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스마트폰 액정보호 강화유리 누글라스(Nuglas)

 

 

 

이번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스마트폰 액정보호용 강화유리 누글라스(Nuglas)입니다. 일반 PET재질의 액정보호필름과 달리 강화유리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게다가 지문방지와 쉽게 이물질이 묻지 않는 올레포빅코딩이 적용되었으며 9H등급의 강한 표면강도를 가진 제품으로 커터칼같은 금속재질에 닿아도 흠집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강화유리답게 강한 강도를 지니고 있어서 외부충격에 의한 스마트폰 액정이 고장나는것을 방지해줍니다.

 

 

 

 

 

 

 

 

 

 

 

누글라스(Nuglas) 부착방법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일반 스마트폰용 필름이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어서 부착시 공기가 유입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휘어진 상태로 부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누글라스(Nuglas) 제품은 유리재질이라서 휘어서 부착할 경우 제품이 부러질 수 있으므로 부착할 때 절대로 휘어서는 안됩니다. 실제로 부착할때 살펴보니 휘지 않고 스마트폰 액정위에 살작 얹어 놓기만 해도 공기유입없이 잘 부착됩니다.

 

 

 

 

 

 

 

 

 

 

 

 

 

 

 

 

 

 

 

 

 

 

 

 

 

 

 

 

 

 

 

 

누글라스(Nuglas)와 함께 제공되는 먼지제거용 필름은 부착전에 먼지 제거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부착하는 중간에 먼지가 들어간게 확인되면 누글라스(Nuglas)를 살짝 들고 밑으로 살짝 밀어넣어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누글라스(Nuglas)부착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처음에 알콜패드와 초극세사로 먼지와 이물질 제거는 당연한 과정이고 이렇게 잘 세척된 상태의 스마트폰의 액정위에 누글라스(Nuglas) 위치를 잘 잡고 살짝 올려놓고 가운데만 살짝 눌러주면 자동으로 잘 부착됩니다.

 

 

 

 

올레포빅 코딩이 적용된 누글라스(Nuglas), 지문방지기능이 탁월합니다. 실제로 유분기가 많은 체질인데도 지문이 묻어나지 않았습니다.

 

 

 

9H등급의 강화유리 재질인 누글라스(Nuglas), 커터칼을 이용해 수십번 흠집을 내려고 했지만... 흠집이 나지 않네요...

 

 

올레포빅 코딩이 적용된 누글라스(Nuglas)위에 물을 떨어뜨려 봤습니다. 물방울이 흐트러지지 않고 한곳으로 모이네요.

 

 

 

물방을 딱아내지 않고 휴지로 살짝 대기만 하면 자국없이 자연스럽게 자동으로 흡수됩니다.

 

 

 

 

이번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스마트폰 액정보호 강화유리 누글라스(Nuglas)입니다.

 

일단 액정보호용 제품이기때문에 이런 저런 부가기능을 떠나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바로 투과율이 높아서 액정의 밝기가 변하지 말아야하며 색상변화가 발생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부분은 사진으로는 분간이 쉽지 않아서 글로 정리를 하자면 정밀한 측정기기를 동원해서 변화를 분석하지 않는한 사람의 눈으로 확인해서 변화를 관측하기란 어려울거 같습니다. 한마디로 부착하기 전/후 화질변화는 없다라고 생각됩니다.

 

다음은 지문방지기능, 이물질제거기능, 9H등급의 강화된 표면... 모두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누글라스(Nuglas) 부착후 화면의 터치감도 변화가 없으며 수없이 게임과 앱을 사용해봐도 지문이 묻지 않았으며 표면에 물을 떨어뜨려도 쉽게 잘 닦였습니다. 그리고 평상시에는 그럴일이 없겠지만 커터칼을 이용해 강제로 흠집을 내보려고 했지만 전혀 흠집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역시 강화유리다운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 제품의 성능과는 상관없을지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전 점은 바로 쉽게 부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일반 플라스틱 재질의 보호필름보다 두꺼운 재질의 제품이라 먼지유입이 되지 않도록 한번에 부착시키는게 어려울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위치만 잘 잡아주면 부착하기가 상당히 쉬웠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디지탈존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