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기기 기타

작지만 빠른 충전속도 보장!! TSST TB052NA 5200mAh

 

 

이번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외장형 배터리 TSST TB052NA 5200mAh입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5200mAh용량으로 많이 사용되는 스마트폰들이 대부분 2500mAh전후 수준의 배터리를 사용하는것을 감안하면 최대 2번에서 최소 1.5번정도는 완충이 가능한 용량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외장배터리가 너무 많이 출시되고 다양한 제품들로 범람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용량으로 승부하는 제품부터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제품까지..

스펙이 다양한 수십종류의 외장배터리를 사용해봤지만 거의 대부분의 제품이 비슷비슷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용량차이나 디자인 차이일뿐 실제 배터리 충전속도는 거의다 비슷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일부 고출력 제품이라고 해서 기대감을 가지고 실제 충전을 해보면 기대치만큼의 출력을 보장해주지 못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결국 배터리 충전 용량은 믿을만 하지만 충전속도는 믿음이 안가는 제품이 거의 대다수입니다. 열에 아홉은 미흡하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TSST TB052NA 5200mAh에 대해 결론부터 언급하자면 실제 사용시의 충전속도가 상당히 빠르다는점입니다. 충전속도만 빠른게 아니라 외장배터리를 다시 재충전하는경우에도 입력전류가 높아 빠른시간내에 재충전이 가능합니다.

 

 

 

TSST TB052NA 5200mAh는 삼성 SDI에서 제조한 리튬이온 정품 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부 저가형 배터리들이 중국산 배터리셀을 사용해 표기 용량보다 실제 사용량이 적은 불량 셀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적어도 삼성 정품 셀을 사용했다는점은 제품 품질자체에 믿음이 가는 부분입니다. 물론 상당수 타사의 제품들도 삼성의 정품 셀을 사용하고 있기는 합니다.

 

 

 

 

 

 

 

TSST TB052NA 5200mAh 구성물품은 간단합니다.

제품 본체, 충전케이블, 설명서...

 

 

TSST TB052NA 5200mAh 구성물품중 기본 제공되는 충전 케이블은 길이가 짧아서 그렇지 고전류 충전이 가능한 나름 성능 좋은 케이블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충전케이블도 길이가 짧아지면 내부 저항이 작아져서 좀 더 높은 충전 전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즉 같은 스펙이라면 길이가 짧은 케이블이 충/방전에 유리합니다.

 

 

TSST TB052NA 5200mAh의 크기는 손안에 쏙 들어 올 정도로 작고 아담합니다. 둥글둥글한 모양으로 손에 쥐고 있어도 부드럽게 착 감기는 느낌입니다.

 

 

 

TSST TB052NA 5200mAh 옆면에는 버튼이 하나 있습니다.

전원버튼이 아니라... 배터리 충전상태 확인용 버튼입니다.

 

그렇다면 TSST TB052NA 5200mAh는 전원버튼이 어디있을까요?

 

전원 버튼이 없습니다.!!!!

 

TSST TB052NA 5200mAh는 케이블을 자동으로 인식하기때문에

충전케이블을 연결하면 자동방전모드로..

배터리 재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자동충전모드로 들어갑니다.

케이블 연결이 끊어지면 대기모드로 들어갑니다.

 

 

 

 

TSST TB052NA 5200mAh로 LG G2충전을 해봤습니다.

충전 전류가 최대 1.59A에서 평균 1.5A수준으로 충전전류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물론 그만큼 충전속도도 빨랐습니다.

 

 

TSST TB052NA 5200mAh로 G2충전 시간과 충전량 측정 결과입니다.

대략 10%에서 시작해서 90%충전까지 1시간 45분정도 걸립니다.

정품 충전기로 충전해도 2시간이 넘어가는것에 비하면 충전속도가 상당히 빠른편입니다. 물론 요즘 최신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퀵챠지에 비하면 약간 느리지만 일반적인 외장배터리중에서는 충전속도는 거의 최상급수준입니다.

 

이상으로 체험기간동안 TSST TB052NA 5200mAh을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TSST TB052NA 5200mAh의 장점은

첫째, 상당히 빠른 충전속도 및 재충전 속도

둘째, 케이블 연결을 감지해 동작하는 자동동작 모드 지원

셋째, 손안에 쏙 들어오는 매끈하고 컴팩트한 디자인

넷째, 고출력 전류를 지원하는 성능 좋은 케이블 기본 제공

 

 

전체적으로 아쉬운점이 없을 정도로 성능이 상당히 만족스러운 외장형 배터리였습니다. 굳이 단점을 하자 지적하자면 처음 제품을 받았을때 제품 본체에서 공업용 그리스에서 나는 냄새가 많이 났습니다. 세제를 사용해 닦아 낼 정도로 냄새가 심해서 좀 고생했는데 시간이 지나지 지금은 괜찮아 졌습니다. 제가 받은 제품의 문제인지 전체적인 문제인지 모르지만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사용기는 쓰리에스솔루션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