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하드웨어/스피커

사용편의성이 대폭 개선된 무선이어폰 에어 포스 팟 2세대

 

이번 리뷰에서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에어 포스 팟 2세대 입니다. 기존 에어 포스 팟 1세대 제품의 단점을 해결하고 편의성이 높아진 2세대 제품은 과연 어느정도의 성능과 부가기능을 제공할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세대 제품과 동일하게 블루투스 5.0모드를 지원하고 크기와 디자인은 거의 비슷합니다. 1세대 제품이 물리적인 버튼 방식으로 ON/OFF가 가능하지만 2세대 제품은 터치버튼 방식으로 바뀌어 물리적으로 누르는 버튼이 없습니다. 그리고 케이스 충전기능도 1세대에서는 5핀타입의 유선 충전만 지원했지만 2세대 케이스는 타입C 유선충전모드뿐만 아니라 무선충전도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1세대 제품에서 가장 불편했던점이 바로 양쪽 페어링모드였습니다. 1세대 제품은 한쪽만 사용할 경우 다른 한쪽도 페어링해야만 정상 동작하기 때문에 계속 다른 한쪽의 페어링을 요구하는 경고음이 출력됩니다. 하지만 2세대 제품은 한쪽모드 뿐만 아니라 양쪽모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좌우 한쪽만 사용할 수 도 있으며 스테레오모드로 사용하고 싶을 경우 단순히 케이스에서 나머지 한쪽 이어폰만 꺼내면 자동으로 양쪽 스테레오 모드로 동작합니다.

 

편의성 측면에서는 좌우 어느쪽이든 한쪽만 사용할수도 있고 나머지 한쪽을 꺼내면 자동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기 때문에 편의성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게다가 페어링과정이 잘 기억되는 동시에 안정적인 페어링을 보장하기때문에 1세대에서 불편하게 느꼈던 단점들이 모두 해소된 제품입니다.

 

 

에어 포스 팟 2세대 스펙을 살펴보면

케이스 충전은 유선 충전시 1시간, 무선충전시 2시간이 소요되며 이어폰 충전시간은 대략 30분정도 소용됩니다. 이어폰의 배터리 용량은 45mAh이며 케이스(크래들) 배터리 용량은 300mAh입니다. 이어폰 양쪽 합하면 90mAh 수준으로 총 3번 완충 가능합니다. 한번 충전으로 사용가능한 시간은 2시간 30분정도로 되어 있지만 실제 테스트 해보면 3시간정도는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케이스(크래들)을 활용할 경우 스테레오 모드로는 대략 9시간정도 모노모드로는 18시간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껏다 켰다를 반복할 경우 배터리 소모현상이 심하기때문에 실사용에서는 사용시간은 좀 더 줄어들게 됩니다. 

 

 

TWS타입의 이어폰들은 좌우이어폰이 무선으로 페어링되는 구조라서 일반 블투이어폰에 비해서 페어링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혹시라도 페어링에 문제가 있을 경우 설명서에 나와있는 대로 차근 차근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을 처음 받고 실제로 페어링을 해보니 상당히 편리하게 한번에 가능했습니다.

 

 

1세대 제품이 물리적인 버튼을 사용한반면 2세대 제품에서는 터치버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어폰 자체에는 물리적인 버튼이 하나도 없습니다. 이어폰 공명홀 근처가 터치버튼이며 멀티기능을 할당하는 방식이라 전원ON/OFF, 전화받기/끊기, 음악을 들을 경우 잠시멈춤/재생 기능을 합니다.

 

 

 

 

그럼 실제로 에어 포스 팟 2세대 제품을 사용해 음악을 들어보고 편의성 여부를 살펴보겠습니다.

 

 

에어 포스 팟 2세대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보니

 

일단 2세대에서는 1세대에 비해서 편의성이 많이 개선되어 사용하기가 상당히 편리해졌습니다. 페어링 안정성도 높고 자동으로 페어링되는 과정도 편리해서 사용자가 한번만 제대로 연결해주면 다음부터는 아무런 이상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케이스(크래들)는 유선/무선 충전을 모두 지원하며 타입C 포트를 사용해 미래를 대비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블루투스5.0을 지원해 배터리 관리 능력도 좋아져서 한번 충전으로 3시간정도 플레이가 가능하며 음질도 우수합니다. 게다가 좌우 이어폰간의 동기화도 우수해서 시간차로 인한 하울링같은 현상도 전혀 없었습니다. 가격대를 고려하면 상당히 가성비 높은 무선이어폰입니다.

 

실제 사용해보면서 한가지 아쉬웠던점은 무선충전을 할 겨우 케이스(크래들)의 온도가 높아진다는점입니다. 유선케이블로 충전을 하는 경우에는 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지만 무선충전시에는 너무 오래동안 충전상태로 두지 않는게 좋을듯 합니다.

 

 

 

이 사용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