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기기 기타

세탁이 가능한 곰표한일전자 크로크 그레이 전기요

 

난방용품의 계절 겨울이 다가왔습니다. 아직 본격적인 겨울로 들어서기 전이어서 그런지 올여름 폭염에 이어 올 겨울에는 혹한을 예고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포근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기온이 내려가는 날씨가 예고되고 있는 만큼 미리 겨울 준비를 해야겠죠.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곰표한일전자 크로크 그레이 전기요 입니다. 십수년전만해도 전기요 제품은 전기장판처럼 두껍고 접기 힘든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었는데 요즘은 이렇게 얇은 전기요 제품들이 더 인기를 끌고 있는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가볍고 보관하기도 편리하고 얇아서 잘 접히기 때문에 관리하기도 편리한 제품입니다. 게다가 트럼세탁기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에 전기요가 오염될경우 간단하게 세탁해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인만큼 세탁후에는 반드시 완벽하게 건조를 해야만 합니다.

 

 

곰표한일전자 크로크 그레이 전기요 (1인용, 100x180cm, HJ012)

http://prod.danawa.com/info/?pcode=6471741&cate=1022542

 

제가 구입한 곰표한일전자 크로크 그레이 전기요 제품은 모델명 HJ012 제품으로 가로 100cm 세로 180cm 크기의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싱글사이즈(60cmX180cm)를 넘어서 슈퍼싱글(90cmX180cm) 사이즈보다 약간 더 큰 크기입니다. 다만 더블사이즈보다는 많이 작기때문에 2인이 사용하기에는 모자란 편입니다. 하지만 1인용으로는 제법 큰 크기라서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기요 제품들이 모서리 부분에는 발열선이 내장되어 있지 않기때문에 실질적인 사용면적은 슈퍼싱글수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곰표한일전자 크로크 그레이 전기요 제품의 가격대는 2만원 전후로 일반적인 슈퍼싱글 사이즈 크기의 제품들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곰표한일전자 크로크 그레이 전기요 사용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전기장판으로 분류되는 제품들은 발열선 위아래에 두꺼운 매트가 있기때문에 특별히 보온에 신경쓰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요 제품들은 대체로 얇은 재질을 사용하기때문에 바닥에 그대로 놓고 사용하면 열손실이 커져 난방효과를 제대로 보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전기요 밑에 두꺼운 일반 요제품을 깔고 사용하셔야만 합니다. 곰표한일전자 크로크 그레이 전기요 제품의 촉감이 나쁜건 아니지만 대체로 얇고 부드럽게 구부러지는 특성이 있고 겉표면은 매끄러운 편이라 개인적으로 요위에도 얇은 이불을 하나 깔고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곰표한일전자 크로크 그레이 전기요 전체모습입니다. 일단 이 제품은 전기를 사용하는 난방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세탁이 가능한 제품이라는점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곰표한일전자 크로크 그레이 전기요 온도조절기 모습입니다. 예전 전기요제품들은 대부분 자체 디자인에 맞춘 전용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컨트롤러에 문제가 있을 경우 가격이 비싼 전용컨트롤러를 추가로 구매하거나 아예 새제품을 구매해야하는 불합리한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곰표한일전자 크로크 그레이 전기요 제품은 범용온도조절기를 사용하기때문에 전기요 잭부분의 크기만 맞으면 다양한 종류의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곰표한일전자 크로크 그레이 전기요 온도조절기는 기존에 사용하던 온도조절기와는 다소 다른 동작특성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도 나와있지않고 제품제조사에 문의해서 알려준 내용이라 처음 접하시는분들은 다소 혼동할 여지가 많습니다.

 

보통 처음 온도조절기 전원을 켜면 지정된 레벨에 맞는 온도를 유지하기 위한 전류를 공급하게 됩니다. 높은 온도에서는 많은 전류를 낮은 온도에서는 적은 전류를 사용해 온도조절을 하게 되는데 이 제품의 온도조절기는 처음 전원을 켜면 무조건 초기 3~5분간은 최대 전류를 사용해 급격하게 온도를 올리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이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은 처음 사용할때 온도조절기가 고장이 난 것으로 오해를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처음 제품 전원을 켜면 서서히 온도가 올라가기때문에 온도가 낮다고 불만을 제기하는 소비자의 습성을 고려해서 초기에 온도를 급격하게 올리도록 설정된것이라고 제조자에서는 설명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전력측정기를 사용해 테스트해봐도 초기 전원을 켜면 최대 전력인 130~150W까지 소비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물론 대략 3분정도 지나고나면 설정된 레벨에 맞는 전류값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요즘은 곰표한일전자 크로크 그레이 전기요 제품을 포함해 모든 전기요 제품들의 컨트롤러에 자동타이어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시간 사용시 인지하지 못하고 계속 사용하다 화재가 발생하거나 예상하지 못한 문제가 발생해 인명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보니 요즘 출시되는 제품은 이렇게 15시간이상 연속 사용할 경우 자동으로 꺼지도록 자동타이머 기능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올 겨울 난방용으로 구입한 곰표한일전자 크로크 그레이 전기요 제품을 실제 사용해보면서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단 가격이 저렴하고 세탁이 가능한 워셔블 타입의 제품이라는점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물론 트럼세탁기 사용이라고 제한되어 있는점을 고려하면 강한 충격이 가해지는 통돌이형 세탁기를 사용하면 내부 발열선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얇고 가벼워서 이동이나 보관시 상당히 편리합니다. 전기요 재질은 얇고 잘 구부러지기때문에 침대위에 놓고 사용해도 침대의 쿠션을 그대로 느낄 수 있을 정도입니다.

 

다만 제품 자체가 얇기때문에 내부의 발열선 부분이 손으로 만지면 바로 느껴지기 때문에 전기요만 단독으로 사용하면 약간 전선부분이 베기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기요 위에 얇은 요를 하나 더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자동온도조절기가 기존의 온도조절기와 달리 초기 3~5분간은 레벨에 상관없이 최대온도로 설정된다는점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제조사에서는 이런 내용을 제품 설명서 또는 제품판매 홈페이지를 통해 전혀 알리지 앟고 있어서 처음 접하는 분들은 제품불량이라고 생각할수도 있기때문에 수정이 되어야 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