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0.2mm 초박피를 사용한 오뚜기 프리미엄 X.O. 굴림만두고기 350g

 

요즘 만두 신제품들을 보면 특이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초박피만두가 대세라는점입니다. 기존 만두들도 얇은 만두피를 사용하면서 내용물의 양이 많아졌다면 요즘 출시되는 초박피 만두들은 오히려 크기가 줄어드는 대신 피의 두께를 극도로 얇게 만들어 만두소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0.2mm의 두께 그야말로 초박피 주에 초박피 만두 오뚜기 프리미엄 X.O. 굴림만두고기 입니다.

 

 

오뚜기 프리미엄 X.O. 굴림만두고기 제품은 고기와 야채를 적정 비율로 섞은 소를 사용하며 반죽형태의 피가 아니라 액상형태의 피르 얇게 묻혀 0.2mm 두께의 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뚜기 프리미엄 X.O. 굴림만두고기 만두소 내용물은 돼지고기 39%, 양배추/양파/부추 6.89%, 마늘과 씹는 식감을 살려주는 건조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뚜기 프리미엄 X.O. 굴림만두고기 제품의 영양정보는 총 350g 기준 나트륨이 1520mg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루 권장량 기준 76%수준으로 1인이 모두 먹기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으편입니다. 개인적으로 떡만두국을 해먹어본 결과 1인분에 대략 1/3이하 정도만 넣어도 충분하기때문에 실제 나트륨 함량은 25%수준이하로 되기때문에 부담없는 수준입니다.

 

 

오뚜기 프리미엄 X.O. 굴림만두고기 제품은 프리미엄 라인업에 해당하는 제품으로 가격이 다소 높은반면 제일 비중이 높은 재료인 돼지고기를 국산제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냉동 상태의 오뚜기 프리미엄 X.O. 굴림만두고기 입니다. 얼핏 눈으로 보서는 피가 있느지 없는지 구분이 안갑니다. 그냥 일반 고기완자 같은 느낌입니다.

 

 

떡만두국을 만들기 위해 넣은 오뚜기 프리미엄 X.O. 굴림만두고기를 중간에 하나 꺼내 봤습니다. 익은 상태에서도 만두피가 어느정도인지는 판별하기 어려워보입니다.

 

 

익은 오뚜기 프리미엄 X.O. 굴림만두고기 하나를 잘라 보니 겉에 밀가루 느낌이 나는 얇은 피가 보입니다. 피라고 하기 보다는 그냥 고기완자 겉에 묻어 있는 그런 느낌입니다.

 

 

오뚜기 프리미엄 X.O. 굴림만두고기를 넣고 끓인 떡만두국. 은근히 고기완자 느낌이 많이나서 그런지 고기완자 떡국같습니다.

 

 

 

오뚜기 프리미엄 X.O. 굴림만두고기

실제 맛은 피의 두께가 상당히 얇기 때문에 피의 맛보다는 만두소의 맛이 맛을 좌지우지 합니다. 돼지곡 함량이 높다보니 맛은 마치 고기완자를 먹는 느낌입니다. 물론 돼지고기이외에 양배추와 양파가 들어가 있어 쫀득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만두의 느낌은 확실히 납니다. 건조무의 씹히는 식감을 기대했지만 양이 적어서 그런지 무말랭이를 씹는 그런 단단한 식감은 없는편입니다.

 

만두피가 거의 없다고 보면 되기때문에 피가 없어도 되는 요리 즉 떡만두국에 상당히 잘 어울리는 만두입니다. 대신 만두찜같은 경우에는 피가 좀 있어야 하는 요리 방식에는 잘 어울리지 않을거 같았는데 만두찜으로 먹어도 은근히 매력적입니다. 좀 덜 느끼한 고기완자 먹는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