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체험단

일월 아이스킹 냉수매트 (1인용, 80x150cm, IW-IKS)

 

올 여름 좀 더 편안한 숙면을 위해 구입한 일월 아이스킹 냉수매트 입니다.

매트사이즈에 따라 더블/싱글타입이 있는데 혼자 사용할 용도라서 싱글사이즈를 선택했습니다.

 

 

일월 아이스킹 냉수매트 (1인용, 80x150cm, IW-IKS)
http://prod.danawa.com/info/?pcode=8392485

 

일월 아이스킹 냉수매트 가격대는 2019년 8월 다나와 최저가 기준 싱글사이즈 7만원초반대 더블사이즈 9만원대입니다. 2년전부터 냉수매트를 구입하려고 알아봐서 대략적인 가격대를 알고 있는데 보통 싱글사이즈 제품이 10만원초반대인점을 고려하면 일워제품은 상당히 가성비 높게 나온 제품입니다.

 

 

일월 아이스킹 냉수매트 구성품입니다.

냉수펌프일체형 본체, 냉수매트(싱글/더블), 냉매통6개(3개,2세트), 전원어댑터와 보관시 물을 빼는 용도로 사용하는 수동펌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월 아이스킹 냉수매트 사용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설치과정

1. 냉수매트 튜브를 냉수펌프 본체와 연결(도구필요없음)

2. 어댑터 연결하면 사용준비 완료

 

사용과정

1. 냉매통에 물 넣고 얼리기

2. 얼린 냉매통 3개 본체에 넣고 물 500~700ml정도 넣으면 사용준비 완료 

 

 

일월 아이스킹 냉수매트 본체 내부에 보시면 물이 세방향으로 나오는 부분이 있습니다. 물이 나오는 곳과 냉매통이 사진과 같은 위치에 오도록 조정하신 다음 사용하시면 물이 떨어지는 낙차 소리가 줄어듭니다. 위치가 다르면 낙차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일월 아이스킹 냉수매트에는 중국제조 AW500UL 고압펌프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중국제품이 무조건 나쁜건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펌프수명이나 내구성이 그다지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개인이 직접 구매해도 5~6000원선에 구매가 가능한 펌프라서 향 후 AS기간이 지나더라도 개인이 직접 수리하는데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구조도 간단해서 펌프만 연결하면 되는 제품인데다 DC전원을 직접 연결만 하면 동작하는 타입이라 고장이 날 부분은 펌프와 어댑터 둘중 하나밖에 없습니다.

 

 

일월 아이스킹 냉수매트 실제 사용해본 결과

1. 일단 장점은 저렴하다는점

2. 냉매통과 물 넣고 초기 2시간정도는 상당히 시원하고 최대 3시간정도는 유지됨

3. 생각보다 소음이 적은편이라 방에서 본체 사용가능

4. 본체의 낙수소음이 없음

 

단점인 부분은 호불호가 나눠질거 같은 부분입니다.

바로 냉매 사용시간입니다.

보통 처음 사용하면 상당히 시원하기때문에 만족도가 높지만 온라인에서도 냉매지속시간이 길지 않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 사용해보니 온도가 낮은 강화마루바닥에 놓고 사용해봐도 3시간을 넘지 못하고 3시간정도 지나면 거의 온도가 실온과 비슷해집니다.

 

냉매통을 2세트 제공하고 있어서 3시간후 냉매통을 교체하면 시간은 길어지지만 교체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총평을 내리자면 더운날 냉수매트 하나로 하루를 온전하게 지내기는 좀 어려워보입니다.

잠이들면 대체로 잘 안깨는 분들이나 잠들무렵 2~3시간정도 효과를 보면 충분하다고 생각되시는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사용초기에는 온도가 낮은 물이 흐르기 때문에 얇은 이불 하나를 얹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올여름 더위를 피하기 위해 직접 구입해서 사용중인 일월 아이스킹 냉수매트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