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하드웨어/케이스

5개의 쿨링팬 기본 제공 게이밍 케이스 마이크로닉스 사하라 케이스

 

이번 리뷰에서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사하라 USB 3.0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마이크로닉스 케이스 제품을 보면 기존의 마이크로닉스 케이스에서 볼 수 있었던 특징들 대신 좀 더 유저들의 바람을 잘 들어주는 케이스 풍으로 바뀌는 느낌입니다. 그런면에서 가격대는 저렴해지면서 특정 목적에 최적화된 케이스가 바로 마이크로닉스 사하라 USB 3.0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입니다. 여름철 PC를 사용하다보면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 쿨링성능이며 요즘같은 폭염시대에는 더욱더 기본기가 되는 항목입니다.

 

마이크로닉스 사하라 USB 3.0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의 특징

◆ 보급형 가격에 5개의 쿨링팬 기본 장착
◆ 120mm 최대 7개 까지 확장 가능
◆ CPU 쿨러 165mm 높이 규격 지원
◆ 아크릴 사이드 패널
◆ 전면과 상단에 먼지유입을 차단하는 Dust Fliter 적용

 

 

마이크로닉스 SAHARA USB 3.0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http://prod.danawa.com/info/?pcode=8744072

 

마이크로닉스 사하라 USB 3.0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제품의 가격대는 2019년 8월 다나와 최저가 기준으로 3만원초반대입니다. 가격대만봐도 이 제품의 포인트가 보이는 제품입니다. 가성비 그중에서도 최적의 쿨링성능에 촛점을 맞춘 제품입니다. 

 

 

마이크로닉스 사하라 USB 3.0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제품의 특징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한가지 잘못된 부분을 바로 잡자면 표기된 내용중에 CPU쿨러의 높이가 155mm로 되어 있지만 실제는 165mm 쿨링팬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VGA의 경우 330mm가 아닌 370mm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는 부분이라 빨리 수정되어야할거 같습니다.

 

 

마이크로닉스 사하라 USB 3.0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제품의 특징은 마이크로닉스만의 심플하고 갈끔한 느낌은 적은편이지만 쿨링성능을 극대화 하려는 모습이 엿보이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사하라 USB 3.0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전면 베젤 멀티포트 배치는 일자형 배치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특징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멀티포트 밑에 있는 5.25인치 외부베이 커버입니다. 최근 출시된 거의 대다수 제품들이 쓰임새가 줄어든 5.25인치 베이를 제거하는 경향이 있는데 반해 마이크로닉스 사하라 USB 3.0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제품은 내부가이드뿐만 아니라 외부베이까지 충실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사하라 USB 3.0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상단 먼지필터는 자석식으로 탈부착이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사하라 USB 3.0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 바로 기본 제공되는 쿨링팬의 숫자입니다. 3만원 내외의 보급형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5개의 120mm 쿨링팬을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5개의 쿨링팬중 3개는 화이트 LED를 적용해 튜닝효과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5개의 쿨링팬이 모두 4핀몰렉스 타입의 전원을 사용한다는점입니다. 다시 말하면 쿨링팬의 속도 조절이나 rpm 측정이 불가능하고 항상 정속모드로 동작하게 됩니다. 이 부분은 아무래도 3만원내외라는 가격대에 최대한의 성능을 제공하기 위한 한계라고 보여집니다.

 

 

 

 

마이크로닉스 사하라 USB 3.0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제품에 시스템을 실제 조립해 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파워서플라이를 케이스 하단 파워터널에 장착합니다. 전선을 정리하기 위해 가장 기본이 되며 특히 메인보드 보조전원을 연결하려면 미리 선정리를 해야하기때문에 가장 먼저 파워서플라이를 장착해야만 합니다.

 

 

하드디스크 베이가 파워서플라이 방향으로 약간 들어와 있는 구조라서 파워서플라이의 여분의 전선을 보관하게는 공간이 약간 좁은편입니다.

 

 

쿨링팬 방열판의 높이가 제법 높은 잘만 CNPS10X OPTIMA II BLACK EDITION 제품도 딱 들어갈 만큼의 높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 사이드 패널이 평평한 제품이 아니라 튀어나와있는 구조라서 쿨링팬 간섭현상은 전혀 없습니다.

 

 

마이크로닉스 사하라 USB 3.0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시스템 조립을 마친 모습입니다. 크기가 큰 그래픽카드도 충분히 장착이 가능할 정도로 여유로운 모습입니다. 다만 메인보드의 경우 FATX일 경우 다소 좁은 느낌입니다.

 

 

CPU 쿨링팬과 함께 3개의 화이트 LED 쿨링팬의 화려한 조명효과가 눈에 들어옵니다.

 

 

마이크로닉스 사하라 USB 3.0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장점

◆ 쿨링 성능 강화 케이스 답게 기본 제공되는 5개의 쿨링팬

◆ 5개의 쿨링팬중 3개는 화이트 LED 튜닝팬 제공

◆ 5.25인치 베이 및 외부 패널 공간 제공

◆ 사이드 아크릴 패널 적용 튜닝효과 향상

 

아쉬운 점은 상단부에 쿨링팬이 이미 자리잡고 있어서 메인보드 보조전원을 연결하는데 약간의 공간적인 제약이 발생한다는점입니다. 물론 선정리를 잘 하면 문제는 없지만 다소 불편하기는 합니다.

 

 

본 포스팅은 다나와 체험단에서 ㈜한미마이크로닉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마이크로닉스 사하라 USB 3.0 아크릴 윈도우 케이스

http://prod.danawa.com/bridge/go_link_goods.php?cate_c1=861&cate_c2=879&cate_c3=990&cate_c4=0&cmpny_c=PH220&link_prod_c=JS356167&cate=1127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