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하드웨어/스피커

음악감상과 스마트폰 통화가 가능한 프리미엄 폴딩 헤드폰 ANYZEN AH-7000

 

 

이번 리뷰에서 살펴본 제품은 음악감상과 스마트폰 통화가 가능한 프리미엄 폴딩 헤드폰 ANYZEN AH-7000입니다.

 

 

 

 

ANYZEN AH-7000의 포장방식은 디자인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투명 플라스틱 포장박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ANYZEN AH-7000은 일반 헤드폰이나 헤드셋과는 다른 방식의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보통 일체형 케이블을 사용하지만 ANYZEN AH-7000은 분리식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현재 판매되는 제품에는 마이크가 내장된 꼬임방지용 플랫케이블을 색상에 따라 두 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일반 3.5mm 케이블을 자기고 계신분들은 그대로 케이블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ANYZEN AH-7000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일반 음악감상용뿐만 아니라 마이크가 내장된 케이블을 사용해 스마트폰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폴딩방식이라 보관이 용이하며 마이크에 컨트롤 버튼을 제공해 스마트폰에 연결할 경우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NYZEN AH-7000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의 제품이 있습니다. 제품의 색상에 따라 제공되는 케이블은 두가지이지만 색상이 다릅니다. 화이트 제품의 경우에는 화이트/블루 케이블을 블랙 색상의 제품은 블랙/레드 색상의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ANYZEN AH-7000의 헤드폰 유닛 및 마이크 유닛의 하드웨어적인 특성입니다.

 

 

 

 

 

 

 

 

 

 

 

 

ANYZEN AH-7000의 머리와 맣닺는 부분은 실리콘 재질의 마감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손으로 눌러보면 안쪽으로 푹신푹신하게 들어가는 구조로 되어 있어 머리에 닿을 경우 압력을 감소시켜 착용감을 향상시켜 줍니다.

 

 

 

 

 

 

폴딩방식의 ANYZEN AH-7000 제품을 접었을 경우의 모습입니다. 이동시 부피가 줄어들어 편리하게 가지고 다닐수 있을거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ANYZEN AH-7000 제품은 디자인적인 요소에 상당히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블랙색상 제품을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화이트 색상의 제품이 훨씬 더 멋있는거 같습니다. 디자인자체가 깔끔하고 군더더기가 없이 매끈한 모습이라 여성분들도 좋아할거 같습니다.

 

 

 

 

 

ANYZEN AH-7000의 스피커 유닛은 약간의 틸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무래도 모든 사람의 머리 모양과 사이즈가 다르고 귀의 각도가 다르기때문에 이렇게 틸트 기능을 제공해 좀 더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NYZEN AH-7000 제품의 성능 테스트 종류는 총 네가지 부분으로 나눠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첫째는 헤드폰으로서 어떤 소리를 들려주는가, 둘째는 헤드셋 제품으로서 통화품질은 괜찮은가, 세번재는 PC용으로 사용할 경우 즉 게임이나 동영상에서의 음질은 괜찮은가, 마지막으로 부가기능(컨트롤러버튼)은 제대로 동작하는가입니다.

 

일단 스마트폰에 ANYZEN AH-7000을 연결하고 다양한 음악을 들어봤습니다. 어차피 클래식같은 폭넓은 대역폭을 사용하는 음악은 잘 듣지 않는 관계로 요즘 유행하는 음악들 위주로 들어보고 음질을 평가해보겠습니다. 고가형 제품들은 보통 음의 대역폭 전반에 걸쳐 고른 출력특성을 보여주지만 저가형 제품들은 음의 특정 영역에 특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음이 괜찮으면 고음이 무너지거나 왜곡되고 고음이 괜찮으면 저음역대가 뭉게지거나 들리지 않는등 다양하고 왜곡된 음역대 특성을 보여주게 됩니다.

일단 음악을 들으면서 느낀점은 어떤분은 고음역대가 부드럽게 표현된다고도 했는데 사람 음성 기준으로 표현되는 영역대에서의 고음은 그분의 의견처럼 다소 부드럽게 뭉게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게임과 같은 환경에서 들려오는 비명소리나 주변음의 경우 일반 음성영역대보다 높은 고음에 해당되는데 이 경우에는 상당히 날카롭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음성영역내의 고음은 살짝 낮고 음성영역이상의 고음역대는 날카로운 느낌이라고 표현하면 적당할 거 같습니다. 그런데 게임의 배경음을 들으면서 느꼈던 날카로운 고음의 느낌이 단순히 나쁘다는게 아니라 게임몰입도를 높여준다는 점에서는 장점처럼 여겨집니다. 진짜 실제 환경처럼 옆에서 들려오는 비명소리 같다는 생각이 들정도였습니다. 저음영역은 아쉽게도 많이 사라진느낌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일반 음악을 들을때에는 꽤 만족스러운 느낌인데 반해서 레이싱게임같은경우에는 다소 밋밋한 느낌을 받았습닌다. 대신 통화품질은 꽤 만족스럽습니다. LGU+의 VoLTE 고음질 통화를 이용해 통화를 자주 사용해 봤는데 상대방 음성의 명료도가 상당히 좋았고 스마트폰만 사용할때보다 더 통화품질이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부가기능에 속하는 컨트롤러 버튼의 경우 제품 설명에 나와있는 것처럼 통화모드에서는 제대로 동작하지만 스마트폰마다 동작하는 방식이 좀 다른거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 LG G2에서 사용해보니 버튼을 누르는 상황에 따라 동작방식이 달랐습니다. 길게누르고 있으면 구글나우가 실행되고 짧게 한번 누르면 볼륨기능 또는 음악플레이가 진행되기도하고 길게누르는 타이밍에따라 연속볼륨변환이 되기도 하고 이 부분은 좀 더 살펴봐야 제대로 기능을 알 수 있을거 같습니다.

 

 

 

이번 리뷰에서 살펴본 제품은 음악감상과 스마트폰 통화가 가능한 프리미엄 폴딩 헤드폰 ANYZEN AH-7000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느끼는 음질은 음성영역대의 고음은 약간 뭉게지는 느낌이지만 무난한 수준이고 오히려 높은 영역대 고음은 명료도가 높은 느낌입니다. 파워풀한 저음을 강조했지만 반대로 웅장한 느낌의 저음이 아니라 좀 가벼운 느낌이라 ANYZEN AH-7000 제품은 레이싱게임을 즐기기 위한 용도보다는 음악을 듣기에 더 적당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밖에 부가기능으로 제공하는 마이크내장 모듈의 컨트롤러 버튼은 스마트폰의 종류나 OS버전에따라 기능이 약간 달라지는거 같아서 실제 사용자가 혼동할 부분이 있을거 같습니다. 

 

ANYZEN AH-7000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디자인과 편리한 케이블이며 이 부분은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우선 화이트톤의 깔금한 디자인, 그레이 색상의 실리콘 머리 받침대처럼 멋을 내지 않은듯 하면서 멋진 느낌의 디자인과 색상은 인상적이었으며 폴딩 방식을 적용해 보관시 공간을 덜 차지한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케이블의 경우 일반 헤드폰 제품들과는 확연하게 다른 탈착이 가능한 형태의 마이크 내장형 플랫형태입니다. 요즘은 꼬임방지용 플랫케이블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인데 상당수 제품들이 케이블의 고무 재질이 딱딱해서 꼬임방지는 확실하지만 자연스럽게 휘어지지 않아서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ANYZEN AH-7000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플랫케이블은 두께가 얇고 부드러워서 꼬임방지기능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휘어져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사용기는 상도아이앤티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