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티슈형태로 편리하게 유리막 코팅 시공이 가능한 크리스탈 코트 티슈

 

불스원의 대표적인 셀프유리막 코팅이 가능한 제품으로는 크리스탈 코트 제품이 있습니다. 스프레이 형태로 되어 있어 코팅을 하고자 하는곳에 스프레이로 유리막액을 뿌린 후 전용 수건으로 문질러 주기만 하면 되기때문에 전문 유리막 시공 업체를 가지 않아도 개인이 쉽게 유리막 코팅을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물론 시공된 유리막 재질의 균일도나 품질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저렴한 가격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여러번 반복해서 시공할 수 있으며 유리막 코팅도 결국 시간이 지나면 벗겨질 수밖에 없는 소모품 성격이기때문에 셀프 유리막 코팅 방법도 괜찮아 보입니다.

 

기존의 유리막 코팅이 스프레이 형태로 되어 있어 스프레이를 뿌리고 수건으로 문질러야 하는 과정이 필요한 반면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크리스탈 코트 티슈 제품은 티슈자체에 유리막 성분이 도포되어 있어서 세차 후 코팅하고자 하는 부분에 티슈로 꼼꼼하게 닦아내기만 하면 됩니다. 다 사용한 티슈는 휴지통에 버리면 되기 때문에 뒷처리도 간단하고 편리한 제품입니다.

 

일단 티슈 형태로 되어 있는 제품이라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편리할거 같습니다. 물론 사용하기전에는 몇가지 의문이 드는 부분이 있습니다.

 

첫째는 티슈형태의 제품이라 도포된 유리막 재질이 제대로 잘 코팅이 될것인?

둘째는 요즘처럼 더운 여름철 차량외부의 온도가 높을 경우 티슈가 쉽게 말라버리지 않을까?

셋째는 티슈 3장으로 구성된 1회분량으로 과연 전체 코팅이 가능할까?

 

제품에 대한 이런 의문점을 실제 사용해보면서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크리스탈 코트 티슈 제품은 밀봉 포장된 제품에 총 2회 사용가능한 분량이 개별적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1회 분량은 총 3장이 크리스탈 코트 티슈가 밀봉포장되어 있습니다.

 

 

 

크리스탈 코트 티슈 제품은 셀프코팅 시공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일단 제품을 사용하시기전에 포장 뒷변에 있는 시공 방법관련 내용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실제 사용시 사용방법은 상당히 간편한 제품이지만 혹시라도 모르는 부분을 생각해서 사용설명부분은 꼭 필독해보시기 바랍니다.

 

유리막 코팅의 특징중 하나는 한번 시공을 한 후 두번 세번 시공을 반복하게 되면 두꺼운 유리막이 시공되어 내구성도 높아져 코팅의 효과가 지석되는 시간도 길어집니다. 개인적으로 볼때 세차를 자주하는 편이라면 세차할때 1회분량만 사용해서 전체적인 코팅을 하는게 바람직하고 세차를 자주 하지 않는다면 2회분량을 모두 사용해 오염도가 심한 부분을 위주로 두~세번 반복하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세차빈도가 높지 않고 차를 주차하는 위치의 특성상 오염물질이 본네트쪽에 많이 묻는 환경이다보니 본네트 위주로 반복 시공을 할 예정입니다.

 

 

 

크리스탈 코트 티슈 제품을 개봉하면 내부에 2회 시공이 가능한 3장의 시트가 밀봉 포장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포장 상단에 지퍼백형태로 되어 있어서 한장 사용할때마다 건조되지 않도록 보관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셀프 시공을 하다보면 한장을 꺼내 다 사용할즈음 되면 티슈가 약간 마른 느낌이 납니다. 따라서 요즘같이 더운날에는 지퍼백을 닫아놓지 않으면 건조속도가 빨라 한정된 시간에 유리막 코팅 시공을 마무리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일단 세차를 마친후의 모습입니다. 코팅이 안된 상태로 세차만 한 상태이지만 일단 눈으로 보기에는 깨끗해보입니다. 9년차 차량 치고는 나름 괜찮은 외관상태입니다^^

 

 

세차후에 분무기로 물을 한번 뿌려 봅니다. 역시 코팅전이라 물방울들이 제각각으로 퍼지는 모습입니다. 일단 코팅을 해야하니 뿌린 물은 마른 수건으로 닦아냅니다.

 

 

총 3장으로 구성된 1회분량의 티슈중

1장은 본네트/지붕/트렁크쪽에

나머지 2장은 각각 측면에 사용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실제 시공을 해본 결과 본네트나 트렁크쪽은 쉬운편인데 지붕은 아무래도 높이가 있어서 받침대를 준비해야 하고 티슈가 마르기전에 마무리해야하기때문에 생각보다 부지런해야합니다. 설렁설렁하다가는 뒷부분에 약간 모자란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코트 티슈 사용후 모습입니다. 그늘이라서 광택이 살아난 느낌이 잘 안나네요.

사진과 달리 눈으로 보면 매끈한 느낌이 훨씬 더 강해진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본네트에 비친 사물들의 모습을 보면 상당히 매끈하게 이어져 비춰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팅 자체가 눈에 직접 보이는게 아니라 실제로 잘 된것인지는 확인이 안되지만 적어도 반사되는 느낌을 보면 제대로 된거 같습니다.

 

 

크리스탈 코트 티슈 유리막 코팅을 마친 후 본네트에 스프레이로 물을 뿌려봅니다. 발수코팅의 효과고 있기때문에 본네트에 뿌른 물이 퍼지지 않고 방울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크리스탈 코트 티슈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장점으로는

첫째 크리스탈 코트의 경우 닦을 수 있는 수건이 필요한 반면 크리스탈 코트 티슈 제품은 티슈형태로 되어 있어 추가 물품이 필요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하고 난 티슈는 버리면 되기때문에 편리하다. 시공 방법도 둥글게 원을 그리며 반복해서 문지르면 되기때문에 시공숙련도가 필요하지 않다.

 

둘째 1회분량의 티슈 3장을 차량 전체 공간에 나눠 사용해도 되지만 특정 부위에 집중적으로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다.

 

단점이라기 보다는 주의해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요즘같이 더운날에는 세차를 하고나서 시간이 오래 지나지 않더라도 차량 외부의 온도가 높은편입니다. 티슈의 특성상 차체 표면이 뜨거울 경우 쉽게 마르기 때문에 시공속도를 빨리 해야만 합니다. 따라서 크리스탈 코트 티슈 제품으로 유리막 코팅 시공을 할때는 기온이 높은때보다는 낮은 아침 저녁때 하셔야만 합니다.

 

그리고 현재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가격이 5000~7000원대정도 됩니다. 2회분량으로 치면 크리스탈 코트 티슈 제품보다는 스프레이 형태의 크리스탈 코트가 더 경제적이기는 합니다. 물론 편의성 면에서는 티슈 제품이 월등하게 편리하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