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및 기타리뷰

냄비까지 포함된 밀키트 마이셰프 냄비가득 5분 모둠 부대찌개 2인분 423g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마이셰프 냄비가득 5분 모둠 부대찌개 2인분 423g 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일단 부대찌개라는점도 있지만 일반 밀키트와 다른점은 바로 냄비까지 함께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기존 밀키트는 대부분 가정에 비치된 냄비나 프라이팬을 사용하지만 마이셰프 냄비가득 5분 모둠 부대찌개 제품은 물과 불만 있으면 어디서든 조리가 가능합니다. 한마디로 캠핑용으로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마이셰프 냄비가득 5분 모둠 부대찌개 제품은 2인이 먹기에 충분한 분량에 조리 시간은 5분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도 마이셰프 시리즈 밀키트를 조리해본 경험으로 보면 재료가 잘 준비되어 있고 신선도도 좋아서 다듬지 않아도 되지만 그래도 물기도 제거하고 야채도 한번 더 씻고 하는 과정이 들어가다보면 실제 조리 시간은 10~12분정도로 예상됩니다.

 

 

마이셰프 냄비가득 5분 모둠 부대찌개 제품의 유통기한은 배송일 포함 4일로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냉장 제품이라 유통기한이 상당히 짧기때문에 구매해서 바로 조리해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유통기한이 짧은 대신에 재료의 신선도는 좋은 편입니다.

 

 

마이셰프 냄비가득 5분 모둠 부대찌개 제품의 원재료명을 살펴보면 일단 주재료인 프레스햄은 국내산과 외국산이 혼용되어 있으며 사리면은 미국산 밀가루를 사용합니다. 그밖에 제품 특성상 신선도가 필요한 야채류들은 대부분 국산인듯하고 그 외에 양념류들은 대부분 외국산을 사용합니다.

 

 

마이셰프 냄비가득 5분 모둠 부대찌개 구성은 라면사리, 프레스햄, 야채팩, 부대찌개 소스, 치즈한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단 물 650ml에 프레스 햄과 한번 더 씻은 야채(파위주)를 넣어 주고 끓입니다.

 

 

부대찌개가 끓으면 라면사리를 넣고 한번 더 끓여 준 다음 마지막으로 치즈를 얹어 드시면 됩니다.

 

 

마이셰프 냄비가득 5분 모둠 부대찌개 제품을 실제로 먹어보니

 

일단 부대찌개 국물과 라면사리는 웬만해서는 실패하지 않는 조합이기에 일반 라면을 끓여 먹는것보다는 맛있습니다. 다만 재료 구성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건더기가 상대적으로 부족한편입니다. 프레스햄이나 소시지도 찌개 국물과 다소 잘 어울리지 못하고 서로 따로 노는 느낌이 강하고 뭔간 부대찌개 내용물 전체가 잘 어우러지지 못하고 그냥 따로 노는 그런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약간 실망스러운 맛입니다. 야외에서 한끼 해먹기에 부족한건 아니지만 좀 찌개의 특성상 일반 물을 사용하는게 아니라 육수를 사용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무래도 육수에 끓이지 않고 물에 농축 소스를 넣어 끓이는 방식이라 국물의 진한맛이 나지 않고 그냥 맵고 짠만이 따로 노는 그런 느낌입니다.

 

장점을 꼽으라면 역시 편의성입니다.

일반 밀키트 제품과 달리 이 제품은 냄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품 가격에 1회용 알루미늄 냄비가격이 포함되어 있는 상황이라 내용물이 다소 부실해졌지만 캠핑용으로는 최적의 구성입니다. 육수나 물 그리고 불만 있으면 야외에서 한끼 해먹기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집에서 해먹는 밀키트라기 보다는 야영이나 야외에서 해먹는 용도인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