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두영조명 LED 벌브전구 주광색 11W

본 리뷰는 직접 제돈주고 구입해서 테스트해본 두영조명 11W LED 전구 리뷰입니다. 

 

 

최근 집안에 사용하던 전등을 하나씩 LED 전구로 교체중입니다. 어떤 제품이 좋은지 몰라서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LED 전구 가격대가 예전보다 많이 낮아졌습니다. 예전에는 9~12W 수준의 전구 하나가 5~6000원정도였는데 현재는 브랜드마다 차이가 있지만 1000~4000원선이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두영전구 11W 기준으로는 개당 1230원~2000원선입니다.

 

 

LED 전구 안정기 내장형 제품이라 일반 전구 소켓에 그대로 끼우기만 하면 사용할 수있습니다. 주의하실점은 소켓크기만 살펴보시면 됩니다. 일반 20~50W급의 삼파장 전구를 사용하는 소켓이 E26 사이즈 소켓입니다.

 

 

소모전력 11W 타입으로 정격광속이 1000lm 입니다. 고급형 제품이 9W / 1100lm 인것에 비하면 소비전력은 약간 높고 광속은 약간 낮은 수준입니다.

 

 

LED 전구 윗부분에 LED 칩이 내장되어있으며 빛의 확산을 도와주는 플라스틱 재질의 전구 모양 원형 확산기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밑에 흰색바디 부분에 안정기(AC-DC변환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LED 전구의 수명은 초기 불량을 제외하면 거의 안정기 수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발열도 모두 안정기파트에서 발생함 고장이 나도 안정기에서 고장날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정격 소비전력은 11W로 되어 있지만 실제 소비전력은 10.53W로 약간 낮은 수준입니다.

 

 

두영조명 11W LED 전구의 밝기와 색상을 비교하기 위해서 오스람 9W LED 전구와 비교해봤습니다. 11W급이라 밝기는 약간 더 밝은 수준이며 두 제품 모두 6500K이상의 색온도를 지니고 있어서 색상은 주광색(흰색) 형광등 색상과 비슷합니다.

 

발열은 LED 칩이 있는 볼전구 부분은 발열이 거의 없지만 바디부분(안정기부분)에서는 제법 열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이상 직접 제돈주고 구입해서 테스트해본 두영조명 11W LED 전구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