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여름철 야외놀이 필수품 모기기피제

 

여름철이 되면 피해가기 어려운 존재로 모기가 있죠. 특히 여름철에는 숲이나 바닷가로 여행을 자주 가게 되는데 바닷가는 그나마 좀 덜하지만 숲은 모기와 다양한 해충들의 천국이다보니 단단히 준비를 해야만 합니다. 그렇다고 두껍고 긴 옷을 입기에는 더위를 피하기 어렵기때문에 결구 해결책은 모기기피제밖에 없어보입니다. 오늘은 성분이 다른 모기기피제 제품 두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유한양행 해피홈 아웃도어 미스트 파워 65ml
http://prod.danawa.com/info/?pcode=6120283

 

 

일명제약 디펜스존 에어로솔 180ml
http://prod.danawa.com/info/?pcode=4152855

 

첫번째 제품은 유한양행 해피홈 아웃도어 미스트 파워 65ml 입니다. 유한양행 해피홈 아웃도어 미스트 제품은 일반 제품과 파워 제품으로 나눠집니다. 두 제품간의 차이는 포함된 성분의 농도가 다르며 농도가 다른만큼 기피 지속시간이 다릅니다. 유한양행 해피홈 아웃도어 미스트 파워 65ml 제품은 최대 6시간 지속효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한양행 해피홈 아웃도어 미스트 파워 65ml 제품 성분은 [이카디린] 성분을 사용하며 농도는 [20%] 입니다. 이카디린 성분을 사용하는 제품은 보통 7%에서 최대 20%까지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조 허가를 받은 범위내에서 가장 많은 양이 포함된 제품으로 그만큼 지속효과가 높은 제품입니다. 대신 [이카디린] 성분 자체가 독성부분에서 미약하나마 없는게 아니기때문에 용법/용량을 꼭 지키셔야만 합니다.

 

 

유한양행 해피홈 아웃도어 미스트 파워 65ml 사용법은 10~20cm 떨어진 거리에서 민감한 신체부위(눈,코,입)를 제외한 의복과 목, 팔, 다리에 분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대적으로 독성수준이 낮은 성분이라 어린이도 사용할 수 있지만 6세이하 유아에게는 주의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와이프가 사용할 목적이어서 이런 성분에 크게 연연하지 않고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커버를 제거하면 스프레이 타입의 제품 헤드를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스프레이처럼 분무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다행스럽게도 커버 결착력이 높아서 아이들이 쉽게 커버를 제거학 어려운편입니다.

 

 

다음 제품은 일명제약 디펜스존 에어로솔 입니다. 인터넷이나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광범위 기피제로 많이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일명제약 디펜스존 에어로솔 제품 성분은 DEET라고 알려진 [디에틸톨루아미드] 성분을 7%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카리딘 성분과 달리 상대적으로 독성성분이 좀 더 강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시중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상당수가 7% 농도 제품입니다.  

 

 

일명제약 디펜스존 에어로솔 제품 역시 용법/용량을 반드시 숙지하고 지켜주셔야만 합니다. 10~20cm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노출된 피부부위와 의복등에 분사시켜 사용하며 당연하겠지만 민감한 신체부위는 반드시 피해주셔야만 합니다. 특히 용량을 보면 12세이상, 2세이상, 6개월이상/미만 등으로 상세하게 분류된 사용법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카디린 성분보다 좀 더 독성성분이 강하다보니 특히 유아사용에 대해 정확한 용법을 지킬 수 있도록 자세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특히 6개월미만의 영아는 사용금지 2세이하의 유아는 특별히 벌레에 의한 감염 우려가 높은 경우에만 사용할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독성성분이 좀 더 강해서인지 유아에 대한 사용법을 강력하게 제한하고 있습니다. 물론 성인이라면 일반적인 사용법 내에서 문제없이 사용할 수있습니다.

 

 

유한양행 해피홈 아웃도어 미스트 파워 제품과 일명제약 디펜스존 에어로솔 제품을 실제 사용해본 결과 두 제품 모두 확실히 기피제 효과는 있어보입니다. 와이프가 유독 모기에 잘 물리는 편인데 노출부위가 적을 경우에는 거의 물리지 않았으며 반바지와 반팔정도의 노출정도라면 어쩌다 한번 정도 물릴정도여서 만족도는 높은편이었습니다. 이카디린 제품이 최대 6시간 지속효과가 있다고는 하지만 모기가 많은 지역에서 6시간 이상을 지속적으로 있어보지 않아서 지속시간 결과는 좀 알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두 제품 모두 2시간 이내 기준으로는 효과가 좋은편이었습니다.

 

성인이 사용하기에는 두 제품 모두 유효한 효과가 있기때문에 알레르기나 피부발진과 같은 이상증상이 없는 제품으로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다만 아이에게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한다면 DEET 성분이 들어간 제품보다는 이카디린이 들어간 제품으로 사용하시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물론 가능하면 피부에 닿는 면적을 최소화시키기 위해서 바지정도는 긴바지를 입히고 얇은 긴 상의를 착용시킨 다음 의류에 분사 시키는 방식을 권장드립니다. 유아용으로 사용하시려면 반드시 용법/용량 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