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변형이 적은 쿨매트 파크론 파워겔 쿨매트 아이스린넨 (60x90cm)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제품은 파크론 파워겔 쿨매트 아이스린넨 (60x90cm) 입니다. 여름철이면 다양한 냉방 제품들을 활용하게 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역시 에어컨이지만 에어컨의 찬 바람이 직접적으로 닿을경우 호홉기쪽에 무리가 가기도 해서 요즘은 에어컨을 적당하게 사용한 다음 쿨매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도 이미 쿨매트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파크론 파워겔 쿨매트 아이스린넨 (60x90cm) 제품을 구입한 이유는 기존 사용하던 제품이 파손되었기때문입니다. 표면재질로 사용하는 폴리에스터/PVC 재질이 제법 튼튼한 재질이지만 구김현상이 반복될 겨우 파손이 될수 밖에 없습니다. 기존 제품이 쿨겔타입이라 이렇게 표면재질이 파손될 경우 내부의 쿨겔과 물이 새어나오기때문에 파기할수밖에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파크론 파워겔 쿨매트 아이스린넨 (60x90cm) 제품은 고체형 파워겔을 사용해서 파손 가능성이 적은 제품입니다.  

 

 

파크론 파워겔 쿨매트 아이스린넨 (60x90cm)
http://prod.danawa.com/info/?pcode=7780036

 

파크론 파워겔 쿨매트 아이스린넨 (60x90cm) 제품의 가격대는 2019년 7월 다나와 최저가 기준으로 2만원전후입니다. 같은 크기이 제품들을 비교하면 중간정도 수준의 제품입니다.

 

 

파크론 파워겔 쿨매트 아이스린넨 (60x90cm) 제품은 고체형 파워겔을 사용해 시원함이 유지되는 동시에 변형없이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안전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봐도 몸이 눌리는 부분의 두께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파크론 파워겔 쿨매트 제품은 표면재질 디자인에 따라 [아이스린넨] 제품과 [타이니리프] 제품이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아이스린넨] 제품은 시원한 느낌이 들어서 선택했습니다.

 

 

파크론 파워겔 쿨매트 아이스린넨 (60x90cm) 제품은 표면재질로 폴리에스터에 무독성 재질인 PVC코팅을 했으며 내부에는 일반 쿨젤이 아닌 고체형 쿨링겔을 사용했습니다.

 

 

파크론 파워겔 쿨매트 아이스린넨 (60x90cm) 가장 큰 특징은 역시 일반적인 쿨겔(폴리머겔)을 사용한 제품과 달리 고체형 쿨링겔을 사용해 변형이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 기본 폴리머겔은 위에서 압력이 가해지면 폴리머겔이 사방으로 퍼지게 됩니다. 물론 고주파압착 기법을 적용해 이런 문제점을 최소화시킨 제품들이 판매되지만 기본적으로 반고체 형태의 액상타입이라 변형을 피하기는 어렵습니다. 파크론 파워겔 쿨매트 아이스린넨 (60x90cm) 제품은 고체형 쿨링겔이라 위에서 압력이 가해져도 거의 같은 모양을 유지합니다.

 

 

파크론 파워겔 쿨매트 아이스린넨 (60x90cm) 포장은 외부에서 제품의 재질느낌과 색상을 알 수 있도록 오픈된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파크론 파워겔 쿨매트 아이스린넨 (60x90cm) 무게는 대략 2kg 정도입니다. 같은 크기의 폴리머겔 제품들이 4~5kg 정도로 무게가 무거운데 비해 상당히 가볍습니다.

 

 

파크론 파워겔 쿨매트 아이스린넨 (60x90cm) 두께는 대략 3~4mm 정도로 처음 예상보다 상당히 얆은 편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변형이 적은 제품이라 두꺼우면 쿠션감이 나빠져서 깔고 자기에 불편해지기 때문입니다.

 

 

파크론 파워겔 쿨매트 아이스린넨 (60x90cm) 제품은 테두리가 고주파압착 방식과 재봉방식을 적용해 이중으로 되어있엇 내구성은 좋아보입니다.

 

 

파크론 파워겔 쿨매트 아이스린넨 (60x90cm) 제품을 실제 사용해본 느낌을 정리해보면

 

파크론 파워겔 쿨매트 아이스린넨 (60x90cm) 장점

1. L사이즈에 2kg 정도로 상당히 가볍다

2. 두께가 3mm정도 수준으로 접어서 냉장고에 넣을 경우 차지하는 부피가 적다

3. 고체형 쿨링겔을 사용해 깔고 자도 제품의 변형이 거의 없다

4. 두께가 얇아서 접어서 보관하거나 냉장고에 넣을때 편리하다

 

 

파크론 파워겔 쿨매트 아이스린넨 (60x90cm) 단점

1. 얇은 두께로 인해 쿨링겔 양이 적은편이라 냉감이 오래 가지 않는다

2. 고체형 쿨링겔이라 변형이 적지만 상대적으로 쿠션감이 적은편이라 가능하면 쿠션감이 좋은 이불과 함께 사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