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기기 기타

장시간 사용이 가능한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잡은제거 능력이 탁월한 모노타입 블루투스 이어폰 퓨전FNC VPULSE BT-E500 입니다. 일단 생김새를 보면 이 제품은 전화통화를 위한 이어셋개념이 강한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크기를 줄이거나 극단적으로 완전 무선타입으로 출시되는 요즘 추세를 생각해보면 크기가 큰 귀걸이형 바디를 적용한것부터 다소 추세를 역행하는 디자인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그런점에서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이 스마트폰 통화용으로 상당히 특화된 제품이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커진 귀걸이형 바디에는 대형 일반 블루투스 이어폰들도바 높은 용량의 배터리를 적용해 대기시간 100시간, 연속음악 청취 4시간이라는 동작시간을 보장합니다. 그리고 단순히 전화통화를 위한 모노형 제품이 아니라 음악청취나 영화감상이 가능할 정도로 상당히 우수한 음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모노타입 이어폰들의 음질이 음악을 듣기에는 상당히 조잡한 음질이었다면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은 스테레오 타입의 이어폰못지 않은 우수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  가격대는 2017년 9월 다나와 최저가 기준 3만원내외입니다. 가격적으로 보면 약간 높은 느낌이지만 이런 가격대를 커버할정도의 우수한 음질과 동작시간 그리고 귀걸이형 특유의 장시간 장착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어서 업무용이든 일반용이든 장시간 통화가 필요한 유저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선택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 포장은 블루톤의 깔금한 디자인이 적용된 하드박스로 되어 있습니다. 포장박스 외부에는 제품의 특징을 알 수 있는 아이콘들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은 노이즈캔슬링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통화용 마이크외에 외부에서 발생한 소리를 포착할 수 있는 마이크가 하나 더 장착되어 있어서 외부에서 유입되는 잡음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이즈캔슬링 기술은 특히 지하철처럼 근접거리에서 큰 잡음이 발생하는 곳에서 상당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  포장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스펙과 주의사항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주의사항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  충전시 1.2A이상의 고전류 충전기사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반드시 1.2A 이하의 일반 충전기를 사용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아무래도 발열로 인한 제품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 같습니다.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  구성품입니다. 충전용 케이블 한개와 추가 이어캡 3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체에 기본 장착된 대형 이어캡 1개와 추가로 제공되는 대형 1개, 소형2개 총 4개의 이어캡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 전체 디자인은 다소 투박한 모습이면서도 귀걸이파트가 마치 돌고래 등처럼 유연하게 굽은 모습입니다.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 중앙에는 멀티펑션버튼이 있습니다. 멀티펑션 버튼은 우선 페어링모드시 필요하며 페어링이 이루어진 후에는 전화받기/끊기 기능을 합니다. 물론 리페어링시에도 사용합니다.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  마이크라인 하단에는 통화용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모노타입 이어폰의 마이크 배치와 동일합니다.

 

 

다만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은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잡음감소 성능이 상당히 우수한 편입니다. 이런 우수한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바깥쪽으로 향하고 있는 외부 마이크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외부에서 입력되는 주변 노이즈들을 상쇄시킴으로써 통화품질을 향상시키는 원리입니다.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 이어클립은 크게 두부분을 회전시킬수 있습니다. 회전가능한 파트를 회전시켜 좌측/우측 방향 전환이 가능합니다. 주의하실점은 회전방향이 정해져 있기때문에 돌아가지 않는다고 무리하게 회전시킬경우 제품 손상의 원인이 되기때문입니다. 회전시키다보면 걸쇄에 걸린 느낌처럼 멈춰야 하는 부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 바디 상단에는 전원버튼, 충전포트, 볼륨업/다운버튼과 동작상태를 알려주는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출시되는 블루투스 이어폰들의 LED 밝기가 너무 밝아서 거슬리는 경향이 있는데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 LED는 밝기조절이 적당하게 잘 되어 있어서 눈에 거슬리지 않아서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 페어링 모드로 들어간 후 스마트폰과 페어링하는 과정입니다. 복잡한 과정없이 한번에 사용가능기기 목록에 검색이 되며 터치한번으로 페어링과정이 마무리 됩니다.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 페어링 완료된 모습입니다.

모노타입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음질을 제공하고 있기때문에 [휴대폰오디오]모드뿐만 아니라 [미디어오디오]모드로도 연결되며 실제 사용경험상 [미디어오디오]모드로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을 볼때도 뛰어난 음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  실사용 평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통화품질, 모노타입이지만 또렷한 음성통화가 가능했습니다. 혹시 기존의 모노타입 저가형 블투 이어셋을 사용해보신 분들은 특유의 거친 음질 마치 MP3 용량을 줄이기 이해서 비트율을 낮게 한것과 같은 그런 음질이었다면 퓨전FNC VPULSE BT-E500 블루투스 이어폰 통화 음질은 일반 고음질 음악을 듣는것과 비슷할 정도로 또렷하고 명확했습니다.

 

둘째, 노이즈캔슬링기능, 주변이 아주 시끄러운 상황에서는 음성인식이 다소 힘들었지만 노이즈캔슬링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에 비해서는 확실히 좋은 음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셋째, 음악/동영상 감상시, 일반 스테레오 타입의 블투 이어폰과 비교해서 뒤떨어지지 않을정도의 우수한 해상력을 제공해줍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은 고음, 중음, 저음 모두 균일하게 분포된 안정적인 이퀄라이저를 제공한다는점입니다. 특별히 특정 영역에 치중한 인위적인 음이 아니라 상당히 평탄한 주파수 영역대를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감상할때 귀가 상당히 편했습니다.

 

넷째, 사용시간, 대기시간은 일단 스펙상으로도 너무 길어서 실제 측정하기가 어렵기때문에 제외하고 실제 연속 사용시간의 경우 동영상 감상하기를 통해 사용해봤습니다. 대략 5시간에서 6시간정도 사용하니 배터리가 다 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왔습니다. 일단 스마트패드와 근거리 모드로 사용해서 배터리 사용시간이 늘어난건지는 모르지만 스펙상의 사용시간대보다 좀 더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섯째, 착용감, 일단 귀걸이타입이라 일반 모노타입 이어셋치고는 견고하게 귀에 부착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습니다. 제품 크기에 비해서 무게도 가벼워서 무게감으로 인한 불편함도 없습니다. 다만 귀걸이 파트의 크기와 두께감이 있다보니 안경을 사용하는 저같은 유저에게는 약간 바깥으로 밀려나 결착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익숙해지고나서는 별로 문제가 안되었지만 처음 착용할때는 벗겨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이 사용기는 퓨전에프앤씨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