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비게이션,블랙박스

미션#1 파인뷰 LX3000 블랙박스 : 제품 개봉 및 설치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파인뷰 LX3000 보급형 2채널 블랙박스입니다. 보급형라인업에 해당하는 제품이지만 전/후 모두 FHD 해상도를 지원하며 ADAS PLUS를 비롯해 다양한 부가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그동안의 파인뷰 블랙박스 제품을 판매하면서 개발된 AI 기술을 활용해 가짜 충격을 구분해내는 AI 충격감지 기수을 적용했습니다. 보급형이지만 LCD 패널이 아닌 최고의 화질을 제공하는 3.5인치 IPS 패널을 사용해 실시간 영상 확인시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판매되는 블랙박스 제품들은 대부분 자사만의 독특한 야간 화질 개선 알고리즘을 사용하는데 파인뷰 LX3000 블랙박스 또한 Auto 나이트비전을 적용해 사용자가 일일히 신경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밤과 낮 모두 선명한 화질 녹화가 가능합니다.

 

 

기존 블랙박스 제품들은 대부분 사용하는 메모리 메이커를 명확하게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마케팅 차원에서 기업비밀이기는 하지만 사용자 입장에서 호환되는 메모리를 알기도 어렵고 선택권의 제약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파인뷰 LX3000 블랙박스는 삼성전자의 PRO Endurance 등급 메모리를 사용하며 메모리 자체의 품질보증 기간 2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품질이 명확하게 보증된 삼성전자의 메모리를 사용한다는점과 블랙박스 전용 MLC 메모리칩이 적용된 메모리를 사용한다는점에서 신뢰도가 높아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파인뷰 LX3000 블랙박스에 표기된 공식 스펙사항입니다.

정면/후면 FHD 해상도 30fps 지원

800X480 해상도의 3.5인치 IPS 터치 패널

사용자가 일일히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Auto Night Vision 야간 화질 개선 알고리즘

메모리 녹화 효율을 극대화 시켜주는 스마트 타임랩스 저장 기법

가짜 충격을 알아서 걸러내는 AI 충격안내 1.0

기존 ADAS보자 개선된 ADAS PLUS 지원

향후 지원될 커넥티드 SK 기능

 

 

파인뷰 LX3000 블랙박스 제품은 최대 128GB 메모리까지 지원하며 체험단에게 제공된 메모리는 32GB 제품입니다.

 

 

파인뷰 LX3000 블랙박스 제품을 개봉해봤습니다. 가장먼저 보이는것은 파인뷰만의 프리미엄 서비스에 해당하는 다양한 혜택브로셔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먼저 눈길을 끌었던 혜택은 바로 무료방문 AS 쿠폰입니다.

블랙박스 장착 후 6개월 이내 문제 발생 시 본사에서 고객 차량으로 직접 찾아가 무료로 AS해주는 독특한 서비스입니다. 아직 다른 블랙박스 업체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은 독특한 혜택으로 블랙박스 고장 날 경우 상당히 난감한 상황인데 직접 출장 AS를 그것도 무료로 해준다니 소비자입장에서는 상당히 마음에 드는 혜택임에 틀림 없습니다.

 

 

파인뷰 LX3000 블랙박스 제품 구성입니다. 2채널 블랙박스 일반적인 제품 구성수준입니다.

파인뷰 LX3000 블랙박스 본체, 후방카메라, 카메로 고정용 홀더, 후방카메라 연결 라인, 메인 전원 연결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모리는 블랙박스 본체내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파인뷰 LX3000 블랙박스 전원선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블랙박스 제품은 시거잭전원이 아닌 휴즈박스에 연결하는 타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주차녹화를 위한 상시전원을 사용해야 하기때문인거 같습니다.

 

 

깔끔한 다크 그레이 색상의 플라스틱 바디를 적용하고 있으며 주차녹화 감시중임을 알려주는 파인뷰 로고가 정면에 보이고 있습니다.

 

 

파인뷰 LX3000 블랙박스를 차량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차량 장착 과정은 소비자가 직접 해도 될정도로 상당히 간단합니다. 전원선 연결 과정만 주의하시면 GPS나 후방카메라는 별다른 어려움 없이 라인만 겉으로 보이지 않도록 잘 배치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전방카메라/후방카메라 모두 설치 완료한 모습입니다.

 

다음 리뷰에서는 파인뷰 LX3000 블랙박스 제품의 AI 충격 감지 기술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인뷰 LX3000 블랙박스 주요 기능
[AI는 진짜 충격만 안내 / 졸음운전은 음성으로 예방 빠른 커넥티드 블랙박스 LX3000]

AI 충격 안내 1.0-가짜 충격은 거르고 진짜 충격만 보고받는 편리함
빠른 커넥티드 SK-실시간 HD 이미지는 물론 충격 전 2초/ 충격 후 2초 이미지까지 확인 가능(별매품)
운전자 주의 경고-운전자를 배려한 졸음운전 방지 음성 안내
2배 저장-장거리도 더 이상 두렵지 않다! 영상 손실 없이 2배 저장
번호판 확대 모드-도로 주행 시 더 가깝게 확인하는 사물 정보
삼성 micro SD 카드-6개월만 보장되는 일반 제품은 NO, 삼성이니까 2년 품질 보증 YES
전·후방 FHD-고성능 카메라 탑재로 선명한 화질
스마트 재생 모드-영상 확대·축소·저장·캡처 기능을 한 번에
3.5인치 IPS LCD-최고급 고화질 TV에 사용되는 IPS 패널 채용
ADAS PLUS-내 차를 위한 첨단 운전 도우미
AUTO 나이트 비전-수동 설정의 번거로움 없이 밤과 낮 모두 선명하게
시크릿 모드-비밀번호 설정으로 주행 및 사고 영상 보호

 

 

본 리뷰는 업체로붙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