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하드웨어/스피커

가성비좋은 무선 이어폰추천 리맥스 TWS-5 블루투스 이어폰

 

이번 리뷰에서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리맥스 TWS-5 블루투스 이어폰 입니다. 요즘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 경향은 무선이어폰이 완전 대세입니다. 기존의 블루투스 이어셋이나 헤드셋도 무선 제품이지만 양쪽 이어폰을 연결하기 이한 유선이 필수적이지만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완전 무선 이어폰은 말그대로 양쪽 이어폰이 무선으로 연결되는 구조라서 디자인뿐만 아니라 편의성 측면에서도 우수합니다.

 

리맥스 TWS-5 블루투스 이어폰 특징은

우선 휴대폰 악세사리 및 주변기기 부문 세계 최대 규모의 리맥스 브랜드이며,

작고 퀄리티 높은 마감품질 및 포장상태 및 풍부한 베이스와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디자인입니다. 백색의 조개같은 매끄러운 디자인은 마치 엑세서리 같은 느낌이라 귀에 착용을 해도 잘 어울립니다.

 

 

리맥스 TWS-5 블루투스 이어폰
http://prod.danawa.com/info/?pcode=8224420

 

리맥스 TWS-5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 가격대는 2019년 8월 다나와 기준 최저가 4만원내외입니다. 1~2만원대 저가형 제품들의 성능도 많이 좋아진 상태라 단순 비교는 힘들지만 리맥스라는 브랜드인지도와 함께 깔끔한 디자인 그리고 품질좋은 음질을 고려하면 괜찮아 보입니다.

 

 

리맥스 TWS-5 블루투스 이어폰 이어버드를 착용하기 전에 사람마다 귀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귀에 맞는 이어캡을 사용할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어캡의 크기에 따라 착용감도 달라지며 음질에도 영향이 있기때문입니다.

 

 

리맥스 TWS-5 블루투스 이어폰 이어버드는 30mAh 용량의 배터리가 사용되었으며 30분충전에 2~3시간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케이스는 2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1시간정도면 완충됩니다. 좌우 30mAh 합해서 60mAh 용량의 이어버드를 3번정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해가면서 사용한다면 최대 8~10시간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맥스 TWS-5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 포장은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깔금한 블랙색상 포장박스에 화이트 색상의 배터리케이스와 다양한 크기의 블랙/화이트 이어캡 그리고 충전케이블이 가지런히 배치되어 있습니다. 일단 포장점수는 만점입니다.

 

 

리맥스 TWS-5 블루투스 이어폰 이어버드 디자인 하나는 상당히 예쁩니다. 여성분들에게는 마치 엑세서리 대신 사용해도 될정도로 상당히 깔끔하고 예쁜 디자인입니다.

 

 

리맥스 TWS-5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을 실제 사용해봤습니다.

사용환경은 음악, 드라마, 영화 그리고 유튜브까지 스마트폰에서 주로 사용하는 음원들 위주로 테스트 해봤습니다.

 

우선 드라마, 영화, 유튜브영상을 보면서 사용해보니 상당히 만족도가 높습니다. 음성도 명료하게 잘 들리고 음성과 음악 효과음등 다양한 음색이 섞여 있는 영상물들임에도 불구하고 명료도가 좋은편입니다.

 

음악의 경우 제가 좋아하는 아이유, YB밴드, 자우림 그리고 외국밴드는 오래되었지만 여전히 좋아하는 아쿠아의 노래를 들어봤습니다. 대체로 고음 비중이 높아서 과연 크기가 작은 무선이어폰에서 얼마나 좋은 음질을 제공해줄지 기대와 염려속에 테스트 해봤습니다. 물론 제 귀가 절대음감을 가리는 그런 수준은 절대로 아니기에 상당히 주관적으로 평가해보자면 중저음은 나름 만족도가 높게 잘 들리는 반면 고음에서는 약간 조금이지만 약간 뭉게지는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비중이 커지면 만족도가 떨어지겠지만 그정도는 아니고 유선이어폰으로 들었을때와 비교하면 약간 다른 수준정도 차이가 있었습니다. 음질측면에서는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없는 제품이지만 한가지 단점을 지적하자면 블투5.0으로 연결해 사용해도 거리와 장애물에 따른 음질 저하가 좀 있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과 근거리에서 사용하는게 일반적이긴 하지만 테스트상 제법 거리를 둬 봤습니다. 장애물없는 직선거리에서는 2~3미터까지는 별다른 차이가 없지만 벽이나 문 또는 꺽어진 구조물이 있을 경우에는 음질 차이가 발생하거나 연결이 끊어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이어폰들이 대부분 비슷한 수준이어서 이 제품만의 단점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일단 장애물과 거리에 따른 음질열화는 있어보입니다.

 

 

 

 

 

 

본 리뷰는 ((주)아이피에스이미지)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

 

리맥스 TWS-5 블루투스 이어폰

https://smartstore.naver.com/rem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