서인지 충전전류가 증가했습니다. 상황에 따라 1.5~1.8A까지 증가하기도 합니다.

 

 

ipTIME UP405에 총 5개의 스마트폰/외장배터리/보조배터리를 연결해 충전하는 모습입니다. ipTIME UP405의 진가가 발휘되는 순간입니다.

만일 사진의 5개의 기기를 동시 충전한다면...

5포트 멀티콘센트에 각각의 충전기를 모두 연결해야하는... 상황이 참 암담합니다. 하지만 ipTIME UP405로 한방에 해결이 되었네요.

 

 

 

ipTIME UP405에 5개의 기기를 연결해 충전하는 상태에서의 전력소모입니다.

저전류 충전기기가 섞여 있어서 최대 소비 전력은 30W수준입니다.

 

충전 속도의 경우 충전기기마다 다르지만 전용 충전기를 이용하는 경우와 비슷한 수준의 충전속도를 지원합니다.

 

이상으로 ipTIME UP405에 대한 리뷰를 마치면서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와 충전성능은 최상급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주류로 사용되는 리튬계열 충전기 특성상 자체 보호회로가 내장되어 있어서 단순히 충전전류가 높다고 무조건 빠르게 충전이 되는게 아니기때문에 기본적인 충전속도는 제한이 있습니다. 다만 기기에서 요구되는 최대 전류는 ipTIME UP405에서 충분히 커버가 되는 상황이라 최대 충전속도를 보장되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디자인은 흠답을데 없이 깔끔합니다.

 

제품자체의 단점도 아니고 제품의 성능과는 전혀 무관하지만...

개인적으로 충전기로 분류되는 만큼 전용 충전케이블 1~2개정도는 기본으로 제공되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일반 유저들이 보유한 케이블들마다 저전류 스펙만 만족하는 경우가 있어 ipTIME UP405의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입니다. 한마디로 ipTIME UP405은 고속충전 준비가 완벽한데 유저가 가지고 있는 케이블이 스펙미달이라 저전류 충전만 가능한 경우가 꽤 있기때문입니다. 

 

 

 

 

이 사용기는 (주)이에프엠네트웍스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