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루이스킴 슈퍼유산균 신바이오틱스 골드 60스틱

 

오늘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루이스킴 슈퍼유산균 신바이오틱스 골드 60스틱 입니다. 올해초까지만해도 주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먹고있었는데 중간에 항생제를 먹다보니 잘의 밸런스가 좀 무너지는거 같아서 유산균 제품을 알아보던중 선택한 제품이 바로 루이스킴 슈퍼유산균 신바이오틱스 골드 60스틱 입니다. 이 제품을 선택하게된 가장 큰 이유는 기존의 프로바이오틱스만으로 구성된 제품이 아니라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포함되었기때문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 : 한마디로 유산균의 먹이

프로바이오틱스 : 한마디로 유산균, 유익균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가능하면 많은 유익균을 대장까지 보내기 위해 코팅처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은 가능하면 위장/소장에서 흡수되지 않고 대장까지 가야하기 때문에 소화가 되지 않는 성분 즉 프락토올리고당이나 자일로올리고당같은 성분을 주로 사용합니다.

 

 

루이스킴 슈퍼유산균 신바이오틱스 골드 60스틱
http://prod.danawa.com/info/?pcode=8147506

 

루이스킴 슈퍼유산균 신바이오틱스 골드 제품의 가격은 2019년 8월 다나와 최저가 기준으로 60포제품의 가격이 2만원 내외입니다. 하루 한포를 섭취하도록 되어 있는 제품이라 2달동안 섭취가 가능합니다. 요즘은 제조기술이 좋아지고 유산균 혼합원료가 다양한 회사에서 판매하고 있다보니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군들뿐만 아니라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군의 가격대는 저렴한편입니다. 물론 프로바이오틱스 단일 구성 제품보다는 좀 더 가격대가 높은편이기는 합니다.

 

 

루이스킴 슈퍼유산균 신바이오틱스 골드 제품은 7종의 유산균으로 이루어진 혼합원료를 사용하고 있어서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를 통해 장내환경을 개선하고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그리고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주는 유익균의 먹이 즉 프락토올리고당을 3300mg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을 포함해서 섭취할 경우 유익균 증식률이 현저하게 높아진다고 하니 빠른 효과를 원하신다면 프로바이오틱스 단일 제품보다는 프리/프로바이오틱스 혼합 제품을 섭취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루이스킴 슈퍼유산균 신바이오틱스 골드 제품의 영양성분표입니다. 보통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기 위해서는 적어도 하루 섭취를 통해 필요한 유익균수자가 최소 1억CFU되어야만 합니다. 건강기능식품으로 허가된 제품이라 프로바이오틱스(유익균) 숫자가 10억CFU로 표기되어있습니다. 그밖에 탄수화물 6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래 유산규자체가 탄수화물이나 당류를 포함하고 있지 않지만 제조방법과 다양한 이유로 부형제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게 현실이며 맛을 좋게 하기 위한 다양한 첨가물(설탕, 감미료, 각종당성분 포함 과일농축성분등등)을 넣을수 밖에 없기때문에 부가적인 영양성분이 존재하게 됩니다.  게다가 이 제품은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인 프락토올리고당이 포함되어 있으며 자세한 이야기를 하기는 어렵지만 프락토올리고당을 만들면서 나오는 부산물이 존재하기때문에 기본적인 칼로리가 일반 프로바이오틱스 단일 제품에 비해서는 높은편입니다.

 

 

루이스킴 슈퍼유산균 신바이오틱스 골드 원재료명 및 함량입니다. 상당히 어려운 전문용어로 된 영문명의 유산균이름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이 비슷한 종류의 유익균을 사용하기때문에 제품에 따라 크게 달라지는 점은 없다고 보여집니다.

 

 

루이스킴 슈퍼유산균 신바이오틱스 골드 제품은 매일 한포씩 먹기 좋게 개별 포장되어 있으며, 먹기 쉽도록 도구없이 손으로 절취가 가능한 이지컷 포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루이스킴 슈퍼유산균 신바이오틱스 골드 제품을 직접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균 제품이 몸에 좋다고 한꺼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것은 자제하셔야만 합니다. 정해진양보다 많이 섭취할 경우 설사같은 이상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연한 분홍색 분말 형태로 되어 있으며 과일맛이 약하게 나고 약간의 단맛이 있어서 먹는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이 한번에 먹는 양이 1~2g정도인데 반해서 이 제품은 무려 6g이나 됩니다. 3배이상 많은 양을 먹기 때문에 가루약제를 먹는데 어려움을 겪는분들이라면 나눠서 드시기를 권해드립니다.

 

 

1. 루이스킴 슈퍼유산균 신바이오틱스 골드 제품의 맛

그동안 여러 종류의 유산균 제품들을 실제로 먹어봤지만 요즘 출시되어 나오는 유산균 분말 제품들은 대체로 맛이 상당히 좋습니다. 단맛과 과일맛을 함유하고 있어서 먹기에 상당히 편리한데 이 제품도 불편함은 없지만 평균적으로 단맛이 약한편에 속합니다.

 

2. 루이스킴 슈퍼유산균 신바이오틱스 골드 제품의 영양성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기본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 함량이 1억CFU만 넘으면 나머지 영양성분은 크게 중요하직 않습니다. 일단 이 제품도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된 만큼 10억CFU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프락토올리고당을 포함하고 있어서 실제 유익균 섭취효율은 상당히 높을것으로 기대됩니다.

 

3. 루이스킴 슈퍼유산균 신바이오틱스 골드 제품의 실제 식음후 효과

항생제 처방을 받아 먹고 있다보니 대장이 민감해지는 느낌이 나서 먹기 시작한 제품이라 확실히 효과가 있어보입니다. 일단 식사를 하고나서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아랫배가 살살 느낌이 안좋았던 현상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아무래도 오래동안 항생제를 먹다보니 많이 민감해진거 같은데 이런 증상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4. 루이스킴 슈퍼유산균 신바이오틱스 골드 총평

이 제품의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역시 편하다는점입니다. 프리/프로바이오틱스가 하나의 스틱에 혼합되어 있어서 따로 프리바이오틱스를 챙기지 않아도 된다는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