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비게이션,블랙박스

차량용핸드폰거치대와 차량용충전기 아이코모스 차량용 스마트폰 액세서리 세트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아이코모스 차량용 스마트폰 액세서리 세트 입니다. 그중에서 먼저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아이코모스 TC01 C타입 릴타입 차량용 충전기 입니다. 이미 차량용충전기 제품들은 수많은 제품들이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으며 다양한 디자인과 더불어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사용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은편이기도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차량용 충전기 제품을 1A미만의 저전류 구형 제품부터 2A이상 급속충전, QC2.0, QC3.0을 지원하는 최신 기종까지 10종류 이상을 가지고 있고 사용하고 있지만 항상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부분은 바로 케이블 문제였습니다. 길이가 고정적으로 정해진 케이블을 사용하다보니 차량 내부에 걸리적 거리는 경우가 많고 짧은 케이블을 사용하자니 거치대에 거치한 상태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서 늘 불만족스러운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 바로 아이코모스 TC01 C타입 릴타입 차량용 충전기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당연히 릴타입 케이블을 적용했다는점입니다. 사용자 환경에 맞춰 길이를 마음대로 조절 할 수 있으며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본체의 자동감기 버튼을 사용해 정리해 둘 수 있기때문에 상당히 간편하고 편리한 제품입니다.

 

게다가 전용 릴타입 케이블외에도 2A 고전류 급속충전 USB 포트를 2개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총 3대의 스마트기기 충전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메인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맞는 릴타입 케이블을 선택해 사용하고 나머지 범용 케이블을 사용해 추가 충전용으로 사용하면 부족함이 없을것입니다.

 

 

 

아이코모스 TC01 C타입 릴타입 차량용 충전기 제품 충전 스펙입니다.

기본적으로 릴타입 케이블 포함 모든 포트가 2A 고전류 급속충전을 지원합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QC를 지원하지 않는다는점입니다.

 

 

 

아이코모스 TC01 C타입 릴타입 차량용 충전기 제품의 디자인은 여타 차량용 멀티충전기와 비슷한 모양입니다. 릴타입 케이블 자동되감기 장치가 내장되어 있어서 뒷부분은 약간 부피가 있는 타입입니다. 그렇다고 크기가 커서 간섭을 일이키거나 불편한정도는 아닙니다.

 

 

 

 

 

아이코모스 TC01 C타입 릴타입 차량용 충전기 제품은 제품 종류에 따라 릴타입 케이블 1개와 2개의 2A 고속충전 USB 포트를 제공합니다. 릴타입 케이블 포트는 사용자에 따라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충전포트 밑에는 릴케이블을 감는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코모스 TC01 C타입 릴타입 차량용 충전기 릴케이블은 잡아당기면 늘어나며 본체 밑에 되감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을 되감아지게 됩니다. 사용방법은 너무 쉬워서 특별히 언급할 부분이 없을정도입니다. 아이코모스 TC01 C타입 릴타입 차량용 충전기  릴케이블 최대 길이는 스펙상 80cm이며 실제로 잡아당겨보면 최대 77~80cm입니다. 이정도면 시거잭 위치에서 웬만한 대시보드 위의 스마트폰 위치까지 모두 커버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아이코모스 차량용 스마트폰 액세서리 세트 제품중에서 다음으로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아이코모스 MD01 마그네틱 대시보드 거치대 입니다. 흡착판을 사용해 차량 유리나 대쉬보드에 부착 가능한 타입이며 마그네틱 플레이트를 사용해 거치하는 방식이라 사용하기 편리하다는게 장점입니다. 또한 특별히 조인트를 사용하지 않고도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아이코모스 MD01 마그네틱 대시보드 거치대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뒷면에 금속플레이트를 부착해야만 합니다. 금속플레이트를 부착하기전에 같이 동봉된 투명필름을 사용해 먼저 부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 여기서 주의하실 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투명필름을 사용하는 이유가 명확하게 표기되어 있지 않아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해보면 스마트폰 표면에 직접 금속 플레이트를 부착할 경우 스마트폰 외부에 자국이 남거나 손상이 가는 경우를 대비해 보호용 필름을 부착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그런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이 투명필름의 접착력이 낮은편이었습니다. 그래서 금속플레이트에 붙어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외장케이스를 사용하고 있어서 손상 가능성이 없기때문에 투명비닐을 제거하고 금속플레이트를 직접 부착했습니다. 부착한 이후 한번도 떨어진적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코모스 차량용 스마트폰 액세서리 세트 제품중에서 마지막으로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아이코모스 A01 송풍구 거치대 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원터치 탈부착이 가능하다는점입니다. 보통 양쪽에서 잡아주는 형태의 거치대에 스마트폰을 거치하기 위해서는 양손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아이코모스 A01 송풍구 거치대 제품은 한손으로 거치암을 벌리고 스마트폰을 거치대에 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잡아주게 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간단한 원리 이지만 상당히 편리하다고 생각하실겁니다. 그리고 제품명에도 나와있듯이 이제품은 차량의 송품구에 집게로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아이코모스 MD01 마그네틱 대시보드 거치대 차량 앞유리 거치 모습입니다. 실제로 부착해보고 나니 이 제품의 장점을 한가지 더 언급하겠습니다. 흡착기 부착력이 엄청나게 강합니다. 정말 한번 부착하고 나서 다시 떼려면 제법 큰 힘이 필요합니다. 그정도로 완벽하게 부착됩니다. 이정도면 부착 후 떨어질 걱정은 전혀하지 않아도 될거 같습니다.

 

 

아이코모스 MD01 마그네틱 대시보드 거치대 대쉬보드 부착모습입니다. 약간의 굴곡이 있는 부분이었지만 완벽하고 단단하게 부착되었습니다.

 

 

아이코모스 A01 송풍구 거치대 차량 장착모습입니다. 송품구에 집게발로 고정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코모스 TC01 C타입 릴타입 차량용 충전기 제품을 사용하기전의 모습입니다. 고정크기의 케이블을 사용하다보니 휴대폰을 시거잭 근처에 놓을 경우 때마다 케이블 정리를 하는게 상당히 귀찮은 상황입니다. 물론 장거리 운전시에는 나름 정리를 하지만 스마트폰을 자줒 꺼내보거나 단거리 운전시에는 어쩔 수 없이 그냥 저렇게 사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아이코모스 TC01 C타입 릴타입 차량용 충전기 제품을 사용한 모습입니다. 릴케이블의 길이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보니 항상 최적의 케이블 길이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 되감기 기능이 있어서 케이블 길이 조절이 상당히 편리합니다. 여러명이 다수의 스마트폰 충전을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케이블 정리가 필요할 수 있지만 보통 운전시에는 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 하나 정도만 충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확실히 편리합니다.

 

 

아이코모스 MD01 마그네틱 대시보드 거치대와 아이코모스 A01 송풍구 거치대 제품을 사용해 아이코모스 TC01 C타입 릴타입 차량용 충전기 제품으로 충전하는 모습입니다. 릴타입의 케이블이라 중간에 선정리가 전혀 필요없이 깔끔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아이코모스 TC01 C타입 릴타입 차량용 충전기 실제 충전모습입니다. 케이블 중간에 전류측정기를 삽입하기 어려운 일체형 구조가 직접 전류 측정이 불가능해 스마트폰 앱을 사용했습니다. 현재 전류 측정값이 640mA로 되어있지만 스마트폰이 켜져 있으면서 동작하고 있는 상태라 사용하는 전류까지 포함하면 1A이상으로 충전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평상시 소모전류량을 생각하면 대략 1.2A정도로 충전되고 있다고 예상됩니다.

 

 

이 사용기는 아이코모스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