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하드웨어/공유기 네트워크

메시와이파이증폭기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이번 리뷰에서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입니다.

일단 무선확장기 제품은 1~2만원대 저가형 제품부터 고가의 제품까지 상당히 다양한 제품군이 존재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기들이 와이파이를 통해 연결되다보니 와이파이 성능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보통 통신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공유기들은 유선랜 성능은 어느정도 스펙만큼 보장이 되지만 무선성능은 기본기만 하는 제품이 많아서 실제 집안에서도 와이파이 속도가 떨어지는 음영지역이 발생하게 됩니다.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집안에서도 음영지역이 발생하기때문에 대문밖을 조금이라도 나간다면 거의 100% 끊어지는게 현실입니다.

 

이런 단점을 해결하고 넓은 지역에 와이파이 신호를 골고루 배분해줄 성능 좋은 장치 바로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업계 최초 트라이밴드 무선메시 와이파이증폭기라는점입니다.

2.4GHz, 5GHz 듀얼밴드를 지원하는 제품은 많지만 5GHz 신호를 듀얼밴드로 전송시켜 총 3개의 전송밴드를 지원하는 트라이밴드 제품입니다.

 

★넷기어 독자기술 Fastlane3 탑재

넓은 전송밴드를 사용해 높은 전송률을 지원할뿐만 아니라 넷기어 독자기술 Fastlane3를 탑재해 메인 공유기와 EX7700 증폭기간의 무선대역폭을최대 866Mbps로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가형 무선확장기 제품들은 오직 무선모드만 지원하지만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제품은 가정및 사무실에서 공유기 유선포트및 기가허브에 연결하여 트라이밴드 무선AP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유선공유기 또는 허브만 연결되어 있어도 자체 무선 AP를 통해 무선공유기 역할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정리해보면 한마디로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제품 하나만 있으면 유선이든 무선이든 완벽하고 강력한 무선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http://prod.danawa.com/info/?pcode=7163578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제품의 가격대는 2019년 8월 다나와 최저가 기준으로 16만원대입니다. 일단 가격대만 보면 약간 접근하기 어려운 수준으로 높은 가격대입니다. 아무래도 넷기어제품자체가 전문적인 수준의 기술이 많이 적용된 제품이 많고 안정성과 내구성이 좋은 제품이다보니 가격대가 전반적으로 높은편입니다. 가격대는 높지만 일단 설치해두면 상당히 활용포인트가 많은 제품입니다.

 

한가지 예를 들면 저같은 경우에는 4층빌라에 살고 있는데 1층 주차장에서 세차를 하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공유기 연결이 안되는 상황이라 LTE 데이터를 사용하곤 했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강력한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제품의 와이파이 전송 성능으로 1층주차장 뿐만 아니라 집에서 약간 떨어진 거리까지 와이파이가 연결이 되기때문입니다.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제품 스펙사항입니다.

2.4GHz 밴드 최대 400Mbps

5GHz 밴드 최대 866Mbps 듀얼밴드

최대 3개의 전송 밴드 트라이밴드를 지원합니다.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주요 특징입니다.

트라이밴드 제공, 빔포밍 기술 적용, 내부 인테나 타입

WPS지원, 멀티IO 지원으로 속도향상, 전용앱 지원

유선랜을 무선랜으로 확장시켜주는 AP기능 지원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제품은 한마디로 기존에 사용하던 인터넷 환경이 유선이든 무선이든 완벽하게 무선환경으로 변경시켜주는 만능 무선 확장기 입니다.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제품 구성은 간단한 편입니다.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본체, 전원어댑터,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설명서는 설치 및 환경설정전에 반드시 꼭 한번 읽어보시는것을 권장합니다. 무선 제품의 특성상 환경설정 과정을 설명서에 나온 순서대로 차근 차근 설정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초기에 한번만 제대로 설정을 마치고 나면 다음부터는 쉽게 원하는대로 전용앱을 통해 설정변경이 가능합니다.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설정방법

1. 전원어댑터 연결, 전원LED가 녹색으로 변할때까지 기다림

2. EX7700의 WPS버튼을 누른 다음 메인공유기 WPS버튼을 누름

3. 잠시후 EX7700 공유기 연결 LED가 켜지면서 설정완료

 

일단 여기까지 하면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기본 설정은 완료됩니다.

세부 설정 및 암호 설정등 상세설정은 전용앱과 웹을 통해 가능합니다.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를 사용해 무선영역을 확장한 다음 EX7700 근처에서의 와이파이 신호 분석 결과입니다. 공유기 신호가 -70dBm까지 떨어져도 EX7700은 -20dBm 수준의 강력한 와이파이 신호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대로 EX7700에서 멀리 떨어진 공유기 근처로 오면 공유기 신호가 강해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점은 공유기 근처로 와도 EX7700의 신호가 많이 약해지지 않는다는점입니다. 그만큼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신호가 상당히 강력하다는 의미입니다.

 

 

초기 와이파이 연결 설정을 마친 다음 웹모드로 연결해 세부 설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마침 웹모드로 연결을 하니 새로운 펌웨어가 있다고 자동으로 검색해서 업데이트를 권장하는 모습입니다. 사용자가 할일은 그저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고 4~5분정도 기다리는 일입니다. 알아서 자동으로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롣 받아서 업데이트를 하고 자동으로 리셋과정을 거쳐 처음 연결했던 화면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사용자 편의성이 상당히 좋은 제품입니다.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제품의 넷기어 전용앱 실행 화면입니다.

무선신호 세기 및 연결속도 테스트등 다양한 분석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집안 뿐만 아니라 1층 주차장, 실외까지 다양한 곳에서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제품의 성능을 테스트 해봤습니다. EX7700이 설치된 위치는 4층 빌라의 4층 안방입니다. 1층 주차장까지 대략 단순 거리로 보면 15미터 정도 되지만 실제로는 두꺼운 콘크리트 벽과 창문등으로 가려진 상태라 기존 공유기는 신호가 완전히 사라지는 위치입니다. 하지만 예상을 깨고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의 강력한 성능은 이런 척박한 환경에서 빛을 발휘하게 됩니다.

 

 

집안과 주차장 그리고 집근처에서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신호를 전용앱을 사용해서 분석해봤습니다. 왜 비싼 무선확장기 제품이 필요한지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상황입니다.

 

기존에는 현관문만 열고 나가도 와이파이 신호가 바로 끊어지기때문에 집밖에서는 반드시 데이터모드로 사용했지만 이제는 주차장과 집근처까지는 EX7700을 사용해 와이파이 환경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용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상다히 높아졌습니다.

 

예를 들면 저같은 경우에는 4층빌라에 살고 있는데 1층 주차장에서 세차를 하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공유기 연결이 안되는 상황이라 LTE 데이터를 사용하곤 했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강력한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제품의 와이파이 전송 성능으로 1층주차장 뿐만 아니라 집에서 약간 떨어진 거리까지 와이파이가 연결이 되기때문입니다.

 

 

 

 

본 리뷰는 넷기어코리아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

 

 

넷기어 Nighthawk X6 EX7700 무선 확장기

http://naver.me/FIJEti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