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기기 기타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먹을수 있는 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

 

선학 S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선학 S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입니다. 거의 10년정도 지난 이야기 이지만 그때부터 집에서 직접 요거트를 만들어 먹다가 기존에 사용하던 발효기가 사용하기에도 불편하고 크기도 크다보니 사용횟수가 점점 줄어들어 몇년전부터는 전혀 사용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는 발효용기가 플라스틱 계열이라 사용하면서도 약간 불안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출시된 선학 S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는 기존의 플라스틱 계열 용기가 아니라 유리로 된 용기를 사용한다는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크기도 기존 제품에 비해서 2/3수준으로 작아서 긴 발효시간동안 보관하기도 편리했습니다.

 

 

2017년 3월 기준 선학 S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 최저가는 다나와 기준으로 2만원 초반대입니다. 오래전이기는 하지만 먼저 사용하던 요거트제조기는 편의성도 떨어지는 제품이었는데 가격은 5만원을 넘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그에 비해 선학 S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는 2만원 초반대로 이정도면 가성비는 꽤 높은거 같습니다.

 

 

요거트가 건강에 좋다는건 더 이상 언급할 필요가 없죠.

그런데 선학 S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의 장점중 하나는

소량 제조하기에 편리하다는점입니다. 발효라는 과정이 12시간 정도 걸리다보니 한번에 많이 만들어 두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경험을 해보니 많이 만들어두면 결국 버리게 되는 경우도 늘어나 소량으로 자주 만들어먹는게 더 이득이라는 결론을 얻었는데요. 부피가 큰 제품의 경우 계속 꺼내놓고 만들어 먹기에는 불편한점이 많았는데 선학 S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는 크기도 작고 소비전력도 낮아서 2~3일한 한번씩 만들어 먹기에 적당했습니다.

 

 

 

선학 S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 제품 특징을 살펴보면

우선 소비전력 수준이 상당히 우수한 제품입니다.

평균 소비전력이 12W수준으로 12시간 발효과정을 거쳐도 0.144KWh(=144Wh)수준으로 30일 한달동안 매일 만들어 먹어도 4~5KWh수준밖에 안됩니다. 전기요금으로 궂이 환상해봐도 몇백원수준밖에 안되기때문에 전기요금은 부담이 전혀 안되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선학 S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 제품이 가장 마음에 드는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발효용기 재질이 유리라는점입니다. 아무래도 직접 먹는 제품을 담는 용기에 오랜시간동안 열이 가해지는 상황이라 플라스틱 용기는 꺼려지는 상황이었는데 다행스럽게도 유리재질이라 안심이 됩니다.

 

 

 

선학 S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 제조사 제공 제품 특징

 

 

 

 

 

 

 

선학 S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는 크기가 상당히 컴팩트합니다. 어른 손을 기준으로 해봐도 손바닥으로 거의 다 가려지는 수준이라 주방에 내놓고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는 크기 입니다. 

 

 

 

 

선학 S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 뚜겅 측면에는 요거트 제조시간을 기록할수 있는 시간이 마킹되어 있습니다. 순수하게 눈금에 맞춰 제조 시간을 수동으로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아무래도 가격적인 측면에서 자동기능이 추가되기에는 무리가 있겠죠. 그나마 일일히 포스트잇에 써서 붙여두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나름 편리하긴 합니다.

 

 

 

 

 

선학 S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 본체 내부모습입니다.

요거트 제조용기가 딱 맞게 들어가도록 모양이 만들어져 있어서 용기를 넣어놓으면 용기가 잘 고정되어 있어서 본체가 흔들려도 걱정이 없습니다.

 

 

선학 S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에서 필요한건

오로지 하나... 전원버튼... 사용방법은 너무 간단하죠.

 

 

 

선학 S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로 요거트를 만들기 위해서 먼저 준비해야할것은 바로 농휴발효유... 궂이 가격으로 따지자면 저렴한 요구르트말고 개당 가격이 좀 나가는 제품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플레인]계열을 추천드립니다. 과일이 들어간 요거트나 기타 가공이 들어간 요거트보다는 가장 기본적인 [플레인] 요거트가 적당합니다. 맛을 좋게 하기위해서 당이 추가로 들어간 경우는 큰 상관은 없지만 추가 가공이된 요거트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선학 S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에 사용가능한 우유도 가장 일반적인 흰우유가 적당합니다. 저지방우유도 가능하지만 만들어진 요거트 맛이 좀 덜하다는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냥 가장 일반적인 우유가 가장 적당하다는 생각.

그리고 칼슘우유, 커피우유, 바나나우유등등... 가공유들은 적당하지 않습니다.

 

 

 

 

 

 

 

 

선학 S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로 만든 요거트입니다.

처음 만들어진 상태라 몽글 몽글한 고체가 보이지만 약간 묽은 느낌입니다.

만들어진 요거트를 냉장고에 넣어서 약간 온도를 낮춰 놓으면 딱 먹기 좋은 식감을 제공하는 요거트가 완성됩니다.

 

기호에 따라 파.. 마늘... 아니 이건 라면 레시피피^^;

기호에 따라 과일이나 견과류 또는 시리얼을 넣어 먹으면 됩니다.

 

 

 

 

선학 S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

 

우선 전력소모가 적어서 자주 사용해도 부담이 없다는점

유리용기 제공으로 위생적이라는점

크기가 작아 주방에 내놓고 사용해도 자리차지를 덜 한다는점

 

조금씩 자주 만들어 먹고 싶은 저같은 사람에는 딱 적당한 제품같습니다.

 

 

이상으로 선학 SRY-SH201 네오 썬라이즈 요거트 제조기 리뷰를 마칩니다.

 

 

이 사용기는 아이실리콘(주)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공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