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및 기타리뷰

집에서도 간편하게 스테이크를 즐기자!! 프레시지 블랙라벨 스테이크 세트 2인분 540g

 

프레시지 블랙라벨 스테이크 세트 2인분 540g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프레시지 블랙라벨 스테이크 세트 2인분 540g 입니다. 제품명처럼 부채살 블랙라벨 스테이크와 가니쉬로 구성된 세트 제품으로 집에서 직접 조리해먹는 스테이크 제품치고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프레시지 블랙라벨 스테이크에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스테이크와 가니쉬가 세트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15분조리가 가능하다고 되어 있고 조리 설명서에도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15분조리가 가능하지만 실제로 조리해본 결과 스테이크 마리네이드 과정과 야채를 볶는 시간에서 좀 더 오래 걸리기 때문에 실제 조리 시간은 20~25분정도가 적당해 보입니다. 기계처럼 딱 정해진 시간에 조리를 해야하는 제품이 아니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조리 과정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프레시지 블랙라벨 스테이크 원재료명 살펴보니 48.1%의 미국산 부채살을 사용하고 있으며 적양파와 방울토마토는 국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늘과 아스파라거스의 경우 원산지 표기가 안되어 있어 알기 어렵지만 추측해보면 국산인 경우 국산표기를 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외국산으로 예상됩니다. 마늘은 중국산일 확률이 높습니다.

 

야채의 경우 깨끗하고 신선하긴 하지만 조리전 반드시 한번 씻어서 사용하고 토마토의 경우 꼭지를 제거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냉장 배송 제품이라 배송일 기준 유통기한은 5일이내입니다.

유통기한이 짧은것은 부담이 되지만

대신 채소의 신선도나 품질이 상당히 좋은편입니다.

 

 

프레시지 블랙라벨 스테이크 구성은 부채살 스테이크 260g, 스테이크 소스, 올리브오일, 시즈닝 허브솔트, 방울토마토, 아스파라거스, 깐마늘, 적양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고기를 굽기전 마리네이드 과정이 필요하고 야채를 볶는 시간이 실제로는 좀 더 걸리기때문에 조리시간은 넉넉하게 20~25분정도 예상하시기 바랍니다.

 

 

프레시지 블랙라벨 스테이크 소고기에 허브솔트와 올리브오일을 사용해 마리네이드 과정

 

 

나머지 올리브 오일을 넣고 야채를 볶아줍니다.

볶는 시간은 적게는 4분에서 많게는 7~8분까지 개인 취향에 맞춰서

 

 

프레시지 블랙라벨 스테이크 소고기는 강한불에 앞뒤로 각각 1분 구운 다음

중불에서 3분~6분정도 익혀드시면 됩니다.

저는 어느정도 잘 익은 편을 좋아해서 미디엄웰던에서 좀 더 웰던으로 간 상태를 원해서 4분정도 더 구웠습니다.

 

 

프레시지 블랙라벨 스테이크 완성!!

 

 

프레시지 블랙라벨 스테이크

개인적으로 스테이크 세트를 집에서 만들어 먹는게 쉽지 않습니다.

이유는 재료 준비가 번잡하고 고기 종류와 상태에 따라 익히는 정도를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프레시지 블랙라벨 스테이크 세트 제품은 모든 재료가 다 준비되어 있고 재료 신선도도 우수한편이며 정형화된 설명서가 있어서 조리하기 상당히 편리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프레시지 블랙라벨 스테이크에 사용된 미국산 부채살은 미리 숙성과정을 거쳤거나 연육작업이 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웰던급으로 구웠는데도 상당히 부드러운 식감에 육즙도 적당했습니다.

 

양파와 아스파라거스, 깐마늘의 가니쉬도 균형이 잘 잡혀 있어서 소고기의 느끼한 맛을 잘 잡아주었고 스테이크 소스와 함께 먹어도 맛있지만 고기 자체가 맛있어서 그냥 먹어도 될 정도영ㅆ습니다. 가격대도 12000~14000원대로 가성비도 높은편입니다.

 

조리 과정을 보면 냉장 보관 제품이라 따로 해동 과정이 필요없습니다. 순대의 지방성분이 약간 굳어 있기때문에 전자레인지로 1~2분정도 준비과정이 필요하지만 대체로 조리 과정은 상당히 편리합니다.

 

채소의 신선도가 좋아서 그냥 흐르는 물에 한번 헹구기만 하면 되기때문에 모든것을 고려하면 조리 과정은 상당히 간편하고 빨리 조리가 가능합니다. 조리점수는 만점을 주고 싶지만 스테이크 세트 제품답게 조금 더 복잡하다는점은 고려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하자면 제공되는 양이 2인분으로 표기되어 있고 실제 소고기 제공양은 260g 입니다. 보통 식당에서 먹는 스테이크 1인분이 150g에서 180g 정도 되는데 확실히 양은 2인분 치고는 적은편입니다. 물론 가격을 고려하면 이 부분도 이해가 가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