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하드웨어/파워서플라이

대기전력 제로에 도전하다!! 마이크로닉스 ZERO POWER 600W

 

마이크로닉스 ZERO POWER 600W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ZERO POWER 600W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일단 마이크로닉스라는 브랜드 네임으로 출시된 파워서플라이인만큼 제품의 품질이나 성능면에서는 어느정도 기대도 되고 믿음도 가는 제품입니다. 보통 제품 명칭을 살펴보면 제품의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을 알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ZERO POWER 600W 파워서플라이 역시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대기전력 0W 성능을 지니는 제품입니다. 누진제의 여파를 맹위를 떨친 무더운 여름이 지난지 얼마 되지 않은거 같은데 벌서 겨울이 다가오는 느낌입니다. 여름못지않게 겨울에도 전기를 많이 사용하는 계절이라 누진제의 그늘에서 벗어나기는 어려울거 같습니다. 그나마 똑똑해지고 효율이 높은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시름을 좀 덜어주는데 만족해야 될거 같고 그런면에서 마이크로닉스 ZERO POWER 600W는 완벽한 대기전력 관리가 가능한 제품으로 긴 시간동안 PC를 통해 낭비되는 대기전력을 완벽하게 막아줍니다.

그리고 제품명에서는 표기되어 있지 않지만 고급형 파워서플라이에서나 적용되던 After Cooliing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당장 제품의 수명이나 효율 성능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 장시간 사용하는 PC의 특성상 파워서플라이의 수명연장에 도움으 주는 기능입니다.

 

 

 

2016년 11월 다나와 기준 마이크로닉스 ZERO POWER 600W 최저가는 4만원대 중반입니다. 정격 600W라는 점을 감안하면 비슷한 스펙의 타사 제품들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다만 마이크로닉스 ZERO POWER 600W는 타사 제품에서 제공하지 않는 부가적인 기능이 적용된점을 고려하면 가성비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제품입니다.

 

 

마이크로닉스 ZERO POWER 600W 제품 설명페이지에 나와있는 주의사항입니다. 일반 파워서플라이와 달리 Zero Wattage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라 동작하는 메커니즘이 약간 다릅니다. 따라서 제품을 사용하시기 전에 반드시 관련 주의사항을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닉스 ZERO POWER 600W를 시스템에 연결한 후 풀로딩 상태로 동작시킨 상태에서의 전압측정값입니다. PC의 SW에서 MB 센서 정보를 제대로 받아오지 못하는 관계로 직접 멀티미터를 사용해 측정했습니다. 소비전력 계산으로 보면 대략 40% 부하구간에 해당합니다. 일반적으로 파워서플라이의 전력변환 효율이 가장 좋은 구간이 40~50% 구간이라는점을 고려하면 가장 효율이 좋은 구간에서의 테스트 결과라고 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일단 상당히 고무적인 결과로서 40%부하구간에서도 전압 변동이 아이들시와 비교해서 거의 변동이 없습니다. 보통 12V 전압의 경우 1~3%정도는 변하기 마련인데 생각외로 탄탄한 전압안정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이크로닉스 ZERO POWER 600W 파워를 사용하면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마이크로닉스 ZERO POWER 600W 장점

(1)  확실한 대기전력 제어 기능 (리얼 제로와트)

(2) 조용한 쿨링팬 소음 성능

(3) After Cooling 기능 적용으로 잔열처리

(4) 3년 무상AS

(5) 높은 전력변환 효율

 

마이크로닉스 ZERO POWER 600W 단점

 가격대도 합리적이고.. 개인적으로 생각한 단점은 특수 기능이 적용된 제품이다보니 제품 설치시 주의할 필요가 있다는점정도입니다.

  

 

마이크로닉스 ZERO POWER 600W 파워 의 특징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높은 효율, 조용한 쿨링팬, 완벽한 대기전력 관리 기능 제공]

 

 

이 사용기는 한미마이크로닉스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