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및 기타리뷰

한국맥널티 브라질 산타로사 핸드드립 원두커피

 

한국맥널티 브라질 산타로사 핸드드립 원두커피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한국맥널티 브라질 산타로사 핸드드립 원두커피 입니다. 한국맥널티 브라질 산타로사 핸드드립 원두커피는 브라질 세라도와 비슷한 경향의 원두커피입니다. 브라질 세라도의 경우에도 향에서는 다크한 향이 느껴지지만 맛은 전혀 그렇지 않고 부드럽고 구수한 느낌이 강했듯이 한국맥널티 브라질 산타로사 원두커피또한 개봉을 하면 상당히 다크하고 묵직한 다크초콜릿향이 나서 맛이 진할줄 알았습니다.

 

 

한국맥널티 브라질 산타로사 원두는 브라질 산타로사 농장에서 재배된 스페셜티로 입안 가득 풍부한 커피맛과 다채롭고 화사한 햐미를 느낄 수 있는 원두라고 합니다. 적당한 단맛에 풍부한 바디감으로 인지도와 호응도가 높은 원두입니다.

 

 

한국맥널티 브라질 산타로사 핸드드립 원두커피를 실제로 음용해보면

 

일단 브라질 세라도 원두처럼 제품을 처음 개봉했을때의 향은 굉장히 무겁고 강렬하며 다크한 느낌의 향이납니다. 그래서 로스팅이 엄청 강하게 된 원두이거나 쓴맛이 상당히 강한 원두라고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드립추출하고 나서 맛을 보면 아주 약한 산미와 함께 상당히 구수한 느낌의 바디감을 느낄 수 있으며 마시고 난 다음 뒤에 남는 잔맛이 없는 깔끔하고 쌉싸르한 맛이 인상적인 원두입니다. 약간의 시럽을 첨가할 경우 쌉싸르한 맛이 확연하게 줄어들면서 산미가 살아나 색다른 느낌의 맛을 선사하는 커피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