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하드웨어/CPU, 메인보드

AS정책이 눈에띄는 가성비 메인보드 컬러풀 H310M-E PRO V20 STCOM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메인보드 전문 유통사인 STCOM이 검증한 최고 수준의 안정성을 제공하며 품질과 가격대 성능비 즉 가성비까지 만족스러운 컬러풀 H310M-E PRO V20 STCOM 메인보드 입니다. 국내에서 컬러풀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살펴보면 다소 의아한 상황이 연출됩니다. 글로벌한 이미지와 달리 다소 부정적인 부분이 있는데 아마도 특정 제품에 대한 이미지가 유독 부각되서 그런거 같습니다. 이런 상황을 고려해 좋은 이미지 부각을 위해 국내 유명 유통사인 STCOM과 함께 나중에 다시 언급할 만큼 특별한 AS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컬러풀 H310M-E PRO V20 STCOM

http://prod.danawa.com/info/?pcode=7129243

 

컬러풀 H310M-E PRO V20 STCOM 메인보드 제품의 가격대는 2019년 7월 다나와 기준 최저가 5만원 초반대 입니다. 5만원내외 가격대의 메인보드 특히 최신 CPU규격을 지원하는 제품이라면 더더욱 시스템 구성시 특별한 목적이 있습니다. 바로 저렴하지만 높은 가성비를 제공하는 제품이며 보급형이지만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성하고 싶은 유저를 위한 제품이라는 점입니다. 그런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업계 최고 수준의 6중 보호설계 기술을 적용했으며 높은 주변기기 호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STCOM과 함께 컬러풀 메인보드만의 특별한 AS 정책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컬러풀 H310M-E PRO V20 STCOM 메인보드만의 특별한 AS정책

1. 제품 초기 구매시 불량 보증기간을 2배 연장 30일까지 가능

2. 제조과정 QC 향상과 유통사 STCOM의 호환성 검증을 통해 2배 안정성 제공

3. 제품 AS 접수 후 24시간 이내 서비스 결과 안내 및 처리

4. 3년 무상 보증 서비스제공

 

 

업계 최고 수준 6중 보호설계 적용으로 컬러풀 메인보드만의 최고의 안정성 제공

 

 

PCI Express 3.0 x 16 슬롯 지원으로 향상된 대역폭을 통한 고성능 그래픽카드 지원 가능. 보급형 메인보드이지만 게이밍 유저를 위한 고성능 그래픽 카드 지원 가능. 확장성 측면에서 나무랄데 없는 지원이며 개인적으로는 이런 확장성은 항상 환영할만한 부분입니다.

 

 

컬러풀 H310M-E PRO V20 STCOM 메인보드 백패널 구성은 보급형 메인보드답게 다소 단촐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DVI 포트를 제공했다면 좀 더 확장성이 좋았을거 같다는 생각이지만 단가를 생각해 DSUB포트와 요즘 모니터에서 거의 기본으로 제공하는 HDMI 포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ALC662 6-channel Audio 칩셋 적용으로 더욱 뛰어난 몰입감과 음질을 제공합니다.

 

 

컬러풀 H310M-E PRO V20 STCOM 메인보드 바이오스 기본 화면입니다. 심플모드이며 한눈에 CPU부터 메모리 쿨링팬상황까지 한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화려하면서도 심플한 느낌이라 그동안 타사의 메인보드에 비해 상다히 멋진 비쥬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컬러풀 H310M-E PRO V20 STCOM 메인보드가 보급형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OC메뉴를 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K버전 또는 OC이 가능한 CPU를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반가운 내용입니다. 

 

 

컬러풀 H310M-E PRO V20 STCOM 메인보드 시스템을 구성한 다음 AIDA64를 사용해 기본적인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컬러풀 H310M-E PRO V20 STCOM 메인보드 PerformaceTest V9.0의 CPU 테스트 및 메모리 테스트 결과입니다.

 

 

컬러풀 H310M-E PRO V20 STCOM 메인보드 디스크 호환및 전송률 테스트 결과입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SSD는 WD Green SSD 입니다. Green 버전이라 다소 성능이 낮지만 SSD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낸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컬러풀 H310M-E PRO V20 STCOM 메인보드를 실제 사용해보고 결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컬러풀 H310M-E PRO V20 STCOM 메인보드의 장점이라 생각되는 부분은

첫째, COLORFUL 메인보드만의 특별한 A/S 정책
둘째, 컬러풀과 STCOM의 협업으로 그래픽카드, 메모리, SSD등 최고의 호환성 제공
셋째, 보급형 제품이지만 업계 최고 수준 6중 보호설계 적용
마지막으로 ALC662 6채널 오디오 칩셋 적용 및 뛰어난 가성비 제공

전체적으로 보급형 라인업 제품으로 부족함이 없는 메인보드였습니다.

 

한가지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부분은 역시 스토맂 부분에서 M.2 포트를 지원하지 않는다는점입니다. 보급형 메인보드라면 보통 컴팩트한 시스템을 꾸미려는 유저분들에게 어필하기 좋은 제품이라 M.2 포트를 지원했다면 아주 심플한 시스템 구성이 가능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다나와 체험단에서 (주)에스티컴퓨터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컬러풀 H310M-E PRO V20 STCOM

http://prod.danawa.com/info/?pcode=7129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