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스턴디지털 앰배서더

WD 앰버서더 제3기 발대식 현장을 가다

 

얼마전에 다녀온 WD 앰버서더 제3기 발대식입니다. 웨스턴디지털은 2018년 공식 앰버서더를 주기적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앰버서더의 주된 임무는 웨스턴디지털 제품을 실제 사용해보고 장단점을 분석해 다양한 리뷰를 작성하는것입니다. 제품에 대한 정보를 잘 모르는분들을 위한 상세한 리뷰부터 전문자 수준의 지식을 갖춘 하이엔드 유저의 궁굼증을 풀어주는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통해 웨스턴디지털이라는 회사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웨스턴디지털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실제 사용환경에서 제품을 사용하다보면 제품의 장점뿐만 아니라 단점도 보이게 됩니다. 이런 단점을 능동적으로 취합해 다음 출시 제품에 개선하거나 현재 수정 가능한 부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수정해 유저의 불편함을 최소화 시키느 긍정적인 역할도 하게 됩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으로 현재 WD 앰버서더는 3기까지 모집과정을 마쳤으며 내년 3월중반까지 활동을 이어가게 됩니다.

 

 

WD 앰버서더 제3기 발대식에 참가하기 위해서 웨스턴디지털 한국지사가 위치하고 있는 서울 역삼역 근처에 위치한 아세아타워를 찾아갑니다.

 

 

WD 앰버서더 제3기 발대식이 열리는 웨스턴디지털 한국지사 회의실입니다. 행사를 위해서 회의실에 2기 멤버중 우수멤버를 뽑아 시상하게될 150만원상당의 PC와 부품이 보입니다.

 

 

책상위에는 WD 앰버서더 제3기 멤버에게 제시된 활동가이드가 보입니다.

관려 내용은 차차 활동을 진행하면서 하나씩 선보여드리겠습니다.

처음 앰버서더를 지원할 당시의 예상과 달리 제법 타이트한 일정이라 약간의 걱정이 앞서기도 합니다. 게다가 이번 3기 메버중에는 PC관련 커뮤니티 활동을 하셨던 분이라면 바로 알아보실 수 있는 극강능력자분도 계셨습니다. 아무래도 우수활동 멤버선정은 일단 접어두고 활동가이드내용에만 충실해야 할듯 싶습니다.

 

 

활동가이드 옆에는 2019년 웨스터디지털 다이어리가 고급스러운 포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WD 앰버서더 제3기에게 하나씩 지급되었으며 안쪽에는 작은 다이어리를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상당히 유용할 거 같습니다. 소소하지만 꽤 마음에 드는 선물입니다. 

 

 

기존 기수의 멤버분들과 3기 멤버가 모이면서 WD 앰버서더 제3기 발대식을 시작합니다. 이번 3기 멤버는 총 5명이며 앰버서더 자체가 대규모 체험단과 달리 소규모로 운영되는 대신 좀 더 깊은 리뷰를 작성하는데 촛점을 맞췄다고 합니다.

 

 

 

WD 앰버서더 제3기 발대식 관련 자료 발표를 시작합니다.

 

 

WD 앰버서더 제3기 발대식의 주된 내용은 웨스턴디지털이라는 회사의 컨셉과 주요취급품목 및 규모에 대한 설명 그리고 3기 앰버서더로서 해야할 임무(?)와 관련된 사항입니다. 발표는 웨스턴디지털 박길선 영업부장님께서 직접 동영상과 파워포인트 파일의 내용을 설명해주셨습니다.

 

 

 

컴퓨터에 대한 어느정도의 지식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웨스턴디지털이라는 회사명은 아주 잘 알고 계실겁니다. 하드디스크하면 생각나는 양대산맥중 하나이며 현재는 이미 규모의 경제측면에서 양대산맥이라기보다는 독보적인 위치에 올라선 기업입니다. 게다가 최신 트렌드에 맞춰 샌디스크를 인수해 전통적인 자기기록방식의 하드디스크뿐만 아니라 반도체 기반의 SSD영역까지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특히 경쟁업체의 경우 기존의 하드디스크와 SSD를 결합시킨 형태의 파생적인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소비자에게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지는 못합니다. 웨스턴디지털은 단순하게 소비자는 자신이 필요로 하는 제품만을 구입한다는 소비자의 근본적인 요구를 확실하게 이해하고 고성능이 요구되는곳에는 SSD, 대용량 데이터 보관이 필요한곳에는 HDD라는 단순하면서도 명확한 마케팅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초기 기술개발부터 진행하기에는 현재의 기술수준은 비약적인 발전을 하고 있어서 경쟁이 없다는 전제하게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회사를 인수해 다양한 특허문제와 기술적인 갭을 짧은 시간에 극복하고 있습니다. 

 

 

웨스턴디지털에 대하 설명이 끝난 후 기존 2기 멤버들의 활동결과와 새롭게 선정된 WD 앰버서더 제3기 활동계획발표가 있었습니다.

 

 

WD 앰버서더 제3기 발대식을 마치고 전기수 우수멤버 시상식이 이어집니다.

WD 앰버서더 우수멤버에게는 150만원 상당의 WDC Black Edition PC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박길선 영업부장님께서 WD 앰버서더 제2기 우수멤버분에게 직접 상품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WD 앰버서더 제3기 발대식을 마치고 WD 앰버서더 제3기에게 기본으로 제공된 기어팩 제품과 리뷰용 SSD에 대해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WD 앰버서더 제3기 기어팩 첫번째 제품은 노트북용 백팩입니다. 크기는 대략 14~17인치 정도의 노트북을 수납하고 다니기에 충분합니다. 제품 품질이 제법 우수하고 디자인이 깔끔해서 평상시 회사출퇴근시 가지고 다녀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WD 앰버서더 제3기 기어팩 두번째 제품은 후드티입니다. 간절기에 유용하게 입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마지막 WD 앰버서더 제3기 기억팩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X60 기계식 키보드와 마이크로닉스 G40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WD 앰버서더 제3기 기어팩 X60 기계식 키보드는 청축타입으로 스위치 교체가 가능한 마이크로닉스의 독자적인 스위치인 마닉 기계식 스위치가 적용되었으며 RGB 라이팅 기능도 제공되느 제품입니다.

 

 

 

 

마이크로닉스 G40 게이밍 마우스는 PMW3360 광학센서가 적용되어 12000DPI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차후 키보드와 마우스는 추가 리뷰로 좀 더 상세하게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어팩 제품을 담아주신 에코팩마져도 깔끔한 디자인은 기본이고 튼튼하기까지 해서 상당히 유용할 거 같습니다.

 

 

WD 앰버서더 제3기에게 리뷰용으로 기본 제공된 WD BLUE SSD 250GB 입니다. 웨스턴디지털의 SSD 라인업은 그린, 블루, 블랙 시리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리뷰용으로 제공된 제품은 그중에서도 보급형이면서 우수한 성능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블루시리즈 제품입니다. 앞으로 이 제품을 가지고 실제 사용해보면서 다양한 리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이상으로 WD 앰버서더 제3기 발대식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