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기기 기타

요이치 LED 선인장 미니 가습기 YA-U360

 

요이치 LED 선인장 미니 가습기 YA-U360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요이치 LED 선인장 미니 가습기 YA-U360 입니다. 디자인이 선인장을 닮아서 선인장 가습기입니다. 제가 테스트한 제품은 화이트 색상이라 선인장하고는 다소 거리가 있는듯한 모양입니다. 초록색이었다면 좀 더 선인장 모습과 비슷했을거 같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요이치 LED 선인장 미니 가습기 YA-U360 제품포장입니다. 제품포장에 나와있는 제품은 초록색 제품이라 혹시 안쪽 내용물도 같은 색상인줄 오해할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제품 포장자체에는 색상에 대한 표기가 전혀 없습니다. 제품포장 뒤쪽에 붙어있는 스티커에 작은 글씨로 색상이 표기되어 있을 뿐입니다. 아무래도 포장단가를 절약하기 위해서 공통디자인의 포장을 적용한거 같습니다. 실제 구매시에는 제품 색상은 뒤쪽 스티커에 있으니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요이치 LED 선인장 미니 가습기 YA-U360 제품의 장점중 하나는 전력소모가 작다는점입니다. 5V/500mA 수준으로 마이크로5핀을 지원하는 충전기및 PC의 USB 포트 뿐만 아니라 외장배터리도 사용가능합니다. 전원에 대한 호환성은 높기때문에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전원으로 인한 사용장소 제한은 거의 없다고 보여집니다.

 

 

 

요이치 LED 선인장 미니 가습기 YA-U360 제품은 본체, USB 전원케이블, 설명서, 여분의필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체 내부에 필터 하나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여분으로 한개이 필터를 더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형 USB 가습기들은 대부분 개방형 초음파 진동자를 사용하기때문에 필터를 통해 물을 공급받아 사용하게 됩니다. 필터의 교체는 대부분 오래 사용하다보면 오염이 되기때문입니다. 여분의 필터도 사용하고나면 요즘은 인터넷에서 필터를 쉽게 구할 수가 있습니다. 필터의 직경만 알면 긴 필터를 구입해서 개인이 직접 절단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길이는 문제가 안되고 필터 직경만 고려하시면 됩니다.

 

 

 

 

 

 

요이치 LED 선인장 미니 가습기 YA-U360 전원스위치는 한번 누르면 가습기 동작, 두번 누르면 가습기+LED무드등 모드로 동작합니다. 마지막으로 한번 더 누르면 전원이 꺼지게 됩니다.

 

 

요이치 LED 선인장 미니 가습기 YA-U360 초음파 진동자 모습입니다.

주의 : 제품 상단의 초음파 진동자에는 절대로 물을 부어서는 안됩니다. 물을 부을경우 고장의 원이이 됩니다.

 

 

 

 

요이치 LED 선인장 미니 가습기 YA-U360 제품에 담을 수 있는 물의 양은 200ml입니다. 시간당 40ml 최대 5시간 사용가능한 양입니다. 다만 전원을 켠 후 2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꺼지게 되어 있으니 연속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2시간 뒤에 다시 전원스위치 버튼을 누르셔야만 합니다.

 

2시간 자동 OFF 기능이 들어간 이유는 소형가습기의 경우 물부족 알림 기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물이 부족한 상태에서 계속 동작하게 되면 제품이 고장나기때문에 전원을 켠 후 2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꺼치도록 설정해 놓은 것입니다. 

 

 

 

 

 

요이치 LED 선인장 미니 가습기 YA-U360 분무모습입니다. 보통 소형 미니 가습기 제품들이 대부분 비슷하거나 동일한 초음파 진동자를 사용합니다. 직경 7~8mm정도 되며 동작원리까지 설명하게 되면 장황하게 될기에 생략하겠습니다. 일단 투과형 초음파 진동자들은 대부분 크기가 작다보니 분무량에는 약간의 한계가 있습니다. 물론 개인용이거나 침대옆에 두고 사용하는 경우라면 나름 꽤 좋은 선택이 될거로 예상합니다.  

 

 

 

 

 

요이치 LED 선인장 미니 가습기 YA-U360 실제 사용모습입니다.

일단 소음은 당연히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조용하고 가습량은 개인영역 내에서는 충분한 양입니다. 무드등은 밤에 켜놓고 사용해도 될 정도이며 주변 사물을 어느정도 인식할 수 있을 정도의 밝기입니다. 많이 밝은것은 아니어서 무드등을 켜놓은 상태에서도 취침하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요이치 LED 선인장 미니 가습기 YA-U360 실제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은

우선 자체 물통을 사용한다는점입니다. 보통 미니 가습기들이 헤드만 제공하고 물통은 생수통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세척할 필요도 없고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서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지만 아무래도 디자인적인 측면이나 사용하면서 자세 안정성 측면에서는 일체형 제품인 요이치 LED 선인장 미니 가습기 YA-U360 제품이 더 편하고 안정적이며 디자인도 좋은편입니다.

 

물통 일체형 디자인으로 안전함

 

그리고 전원부가 일반 USB 전력정도만으로 충분하기 때문에 사용하려는 위치에 상관없이 원하는곳은 대부분 사용할 수 있다는점도 장점입니다. 평상시 책상위에 놓고 사용하다가 잠잘때는 외장배터리 하나 챙겨서 침대옆 탁자에 놓고 사용해도 되고 가벼워서 이동이 자유롭기때문에 확실히 다용도 활용측면에서 좋습니다.

 

저전력 소모로 다양한 장소로 이동 가능함

 

 

 

이사용기는 요이치와 사용기나라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사용기나라---
최신 제품들의 정보를 한자리에
...
http://cafe.naver.com/usenara