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하드웨어/공유기 네트워크

가성비 높은 유무선 공유기 EFM 아이피타임 N702E 유무선 공유기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가성비 높은 가정용  유무선 공유기 EFM 아이피타임 N702E 유무선 공유기 입니다. 유무선 공유기 선택시 추천 드리고 싶은 이유는 이 가격대에 3개이 안테나를 통해 최대 300Mbps급의 무선 속도 및 100Mbps 유선랜을 완벽하게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EFM 아이피타임 N702E 유무선 공유기 제품 특징

첫째, 802.11n 지원 유무선 공유기, 2.4GHz 2Tx-2Rx 300Mbps 무선 링크 속도 지원
둘째, 2.5dBi 안테나로 더욱 강력하게!
셋째, 무선 인터넷으로 100Mbps 광랜 지원

 

EFM 아이피타임 N702E 유무선 공유기
http://prod.danawa.com/info/?pcode=8764592

 

EFM 아이피타임 N702E 유무선 공유기 제품의 가격대는 2019년 10월 다나와 최저가 기준 1만원초반대입니다. 유무선 공유기 추천 이유 두번째는 역시 가격대입니다. 인지도 높은 아이피타임 유무선 공유기 제품임에돌 불구하고 1만원 초반대에 안정적인 성능까지 제공하고 있기때문입니다.

 

 

EFM 아이피타임 N702E 유무선 공유기 제품 구성은 간단합니다. EFM 아이피타임 N702E 유무선 공유기 본체, 1미터 랜케이블, 전원어댑터와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FM 아이피타임 N702E 유무선 공유기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안정적인 무선 성능을 제공하는 3개의 안테나입니다.

 

 

EFM 아이피타임 N702E 유무선 공유기 제품 디자인을 살펴보면 특이하게 리셋버튼과 WPS 버튼이 정면에 위치했습니다. 사용빈도가 높은 버튼은 아니지만 제품 크기가 작아 후면에 배치하기 어려워서 정면으로 배치된거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 아이피타임 유무선 공유기 제품들 디자인을 보면 화이트톤의 일관된 디자인을 적용해 깔끔합니다.

 

 

EFM 아이피타임 N702E 유무선 공유기 제품의 특징중 주의하실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후면의 랜포트입니다. WAN포트 1개를 제외하면 유선으로 연결이 가능한 포트는 2개입니다. 보급형 라인업 제품들이 보통 4개의 공유포트를 제공하고 있는데 반해 2개로 적은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 부분도 요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제품의 디자인을 고려해 나온 모습입니다. 보통 집에서 IPTV와 PC 1대를 기본 사용하고 있으며 대부분 무선 와이파이를 사용하기때문에 이 구성이 절대 모자란 구성은 아닙니다. 혹시라도 추가 유선 장비가 있다면 개인적으로 아이피타임 기가비트 유선허브를 하나 더 설치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EFM 아이피타임 N702E 유무선 공유기 모바일 설치도우미 앱입니다.

앱 사용과 관련해서 문제를 겪는 분들도 있는거 같지만 실제로 제가 사용해보니 아무런 문제 없이 설치부터 공유기 설정까지 일사천리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정확하게 메세지에 나오는 내용대로 따라만 하면 됩니다.

 

 

EFM 아이피타임 N702E 유무선 공유기 설치도우미를 사용하면 중간에 와이파이 설정을 거쳐 제품의 자세한 환경설정도 가능합니다.

 

 

EFM 아이피타임 N702E 유무선 공유기 모바일 설치도우미 뿐만 아니라 모바일 매니저 앱도 사용해 봤습니다. 일단 기능면에서는 모바일 매니저 앱이 훨씬 더 강력합니다. 한눈에 모든 기능을 살펴보면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EFM 아이피타임 N702E 유무선 공유기 웹환경설정 화면입니다.

아이피타임의 웹설정 구성과 내용은 완성도가 높습니다. 유무선 공유기의 수많은 기능과 내용이 일목요연하게 카테고리별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EFM 아이피타임 N702E 유무선 공유기 웹설정을 하다보면 재미있는 기능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공지/광고기능입니다. 요즘은 업소에서도 무료 와이파이 기능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가계 광고 내용을 메인페이지로 만들어 손님이 접속을 하면 제일 먼저 보여주는 방식으로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는 별 필요가 없어 보이지만 소규모 업소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제법 쓸모있는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EFM 아이피타임 N702E 유무선 공유기 유선랜 벤치비 속도 측정 결과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인터넷 환경은 광랜 100Mbps이며 최대 속도에 근접하는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EFM 아이피타임 N702E 유무선 공유기 무선 와이파이 속도 측정 테스트 결과입니다. 무선 환경이라 최대 속도보다 약간 낮은 속도를 보여주고 있지만 대체로 쾌적한 연결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4GHz 주파수를 사용하기때문에 최대 속도는 다소 낮지만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으며 음영지역이 최소화되어 오히려 가정에서 사용하는데 더 편리합니다.

 

 

 

 

 

본 리뷰는 (주)이에프엠네트웍스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

 

EFM 아이피타임 N702E 유무선 공유기

http://prod.danawa.com/info/?pcode=8764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