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조립하기 편리하고 가성비가 높은 옥스포드 타운 물류트럭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옥스포드 타운 물류트럭 입니다. 한동안 레고 시리즈를 선물로 해주고 있는데 올해는 갑자기 옥스포드러 선회를 하면서 구입하게 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옥스포드에서 국내 기업과 협업하여 한정판으로 출시한 제품입니다. 여러 종류의 제품이 있지만 한정판 제품이다보니 상당수가 시중에서 새제품으로 구입하기 어렵지만 다행스럽게도 옥스포드 타운 물류트럭 제품은 이마트몰과 온라인쇼핑몰에서도 아직 구매가 가능합니다.

 

 

옥스포드 타운 물류트럭 제품의 가격대는 2019년 12월 기준으로 1만원중반대에서 2만원중반대입니다. 브릭수를 기준으로 레고와 비교해보면 적당한 가격수준이지만 옥스포드 제품들이 대체로 레고제품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최저가 기준으로는 괜찮아 보이는 가격대입니다. 

 

 

옥스포드 타운 물류트럭 제품에는 물류트럭과 물류기사 피규어 하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피규어의 상세 프린팅은 브릭에 프린팅이 되어 있지 않고 스티커를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이런 디테일적인 측면에서는 아직 좀 아쉬운 부분이 보입니다.

 

 

옥스포드 타운 물류트럭 브릭은 총3개의 봉지에 나눠져 있으며 전체 브릭수가 적어 6세이상이면 충분히 혼자 조립이 가능합니다.

 

 

옥스포드 브릭은 대부분 레고와 호환되기때문에 레고에 익숙한 아이라면 조립하는데 문제가 업어보입니다. 재미있는건 피규어가 거의 다 조립이 되어 있는 상태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옥스포드 타운 물류트럭의 짐칸에 사용되는 넓은 브릭들입니다. 레고 제품에서는 대부분 작은 브릭을 조립해서 넓은 면적을 구현하는 방식을 많이 사용하는데 아무래도 원가 절감상의 이유로 옥스포드에서는 단일 블럭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만큼 조립 난이도는 낮아지기때문에 빨리 조립할 수 있습니다.

 

 

옥스포드 타운 물류트럭 제품의 제조시기는 2019년 7월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옥스포드 타운 물류트럭 기본 프레임 완성

 

 

옥스포드 타운 물류트럭 기본프레임에 짐칸 조립완료

 

 

옥스포드 타운 물류트럭 앞쪽의 운전석 조립중. 적은 브릭을 사용한 제품이지만 운전석의 운전대까지 디테일에 신경쓴 모습입니다.

 

 

옥스포드 타운 물류트럭 최종 완성한 모습입니다.

 

 

옥스포드 타운 물류트럭 정면에서 본 모습입니다. 좌우 사이드미러도 잘 구현이 되어 있으며 정면의 헤드라이트나 본네트 그리고 운전석의 운전대까지 나름 디테일에 꽤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옥스포드 타운 물류트럭 브릭에는 프린팅이 되어 있지 않고 스팈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아이가 직접 하다보니 좌우로 나누어지는 부분에서는 마무리가 약간 허술하게 되었네요.

 

주로 레고 제품을 구입을 했었는데 이번에 옥스포드 라인업 제품을 실제 구매해서 조립해본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일단 가성비는 확실히 좋은거 같고 제품의 마무리도 나름 괜찮아 보입니다. 아쉬운건 1%정도 제품의 마무리가 허술한 부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옥스포드 타운 물류트럭 제품을 조립하다보니 정면 범퍼가 쉽게 분리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아마도 브릭 자체의 정밀도가 아직은 좀 더 개선되어야 할거 같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