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하드웨어/ODD 외장저장장치

활용도가 높은 외장형 슬림 ODD GP50NB40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B40 외장형 ODD 입니다.

이미 조립PC 시장에서는 내장형 ODD가 거의 사라지고 있는 추세이며 노트북 시장에서도 부피가 크고 무거운 올인원 타입의 제품외에는 내장형 ODD를 제공하지 않은지 오래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다양한 미디어가 DVD로 제공되고 있으며 기존에 가지고 있던 DVD 미디어 재생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ODD는 외장형 ODD 제품들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B40 외장형
http://prod.danawa.com/info/?pcode=1900982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B40 외장형 제품의 가격대는 2019년 7월 다나와 기준 3만원대입니다. DVD미디어 기록이 가능하며 MDISC라는 수명이 긴 새로운 미디어까지 사용하 수 있다는점과 스마트TV와 연결되어 USB 외장장치로 사용하 수 있다는점에서 하나 정도 준비해두면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B40 외장형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MDISC 활용가능성과 TV 연결기능입니다. 개인 유저에게는 이정도만 되어도 데이터 백업과 기존 광미디어 활용이라는 측면에서 가장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B40 외장형 광미디어 기록속도는 DVDR기준 최대 8배속 기록이 가능합니다. 8배속 기록 속도라면 4.3GB DVD 기록 기준으로 대략 10~12분정도 걸리기 때문에 속도측면에서는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게다가 레이저를 사용한 기록기기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전력이 낮아서 USB포트 5V 전력만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B40 외장형 제품의 재미있는 기능중에 하나는 Silent Play 기능입니다. 보통 멀티미디어가 저장된 광미디어를 재생하다보면 중간 중간 버퍼링 현상이나 읽기모드에서 모터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영화를 볼때 옆에서 계속 시끄러운 리딩소음이 발생한다면 흥이 깨질수밖에 없습니다.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B40 외장형 ODD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멀티미디어 파일처럼 연속 파일 재생시 소음을 최대한 억제시켜주는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처음 미디어 삽입시에는 짧은 시간동안 엑세스하는 모터 소음이 나지만 이 후 멀티미디어 파일 재생시에는 소음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B40 외장형 ODD에 DVD 미디어를 사용해 데이터 백업을 해봤습니다. 백업 데이터 용량은 4.34GB이며 최대 이미지 레코딩 속도인 8배속 모드를 적용했습니다.

 

 

4.34GB 크기의 이미지 파일을 8배속으로 백업하는데 걸린 시간은 10분전후였습니다. 이정도 데이버 백업속도라면 대량의 데이터 백업시에도 전혀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B40 외장형 ODD를 활용해 아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영향을 재생해 봤습니다. 스마트 TV에서 외장ODD를 정상 인식하는 모습입니다.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B40 외장형 ODD를 활용해 DVD미디어를 재생하는 모습입니다. 상당히 쉽고 간편하게 미디어 재생이 가능했고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외장형 ODD 저장장치로 인식하기 때문에 DVD미디어 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파일이 저장된 백업DVD도 재생이 가능하다는점입니다. 그밖에 사진이 백업된 CD/DVD 모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광미디어에 데이터를 백업해둔 분들이라면 하나쯤 구비해 두시면 두고 두고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이 사용기는 ㈜ 솔로몬닷컴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50NB40 외장형
http://prod.danawa.com/info/?pcode=1900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