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기기 기타

VOTOKOREA 스마트폰 쿨러 : 실제사용 및 쿨링성능 테스트

 

VOTOKOREA 스마트폰 쿨러

 

제품 개봉 및 디자인 리뷰에 이어서 실제 VOTOKOREA 스마트폰 쿨러를 사용하면서 성능을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VOTOKOREA 스마트폰 쿨러는 조용한 도서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소음이 적은 저소음 쿨러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OFF 상태의 초기 소음을 측저애보니 37dB내외였습니다. 이 상태에서 쿨링팬을 켠 후에 소음도를 측정해보니 39~41dB가 측정되었습니다. 이정도 소음이라면 거의 느끼기 어려울정도이며 특히 측정당시 가까이에서 측정한 결과가 1미터이상 떨어진 거리라면 훨씬더 조용하게 느껴지기때문에 실제 소음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VOTOKOREA 스마트폰 쿨러는 거치 기능이 있다보니 요렇게 세워놓고 동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도서관에서 인터넷강의를 볼때도 상당히 유용할 거같습니다.

 

 

VOTOKOREA 스마트폰 쿨러의 진가는 뭐니뭐니 해도 쿨링성능과 게임패드 역할

손으로 직접 스마트폰을 잡고 게임을 하다보면 체열에 의해서도 스마트폰 온도가 올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VOTOKOREA 스마트폰 쿨러를 사용하면 적어도 체온의 영향도 없고 그립갑도 좋아져서 게임하는데 상당히 편합니다.

 

 

VOTOKOREA 스마트폰 쿨러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쿨링팬 OFF)에는 CPU온도가 70도를 훌쩍 넘어가고 있습니다. VOTOKOREA 스마트폰 쿨러 전원을 켜고 나서 10분정도 지난 후 측정해보니 7~8도가량 온도가 내려간 모습입니다. 주변 온도가 낮을 경우에는 여기서 4~5도 더 내려가기도 합니다. 

 

 

VOTOKOREA 스마트폰 쿨러의 또 다른 장점은 흔들림없이 스마트폰 조정이 가능해서 미세한 조정이 필요한 레이싱 게임을 할때도 상당히 편리합니다.

 

 

VOTOKOREA 스마트폰 쿨러 제품은 6월초에 정식출시된다고 합니다.

쿨링과 동시에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한 제품이라 상당히 유용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사용기는 투데이딜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