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비게이션,블랙박스

[리뷰1] 2채널 블랙박스 추천 파인뷰X1000new 개봉및 디자인

 

이번 리뷰에서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파인뷰X1000new 입니다.

2017년에 SFDH 해상도를 지원하는 파인뷰X1000 제품을 런칭하면서, 고해상도 녹화기능뿐만 아니라 와이드/표준화각 선택이 가능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고해상도 녹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으로  많은 인기를 누린 제품입니다. 이번 파인뷰X1000new 제품은 기존의 X1000 제품에 [주정차 단속 음성알림] 기능과 [파인 프리미엄 멤버십]을 지원파트가 추가된 제품입니다. 기존의 블랙박스 제품들이 녹화기능에 충실한 나머지 실제 교통사고 발생시에는 개인이 알아서 일처리를 하는게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에 출시되는 고급형 제품들부터는 교통사고관련 서비스나 도난파손 보장서비스와 같은 안심보장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체험단에게 제공된 파인뷰X1000new 제품입니다. 파인뷰X1000new 32GB 제품과 별매로 구매가 가능한 외장형 GPS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파인뷰X1000new 제품의 모든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GPS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지 않아서 좀 아쉬운 부분이지만 파인뷰X1000new 제품의 기능을 모두 사용하고 적절한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외장형 GPS를 추가 구매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파인뷰X1000new 제품 포장은 상큼한 오렌지/그레이 색상으로 되어 있고 포장박스 외부에는 제품의 기능을 설명해주는 아이콘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파인뷰X1000new 제품의 메모리 구성은 32GB/64GB 선택이 가능합니다. 고화질 녹화가 가능한 제품이라 고압축 코덱이 적용되어도 영상의 크기가 제법 큰편입니다. 32GB 제품으로는 1~2시간 이상 커버하기 어렵고 개인적으로 적어도 64GB이상의 메모리를 사용하는게 적당하리라 봅니다. 기본 제공하는 메모리는 최대치는 64GB이지만 실제로는 128GB 메모리도 사용가능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번들이 아닌 직접 구매하는 블랙박스 메모리는 선택하실때 반드시 워런티를 살펴보셔야만 합니다. MLC 메모리를 사용한 제품인지, 블랙박스 사용을 보장하는 제품인지에 따라 가격차가 크며 사용용도를 지키지 않을 경우 워런티 자체가 취소되거나 1년이하로 줄어드는 경우가 있기때문입니다.

 

 

기존 파인뷰X1000을 사용할때는 이런 주의메세지가 없었는데 이번에는 장착각도를 알려주는 메세지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왜 이런 인쇄물이 따로 들어있는지는 제품의 디자인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랙박스들이 일자형 디자인을 사용하다보니 운전자석에서 볼 때 LCD 화면을 수직으로 장착하게 됩니다. 하지만 파인뷰X1000new 제품은 카메라 렌즈방향과 LCD 방향이 기울어져 있기 때문에 LCD 방향을 보고 설치하면 렌즈방향이 아래쪽을 향해 제대로 녹화를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인쇄물 내용처럼 LCD가 약간 기울어진 상태로 설치를 하셔야만 합니다. 

 

 

 

파인뷰X1000new 전체 구성물품입니다.

파인뷰X1000new 본체, 본체 고정용 거치대, 거치대 고정용 추가 스티커, 후방카메라, 전용메모리, 전원케이블,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 설명서 그리고파인뷰X1000new 제품부터 적용된 [파인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제공 티켓으로 되어 있습니다.

 

 

파인뷰X1000new 제품에 함께 제공되는 [파인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티켓입니다. 실제 등록을 하거나 제시하는 티켓이 아니라 현물자체는 상징적인 의미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따로 등록을 하거나 하는게 아니라 홈페이지에 파인뷰X1000new 제품등록을 하면 자동으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됩니다.

 

 

 

파인뷰X1000new 제품 디자인입니다. 기존 파인뷰X1000 제품과 비교해서 전면 제품명 로고를 제외하면 동일한 디자인입니다. 파인뷰X1000 제품을 사용해본 유저라면 상당히 친숙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파인뷰X1000new 제품은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동영상을 확인하거나 환경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폰과 연동방식은 WiFi 방식이며 전용 WiFi 동글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파인뷰X1000new 측면에는 전원스위치, 메모리슬롯, 마이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일부 블랙박스 제품들에서는 전원스위치를 제공하고 있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메모리를 점검하거나 배터리 부족현상으로 꺼둬야 할경우 요긴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인뷰X1000new 설치시 설치방향입니다. 측면에서 보면 렌즈 방향과 LCD 방향이 약간 기울어진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면을 응시해야하는 블랙박스 특성상 렌즈를 정면으로 하면 LCD가 기울어지는 각도가 됩니다. LCD는 시야각이 넓은 IPS타입이라 약간 기울어지더라도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으며 항상 선명한 디스플레이 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인뷰X1000new 시큐리티 라이트는 정면에서 볼때 좌우와 렌즈링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상당히 화려해서 현재 제품 동작 여부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파인뷰X1000new 제품뿐만 아니라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블랙박스는 일반녹화용 전원인 ACC라인과 주차시 사용하는 상시전원을 사용합니다. ACC전원은 시거잭전원과 같이 시동을 켜면 동작하는 라인에 연결하면 되며, 주차녹화용 상시전원은 시동을 꺼도 동작하는 비상등같은 라인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접지선은 보통 차체 안쪽 바디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파인뷰X1000new 제품을 받자마자 후다닥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설치방법이나 과정은 크게 어려운 점이 없으며 좀 더 설치를 편하게 하시려는 분들은 휴즈 점프선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설치 경험이 없으시거나 수입차처럼 특이한 방식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전용장착점을 이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파인뷰X1000new 개봉기 및 제품 구성, 설치파트까지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